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인하대역 반도유보라 라센티움, 용현동 역세권입지로 주목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정책이 연이어서 발표가 됨에 따라 서울 이외의 수도권 지역으로 눈을 돌리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 중에서도 현재 가장 떠오르고 있는 현장이 인하대역 반도유보라 라센티움이다. 이곳은 매력적인 입지 조건과 풍부한 개발 호재를 품고 있는 위치에 자리하고 있어 기대감이 높을 수 밖에 없다. 당 사업지는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용현동 610-235 일원이며, 준주거지역에 속한다. 단지 규모는 지하 3층에서부터 지상 29층까지이고, 공동주택 여덟개 동으로 공급되며, 총 763세대가 예정되어 있다. 공동주택을 비롯해 부대복리시설, 근린생활시설, 커뮤니티 지원시설이 들어선다.



당 현장에 완성되는 유니트는 네가지 모델로 59제곱미터 A,B,C 타입과 84제곱미터 타입이다. 각 타입의 특징을 살펴보며 59제곱미터 A타입은 세개의 방과 거실, 주방, 두개의 욕실로 구성이 되며 현관 옆에는 펜트리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넉넉한 수납을 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59제곱미터 B타입은 거실과 각방에 창문이 있어 쾌적한 환경을 느껴 보실 수 있다.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구조이며, 현관 옆에는 펜트리 공간이 설치되고 안방에는 드레스룸이 공급됨에 따라 수납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59제곱미터 C타입도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구조로 설계가 된다.



84제곱미터 타입은 인하대역 반도유보라 라센티움 중에서도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안방에는 대형 드레스룸이 설치가 되며, 붙박이 장도 있어서 다양한 수납을 해 보실 수 있고, 주방은 ㄷ자 모양으로 탄생을 하여 편리하게 키친스페이스를 이용해 보실 수 있다. 특히 해당 모델은 알파룸 공간도 마련이 된다.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변형을 하여 사용해 보실 수 있다. 아이들의 방에는 붙박이 장이 설치가 되어 활용성이 높고, 현관에도 대형 신발장이 완성이 된다.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구조로 있으며, 주방에도 창문이 있어서 거실로 이어지는 맞통풍 구조로 되어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완벽한 설계를 자랑하고 있다는 점도 만족도가 높지만 이웃들과 함께 커뮤니케이션을 활발하게 해 볼 수 있고 나만의 시간을 활용해 볼 수 있는 고품격 커뮤니티시설 도입도 매력적이다. 상쾌하게 하루를 시작해 볼 수 있는 휘트니센터와 골프연습장까지 도입이 되어 주거의 퀄리티를 높여 주고 있으며, 노인분들을 위한 경로당도 있어 활기차고 즐거운 생활을 내 집 안에서 완성해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공부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는 독서실과 도서관도 단지 안에 제공이 된다. 어린 자녀를 둔 세대를 위한 보육 시설도 들어서며 만남의 광장을 비롯해 어린이 놀이터 주민운동시설 등도 단지 안에 완성이 되어 만족감을 더해볼 수 있다.



인하대역 반도유보라 라센티움을 중심으로 하여 지하철 수인선 인하대역이 1.01킬로미터 인근에 자리하고 있으며 도화 JC는 3.30킬로미터, 학익JC는 4.50킬로미터이다. 또한 인천종합버스터미널은 6.55킬로미터에 자리하고 있다 지하철 수인선 인하대역 근거리에 위치해 있어 역세권의 면모를 확인해 볼 수 있으며, 사업지 주변 개발로 인하여 주거 환경 개선 및 지가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다. 또한 도시개발이 순차적으로 진행됨에 따라 교통 여건도 더욱 확충이 될 것으로 보인다. 도화IC와 학익 JC를 이용하여 고속도로 접근도 용이하며, 인천종합버스터미널 및 각종 다양한 도로 교통을 이용한 주변 지역 접근도 용이해 삶의 만족도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주거 여견도 탄탄함을 구축하고 있다. 해당 사업지를 중심으로 하여 대형 마트인 홈플러스, CGV타워가 있다. 용현 5동 행정복지센터는 260미터 이내에 위치해 있고 1.1킬로미터 거리는 인하대병원도 자리해 의료 서비스도 빠르게 이용이 가능하다. 그밖에도 재래시장인 용현시장과 인천 미추홀 경찰서, 수봉산, 상록기념비, 인하문화의 거리도 1.44킬로미터 이내에 위치해 있으며 물텀병특화음식거리와 용정근린공원 롯데백화점, 뉴코아 아울렛도 인근에 있어 자연친화적인 생활은 물론 쇼핑까지 다이렉트로 즐겨 볼 수 있다. 풍부한 생활 편의 시설이 완비되어 있는만큼 주거 요건들이 가장 매력적이라고 평가할 수 있다.



자녀가 있는 세대의 경우에는 교육 환경 및 여건에 관심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 해당 지역 인근에는 다양한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가 자리하고 있어 아이들이 안전한 통학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사업지를 중심으로 하여 130미터 이내에는 인천용현초등학교가 있어 도보를 이용해 통학을 해 볼 수 있으며, 용현여자중학교와 용현중학교도 650미터 이내에 자리하고 있다. 그밖에도 장석항공과학고, 인하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중학교, 인하대학교 사범대학 부속고등학교도 위치해 있고, 870미터 거리에는 인항고등학교도 있어 명품 교육 환경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인하대역 반도유보라 라센티움의 가장 큰 강점은 바로 우수한 교통환경이다. 지하철 수인선 인하대역 근거리에 위치해 있어 타 지역 어디로든지 빠르고 쉬운 이동이 가능하며, 철도교통과 도로교통망을 통해 주변 지역과 전 지역 접근성이 용이하다. 뿐만 아니라 사업지 주변 주거 환경과 생활의 편의시설, 학군도 완비가 되어 있다. 마트와 병원, 공원, 행정복지센터 및 학군에 이르기까지 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빠져서는 안되는 요소들이 다양하게 갖추어져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는 것도 장점으로 손꼽을 수 있다. 용현동에서는 처음 만나는 최초의 풀옵션 아파트로서의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또한, 차별화를 느껴 볼 수 있는 요소로서 2,000만원 상당의 옵션들을 만나 볼 수 있다.



이러한 장점들로 인하여 현재 인천광역시 미추홀구는 아파트 거래량이 상승세를 타고 있다. 인천 분양 시장 내에 훈풍이 불어오는 이유는 GTX 등 교통호재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평가가 되고 있다. 2012년 1월부터 2020년 6월까지의 매매가를살펴보면 27.52퍼센트가 상승 했고 전세가는 70.19퍼센트가 상승되었다. 같은 지역 내에서도 교통망 확충과 정비 사업 등 호재를 품고있거나 편의 시설 및 정주여건이 좋은 서구와 연수구, 미추홀구의 상승세가 도들아지며 반대로 동구는 송현동 구축을 위주로 하여 하락세를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일반 대단지 아파트 또한 지역 개발 호재 및 교통 여건 등에 따라서 상승세와 하락세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체크해 볼 수 있는 지표이다.



인하대역 반도유보라 라센티움는 다양하고 특화된 기술력이 도입되는 아파트이다. 무공해 웰빙시스템을 도입해 쾌적한 생활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첨단 광촉매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미세먼지와 바이러스 세균 등도 깔끔하게 제거가 가능하다. 또한 오염되어 있는 실내 공기를 배출하고, 신선한 공기를 공급하는 헤파 필터가 적용되어 있으며, 벽지와 바닥재 등 친환경 자재를 이용하여 시공을 하기 때문에 안심해 볼 수 있다. 유해물질 발생 억제를 통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단열 성능이 뛰어나며 에너지 절감 효과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로이 유리를 통해 이중창으로 시공도 되기 때문에 높은 만족도를 경험해 볼 수 있다.



탁월한 교통과 도보 통학 학군을 갖추고 있으며 넘치는 인프라에 눈부신 가치까지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이 단지는 바로앞 용정근린공원 등 다양한 테마 공원이 조성됨에 따라 자연과 함께 하는 생활을 완성해 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주거 공간을 선택하는 다양한 요소들 중 요즘 부각되고 있는 조건이 바로 공세권, 숲세권이다. 아이들이 뛰어 놀면서 창의력과 행복감을 누릴 수 있는 어린이 놀이터는 물론 저녁 식사 후 가족들과 산책을 하며 이야기를 도란 도란 나누어 볼 수 있는 공원도 완성이 된다. 삶의 행복감을 높여 볼 수 있는 단지라고도 이야기 할 수 있을 것이다.



지역주택조합으로 진행이 되는 사업이 가장 큰 장점은 주택 청약 통장이 필요없이 내 집을 마련해 볼 수 있다는 것과 청약 경쟁 순위에도 관계가 없다는 것이다. 자격조건은 서울,경기,인천지역 만 19세 이상 6개월 이상 거주를 한 무주택 세대주이면 선택을 해 볼 수 있다. 인하대역 반도유보라 라센티움은 입지 조건에서부터 생활의 프리미엄, 교통, 편의시설 등 풍부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으며 다양한 개발호재까지 품고 있어 각종 프리미엄을 누려 볼 수 있는 현장이다. 삶의 퀄리티를 높이고 안정적인 상승률을 기대해 볼 수 있는 매력적인 주거 공간을 선택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눈여겨 보면 좋을 것 같다.



이 포스팅은 '꿀팁 연구소' 의 제휴(광고성)콘텐츠 입니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