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일 매출 7천, 연 매출 180억! 잘나가는 사업가로 변신한 연예인 5인방

요즘의 대세라고 하면 단연 바로 이것. 부캐를 생성하는 것입니다. 이는 연예인들에게도 해당이 되고 있는데요. 우리가 익히 잘 아는 TV에 나오는 연예인들 역시 TV에 나오지 않는 시간 대에는 자기 개발을 하거나 또 다른 일들을 펼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 중 가장 많이 뛰어드는 것이 바로 사업이죠. 그런데 생각보다 이 사업이 연예인으로서의 입지보다 더욱 커진 경우가 있는데요. 이제는 연예인보다 사업가가 더욱 잘 어울릴 정도로 사업으로 성공한 연예인. 과연누가 있을까요? 이제는 연예인 말고 사업가라고 불러도 어색하지 않을 사업가로 성공한 연예인 TOP 5를 알아보겠습니다.


TOP 5. 이태원 외식업의 큰 손,홍석천


이태원의 부흥을 일으킨 인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그.방송인 홍석천입니다.홍석천은 이태원이 활성화가 되기 전 이곳에서 레스토랑을 운영을 하면서 여러 사업을 시작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가 한창 사업을 확대하던 당시에는 태국,중국, 일본,이탈리아 등 다양한 국가의 음식 사업에 도전을 하면서 연 매출 70억 원을 달성할 정도로 수익을 거둬들이기도 했다고 합니다. 장기화된 코로나 사태로 잠시 이태원 관련 요식업을 중단한 상태지만, 코로나 종식 이후 그의 활동이 다시 기대 됩니다.



TOP 4.궁금하면 500원! 몸짱 개그맨 허경환 ‘허닭’

잘생긴 개그맨으로 화제를 모았던 그. 허경환이 사업가로 성공한 연예인 top 5에 올랐습니다. 지금의 허경환으로서는 상상이 되지 않지만,그 역시 개그맨으로서 웃겨야 한다는 부담감으로 인해 슬럼프를 겪었다고 하는데요.이 슬럼프를 이겨내기 위해서 선택한 것이 바로 몸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큰 반응을 얻게 되었고,본인이 몸을 만들면서 먹었던 닭가슴살을 사업 아이템으로 활용을 해 사업을 시작하게 된 것인데요.이 사업이 하루 매출 7천만원, 한 해 매출 180억을 기록하면서 대박이 났습니다.



TOP 3. 홈쇼핑 완판 기록, 뷰티카운셀러 견미리

화장품을 사용하는 여성들이라면 누구나 익숙할 법한 제품. 바로 ‘견미리 팩트’입니다. 이는 배우 견미리가 선보이는 제품으로 유명한데요. 이 제품이 히트를 치면서 견미리는 이제 배우로서의 입지보다는 뷰티카운셀러로서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다지게 되었습니다. 홈쇼핑에서 메가 히트를 기록하는 것은 물론이고,지속적으로 완판 매진을 기록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그녀의 화장품. 뷰티 업계의 큰 손으로 거듭나며 사업가로서 제 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네요.


TOP 2. 김치 장인은 나야 나! 홍진경 ‘더 김치’


연예인으로 시작했지만 사업가로 대박 난 연예인 원조 격. 바로 홍진경입니다. 홍진경은 어머니의 김치 맛을 믿고 무작정 사업을 시작을 하면서 처음에는 가내수공업으로 한 것으로 유명한데요. 2004년 사업을 처음 시작을 하면서 지금까지도 꾸준히 이어오면서 과거에 비해 현재는 그 규모가 매우 커졌습니다. 2011년부터는 홈쇼핑,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서도 판매하면서 400억 매출을 올리기도 한 홍진경의 더 김치.지금은 ‘더 만두’와 ‘더 전’까지 사업의 범위를 넓히면서 사업이 더욱 확장이 되어가고 있죠.


TOP 1. 웨딩의 첨단 사업화! 김태욱 ‘아이웨딩’, ‘롬앤’

가수로 연예계에 데뷔를 했지만 본인의 커리어보다는 채시라 남편이라는 수식어가 더욱 잘 어울렸던 그. 바로 김태욱이 사업가로 성공한 연예인 TOP 1입니다. 김태욱은 2000년대 웨딩 사업을 시작하게 되면서 웨딩 사업에 첨단 IT를 도입해 경제적인 성공을 얻게 됩니다. 그 후 화장품 사업에도 뛰어 들어 브랜드를 론칭을 하면서 큰 호응을 얻었는데요. 그의 화장품 브랜드인 ‘롬앤’은 런칭 2주만에 조기 품절이 되는 것은 물론 유명 포털 사이트 쇼핑 부문에서도 1위에 오르면서 주목을 받게 됩니다. 이처럼 사업에 남다른 소질을 보인 김태욱. 그의 사업 능력은 대외적으로 인정을 받으며 큰 상도 수상을 하기도 했습니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