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일본인 관광객들 사이에서 꼭 먹어야 한다고 소문난 한국 음식 7가지

우리가 매일 먹는 한국 음식이지만, 먹어도 질리지 않고 우리의 구미를 당기는 한국 음식은 매우 많다. 외국인 친구가 있다면 한국 음식 중 맛있는 음식은 꼭 소개시켜주고 싶은 정도이다. 그 중에서도 벌써 입소문을 타고 수요가 늘어난 음식도 적지 않다.

특히, 일본인들 사이에서 한류와 함께 음식까지도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일본인 관광객들이 한국에 와서 무조건 사 먹어야 한다는 한류 음식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자.

1. 빙수

빙수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즐겨먹는 음식이다. 일본의 빙수는 주로 살얼음 위로 과일 시럽을 뿌려 먹는 형태이다. 그에 비해 한국의 빙수는 과일빙수, 인절미빙수 등 종류가 다양해서 일본인들이 색다른 빙수에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특히, 국내 대표적인 빙수 프랜차이즈 설빙이 2017년 일본 후쿠오카에 입점했는데 줄의 끝이 보이지 않는 인파가 몰리기도 했다.

2. 치즈닭갈비

최근 일본 젊은 층 사이에서 치즈 닭갈비가 인기 있는 음식 중 하나다. 한국에 관광 온 일본인들이 먹어봐야 할 음식 중 하나로도 꼽힌다.

또한 일본 내 한국음식거리는 물론이고 작은 소도시까지 닭갈비 전문점이 들어서면서 닭갈비 맛을 보기 위해 일본 젊은 층들이 많이 찾는다고 한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닭갈비가 일본 내 대중적인 음식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3. 김

김은 전세계 외국인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는 음식이다. 물론 일본도 마찬가지이다. 일본에서도 김을 생산하고 주로 내수에 공급하기 때문에 한국 김을 찾을 이유가 없을 수도 있지만, 점차 한국 김 애호가들이 늘고 있다고 한다.

일본 김과 식감이나 맛이 달라 한국 김을 찾는데 파래 김부터 매운 김까지 종류까지 다양해 한국에 관광 오는 일본인들의 지갑을 열게 만든다.

4. 떡볶이

떡볶이는 일본 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한국음식이다. 일본 유명 드라마 고독한 미식가한국 편에서는 길거리 포장마차에서 떡볶이를 먹는 장면을 연출될 정도이다. 뿐만 아니라 일본 유명 유튜버들 사이에서도 자극적인 매운 떡볶이 먹방이 인기를 끌었다.

이렇게 점차 알려지기 시작한 떡볶이는 더 이상 일본인들 사이에서 그저 자극적인 음식이 아니라, 일본 내 대중화 궤도에 올랐다.

5. 불닭볶음면

국내에서도 가장 매운맛으로 유명한 불닭볶음면도 일본인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음식 중에 하나이다. 불닭볶음면의 매운맛은 전세계 SNS를 통해 널리 알려지고 있다.

덕분에 일본 유튜브나 SNS 사이에서도 불닥볶음면 먹방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한다. 특히, 삼양에서 일본으로 수출하는 70%는 불닭볶음면이라고 한다.

6. 핫도그

한 때 국내에서도 유행했던 핫도그가 일본인들 사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데, 한국 핫도그의 치즈를 길게 늘려 인증샷을 찍는 게 유행이라고 한다.

특히, 국내 프랜차이즈에서 판매하는 핫도그는 다양한 토핑을 제공함으로써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다양성을 가지고 있는데, 이러한 장점이 일본인 사이에서 매력으로 느껴진 것으로 보인다. 덕분에 한국을 방문한 일본인들 사이에서 핫도그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7. 치킨무

한국인들의 소울푸드인 치킨 중에서도 양념치킨은 일본인들이 선호하는 음식 중에 하나지만, 치킨을 먹을 때 제공하는 치킨무가 일본인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치킨무는 치킨을 먹을 때 새콤한 맛으로 느끼함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데, 이에 반한 일본인들이 많다.

특히, 일본 내에는 치킨무를 판매하는 식당도 생겨났는데 치킨무 한 접시에 약 3천원에 판매되고 있다고 한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