꿀팁연구소

"잘 나가서 미안해~" 세계도 인정한 기네스 기록 가진 연예인 5인방

요즘 우리나라 연예인들이 세계적으로도 큰 인기를 끌게 되면서 말 그대로 신기록의 대행진을 쓰고 있습니다. 같은 대한민국 사람으로서 그 어떤 일보다도 뿌듯한 일이 아닐 수 없는데요. 하지만 이렇게 세계적으로 케이팝 열풍이 불기 전, 세계인들이 인정할 수밖에 없는 신기록을 쓴 연예인들도 있습니다. 객관적으로 이러한 기록들을 관리하는 기네스 기록을 가진 연예인들인데요. 그렇다면 세계도 인정한 기네스 기록 가진 연예인으로는 누가 있을까요? TOP 5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TOP 5. 국민 할아버지, 최장수 무대 공연 송해

전 국민이 오래오래 건강하게 지내시면서 꾸준히 프로그램을 진행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고 있는 이가 있습니다. 바로 ‘전국노래자랑’을 진행 중인 최고령 MC 송해죠. 송해는 1988년부터 지금까지 ‘전국노래자랑’을 이끌어 오면서 장기간 동안 한 프로그램을 도맡고 있는데요. 이제는 우리에게 ‘전국노래자랑’하면 송해라는 인식이 강한 만큼 세계적으로도 이렇게 오랜 시간 한 프로그램을 한 명의 MC가 진행하는 일은 드물다고 합니다. 게다가 84세에 연 생애 첫 단독콘서트 역시 ‘최장수 무대 공연’으로 기네스북에 등재가 됐죠. 앞으로도 10년, 20년 더 건강하게 ‘전국노래자랑’을 책임져 주었으면 하는 마음! 아마 전국민이 응원할 듯 하네요.


TOP 4. 6세부터 가수 활동 공연 횟수 8000회! 하춘화

요즘 아이돌을 보면 굉장히 어린 나이부터 연습을 하고, 데뷔를 하는 것이 일반적이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연예인의 경력을 보면 아직까지 멀었다는 생각이 들 것 같은데요. 바로 아버지에 의해 무려 6살에 데뷔를 한 하춘화입니다. 하춘화는 대한민국에서 최연소로 가수 데뷔를 한 인물인데요. 그냥 데뷔만 일찍 한 것이 아닌 수많은 히트곡까지 보유를 하면서 국내 가요계에 한 획을 그었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그녀의 가수 활동은 단순히 국내에서만 이러한 기록을 가진 것이 아니었습니다. 바로 1991년에 총 공연 횟수 8000회를 기록하며 개인 최대 공연으로 기네스북에 등재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세계적으로 보아도 대단했던 그녀의 가수 활동. 어느 정도로 무대를 많이 했었는지 상상이 가지도 않네요.


TOP 3. 몸보다 더 커진 옷, 252벌 티셔츠 입은 광희

예능 프로그램에서 주가를 올리며 예능 블루칩으로 손꼽히고 있는 그. 광희 역시 기네스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 이렇게 이야기를 하면 의아해 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실제로 광희는 2011년 환경의 날 기념 행사에 참석을 해서 ‘옷 많이 껴 입기’ 도전에 나섰습니다. 그리고 그 도전에서 광희는 무려 252벌의 티셔츠를 입었죠. 몸보다 옷이 더 커진 것입니다. 당시 기네스북에 기재가 되어있던 옷 많이 껴입기는 247벌이었다고 하는데요. 광희는 이 기록을 넘어섰기 때문에 다시 기록을 갱신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TOP 2. 신문 1면에만 891번! 이효리

한 번 슈퍼스타는 영원한 슈퍼스타! 아마 이 말은 이 연예인을 위해서 만들어진 말이 아닐까 싶습니다. 지금까지도 말만 하면, 했다 하면 화제를 모으는 그녀. 이효리죠. 이효리 역시 기네스북에 등재가 되었는데요. 그녀가 기네스북에 등재가 된 이유는 바로 신문 1면에만 891번 등장을 했기 때문입니다. 지금처럼 인터넷 신문이 활발하지 않을 때에는 종이 신문 발행이 일반적이었습니다. 그리고 종이 신문에 1면은 가장 핫한 소식,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할 소식들로 도배가 되었는데요. 그곳에 이효리가 기네스북에 등재될 정도로 많이 등장을 했었죠. 당시 연예 관련 주요 신문사에는 이효리 전담반이 따로 있었을 정도라고 하니 더 말하면 입이 아프겠습니다.


TOP 1. 기네스북 등재만 5번! 월드스타 싸이

BTS가 있기 전 월드스타라는 수식어를 독점했던 이가 있습니다. 잘 나가서 미안해~ 세계도 인정한 기네스 기록 가진 연예인 TOP 1. 바로 싸이죠. 싸이는 2012년 ‘강남스타일’로 전 세계 히트를 치면서 월드스타로 거듭나게 되었는데요. 당시 싸이는 한 번도 어렵다는 기네스북 등재를 무려 5차례나 올라가 화제를 모았습니다. 그가 기네스북에 등재가 된 건은 바로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최다 동영상 조회’, ‘뮤직비디오 조회수 최초 10억’, ‘좋아요 최대 기록’, ‘서울시청 광장 10만 명 단체 말춤’, ‘젠틀맨 뮤직비디오 24시간동안 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본 동영상’이었죠. 하나도 어려운 일을 무려 5번이나 해낸 싸이. 괜히 월드스타가 아니었네요!

세계 속에 우뚝 선 우리나라 연예인들. 그들의 특별한 기록들이 세계적으로도 인정을 받고 있다고 하니 뿌듯하기만 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기록들 많이 보유를 해서 국위선양 할 수 있었으면 하네요!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