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작품 한 점 5000만원, 아트테이너 연예인들의 비싼 미술 작품 TOP 5

요즘에는 한 분야에서만 국한되어 활동을 하는 것이 아니라, 다방면에서 활동을 하는 팔방미인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본인의 분야는 물론이고, 영역을 넓혀가면서 스펙트럼을 확장하는 사람들. 이는 연예인들도 마찬가지인데요. 특히나 최근에는 미술에 관심을 가지는 연예인들이 많아지면서 실제로 화가로 활동을 하는 경우도 많아졌습니다. 그리고 주목할 만한 부분은 이들의 실력이 실제 미술가들 사이에 있어도 전혀 꿀리지 않을 정도라는 것인데요. 그렇다 보니 연예인들은 본인이 그린 그림을 전시하기도 하고, 판매를 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이 가운데 비싼 값어치를 책정 받은 작품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대세는 아트테이너! 연예인들의 비싼 미술작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TOP 5. 독학으로 그린 그림, 김혜수 ‘500만원’

그림은 누군가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꼭 배운 사람만 해야 하는 것도 아니죠. 바로 김혜수가 이런 케이스인데요. 김혜수는 독학으로 그림을 배워 2009년, 서울오픈아트페어에 작품을 올렸습니다. 그리고 그 작품이 익명을 요구한 수집가에 의해 판매가 되었는데요. 당시 판매가 된 김혜수 그림의 가격은 바로 500만원이었다고 합니다. 연기도 잘하고, 그림에도 소질이 있는 그녀! 괜히 팔방미인이 아니네요.


TOP 4. 남다른 색감과 터치, 하지원 ‘500만원’

5년 전부터 꾸준히 취미로 그림을 그리고 있다고 밝힌 그녀. 하지원 역시 그림을 통해 남다른 미적 감각을 뽐내는 연예인 중 한 명입니다. 하지원은 단순히 그림을 그리는 것을 넘어 전시회까지 개최를 할 정도로 미술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특히 그녀가 그린 그림들 중 하나인 ‘슈퍼카우3’가 500만원 대에 판매가 되어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전문가들은 하지원의 그림에 대해 긍정적인 평을 늘어놓기도 했는데요. 색감과 터치가 남다르고 좋아 이목을 집중시킨 하지원의 그림. 앞으로도 좋은 작품 활동 많이 하길 바랍니다.


TOP 3. 작가 권지안으로 재탄생, 솔비 ‘900~1000만원’

이제는 가수, 예능인보다 작가로 더 불리고 싶다고 이야기를 하는 그녀. 솔비 역시 꾸준히 미술 활동을 하고 있는 연예인 중 한 명이죠. 솔비는 미술, 그림에 대한 문턱을 대중들에게 조금 낮춘 계기를 마련해 준 인물로 그림에 관심이 없던 사람들도 ‘솔비가 그린 그림이 뭔데?’라는 궁금증을 갖게 만들었습니다. 남들이 뭐라고 해도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꾸준히 하는 솔비. 이런 그녀의 그림 가격이 어느 정도일지 궁금할 수밖에 없는데요. 솔비의 작품은 ‘900~1000만원’ 정도에 낙찰이 되어 판매가 되었다고 합니다.


TOP 2. 연기파 배우의 그림 실력, 하정우 ‘2000만원’


뛰어난 연기력만큼이나 뛰어난 그림 실력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한 그. 바로 배우 하정우입니다. 하정우가 미술, 그림에 일가견이 있다는 사실은 이제 웬만한 사람들은 다 알고 있는데요. 하정우는 영화 ‘바스키아’를 통해 그림은 누구나 그릴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 후 취미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꾸준히 그림을 그리며 2010년 첫 개인전까지 열기도 한 하정우. 이러한 그의 그림 가격은 최근 전시회에서 2000만원에 판매가 되었다고 하죠. 이 정도의 가격에 판매가 되는 것은 중견 작가의 작품 가격과도 비슷한 수준이기 때문에 매우 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TOP 1. 연기자에서 감독, 화가까지! 구혜선 ‘5000만원’

연기부터 시작해 노래, 감독, 작가, 화가까지. 여러 장르를 섭렵하면서 하고 싶은 것 다 하고 사는 이가 있습니다. 대세는 아트테이너? 연예인들의 비싼 미술작품 TOP 1. 바로 구혜선인데요. 구혜선 역시 예전부터 꾸준히 그림을 그려온 것으로 유명하죠. 물론 구혜선 작품을 바라보는 시각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그래도 그녀의 그림에 대해 높게 평가를 하는 이가 있고, 높은 가격을 주고 구매를 하는 사람이 있는 만큼 그녀의 영향력은 무시할 수 없을 정도라고 할 수 있는데요. 2018년 프랑스 파리에서 개인전을 연 구혜선은 직접 그린 그림 25개가 모두 완판이 되었다는 소식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그 중 최고가 작품은 5000만원에 달했다고 밝혔죠. 기부 행사였기 때문에 비싼 가격에 사준 것 같다고는 하지만, 이와 같이 높은 가격으로 책정이 되었다는 것은 그만한 가치가 있는 작품이라는 것을 증명한 셈입니다.

이제는 하나만 잘 해서는 안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하면서 또 다른 방면으로 인정을 받는 연예인들! 그들의 미술 작품을 보고 있으면 역시 예술 하는 사람들은 뭔가 달라도 다르구나 라는 생각이 절로 드네요.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