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일본 대신에 비행 6시간 만에 갈 수 있는 해외 여행지 5곳

6월 말 일본 오사카에서 있었던 G20 직후 일본은 화이트국 리스트에서 대한민국을 제외했다. 여기서 말하는 일본의 화이트국이란 일본 자국에서 첨단부품 수출 시, 수출허가 신청을 면제해주는 타국가들의 리스트를 말하는데, 여기서 제외된다는 것은 수출 규제를 암시한 것이었다.

이후 우리나라에서 주로 생산하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의 핵심소재에 대한 수출을 규제함으로써 양국 간의 큰 이슈로 떠올랐으며,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상황이다.

NO 일본 확산, 여행도 보이콧 증가

일본의 수출 규제와 함께, 우리나라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NO 일본운동에 참여하고 있다. 의류나 식품 등을 포함한 일본 브랜드의 제품은 일절 구매나 사용을 하지 않는 불매운동이 확산되고 있다고 한다.

여행도 예외는 아니다. 일본의 수출 규제 전까지만 해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여행가는 나라로 일본이 꼽혔으나, 현재는 항공권 구매가 전혀 이루어지지 않거나 취소되는 경우도 꽤 많다고 한다.

이렇게 NO 일본이 확산되면서 일본 제품을 대신할 대체품을 찾는 사람들도 늘고 있는데, 여행은 대체가 불가능할까? 일본 여행에 최대 장점은 우리나라에서 가깝다는 점이었다. 그만큼 가까운 여행지는 떠나기가 수월한데, 꼭 일본이 아니더라도 비행 6시간 만에 갈 수 있는 해외 여행지를 함께 알아보자.

비행 6시간 이내 여행지 5곳

1. 대만 타이베이
(인천공항 기준 약 2시간 30분 소요)

일본과 같은 섬나라로 열대기후를 띄고 있는 대만은 비교적 가까운 여행지로, 사람들 사이에서 은근히 잘 알려진 여행지 중 하나이다. 도착은 인천공항을 기준으로 약 2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

그 중에서도 타이베이는 대만에서 매우 큰 도시로, 타이페이 101이라는 랜드마크가 가장 유명하다. 또한 국립고궁박물원, 중정기념당, 샹산야경 등이 유명하여 볼거리 먹거리가 풍부한 여행지이다.


2.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인천공항 기준 약 2시간 30분 소요)

러시아의 도시이지만, 한반도와 인접해있고 서울에서는 불과 740km밖에 떨어져 있지 않은 블라디보스톡도 최근에 많이 알려지기 시작한 여행지이다. 도착은 인천공항을 기준으로 약 2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

개선문이나 포크롭스키 정교회 성당 등에서 러시아 특유의 건축 양식을 느껴볼 수 있으며, 혁명전사광장이나 금각교 야경 등이 유명하다.

또한 캐비어 통조림이나 킹크랩 통조림도 유명하여 귀국하기 전에 꼭 사와야 할 음식 중에 하나이다.


3. 중국 홍콩
(인천공항 기준 약 3시간 30분 소요)

중국 남부에 위치한 홍콩은 바다와 맞닿아 있는 항구도시로, 대중교통 및 쇼핑 등이 발달해 있는 세계적인 도시 중 하나이다. 도착은 인천공항을 기준으로 약 3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

매우 현대적인 도시이기 때문에 자유여행으로 이 곳을 찾는 사람들도 많지만, 딤섬이나 완탕면 등의 음식들도 빼놓을 수 없는 미식의 도시이기도 하다.

특히, 빅토리아 피크에서 보는 야경과 침사추이 시계탑 부근의 심포니 오브 라이트는 빼놓을 수 없는 코스이므로 반드시 챙겨봐야 한다.


4. 태국 방콕
(인천공항 기준 약 5시간 40분 소요)

동남아시아에서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여행지는 태국으로, 그 중에서도 수도인 방콕을 가장 많이 찾는다. 도착은 인천공항을 기준으로 약 5시간 40분 정도 소요된다.

태국의 수도인 만큼 다양한 쇼핑이나 안정적인 치안 덕분에 패키지 여행뿐만 아니라 자유여행으로도 많이 찾는 곳이며, 무엇보다 저렴한 물가 덕분에 여행을 풍족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휴양을 목적으로 태국을 찾는 사람들도 많은데, 파타야와 푸켓 등이 방콕의 뒤를 잇는 여행지로 꼽힌다.


5. 싱가포르
(인천공항 기준 약 6시간 20분 소요)

또 다른 동남아 여행지로, 우리나라 부산광역시보다도 조금 작은 면적을 가진 나라이자 도시인 싱가포르가 있다. 태국 방콕보다는 좀 더 멀지만, 도착은 인천공항을 기준으로 약 6시간 20분 정도 소요된다.

상당히관광업으로발달되어있지만, 매우자연친화적인매력이느껴지는도시이다. 또한선상을빌딩위에올려놓은듯한마리나베이샌즈호텔이가장유명하며, 호텔인피니트풀에서보는야경이대표적인포인트이다.


나라별 환율은?

1. 대만: 1 달러 = 37
2. 러시아: 1 루블 = 18
3. 홍콩: 1 달러 = 150
4. 방콕: 1 바트 = 38
5. 싱가포르: 1달러 = 860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