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이영자가 효과 본 탈모예방 비법, 서리태콩물의 효능 5가지

MBC 전지적 참견 시점

나도 모르는 사이에 머리카락이 쑥쑥 빠지고, 두피가 드러나기 시작하는 탈모는 요즘 현대인 사이에서 은근 고민을 가진 사람이 많다. 특히, 외모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다른 사람들의 시선에서도 가장 잘 보이는 곳이기 때문에 신경을 안 쓸 수 없는 질병이다.

탈모에 대한 고민은 연예인들도 피할 수 없다. 그러나 연예인 중에서는 탈모 예방에 대한 비법을 공개한 연예인도 있다. 과거에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한 이영자는 서리태콩물을 통해 탈모예방 효과를 봤다고 공개한 적이 있다.

그렇다면, 현재 자신의 모발의 상태를 함께 진단해보고 서리태콩물이 탈모예방과 함께 어떤 효과가 있는지 함께 살펴보자.

탈모 자가진단법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불규칙한 식습관이나 각종 스트레스가 탈모의 주원인인 경우가 많다. 그리고 모자를 자주 쓰거나 뜨거운 물로 머리를 감는 사소한 습관도 탈모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스스로 탈모가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먼저, 엄지와 검지로 머리카락을 가볍게 당겨보는 것이다. 두피의 부위별로 비교해야 하며, 당겼을 경우 머리카락이 5~6개 이상 빠진다면 탈모를 의심해봐야 한다. 또한 거울을 통해 두피를 살펴보아야 한다. 모발과 피부의 경계선과 유난히 많이 빠진 부분이 보인다면 탈모를 의심할 수 있다.

서리태콩물의 효능
1. 탈모예방
MBC 전지적 참견 시점

머리숱이 풍부한 이영자가 서리태콩물로 가장 효과를 본 효능이다. 서리태콩물에는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두피에 영양을 채워 두피 건강에 도움을 준다.

또한 서리태콩물에 포함되어 있는 시스테인 성분은 모발을 성장하게 만드는 필수 성분이다. 모발은 시스테인 성분에 의해 탄력이 생기며, 두피로부터 빠지지 않도록 모발 건강을 유지하는 효능이 있다.


2. 치매예방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

서리태콩물은 치매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치매는 과산화 지질 생성으로 인해 뇌가 노화되면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이다. 그러나 서리태콩물에는 이를 억제하는 레시틴 성분이 들어 있다.

레시틴 성분은 두뇌에 필요한 좋은 콜레스테롤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기억력과 집중력을 향상을 도와 두뇌를 발달시키는 효능이 있다.


3. 갱년기 증상 완화
MBC 기분좋은날

서리태콩물은 여성 갱년기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 효과도 있다. 갱년기 증상은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부족해서 생기기 마련이다. 그러나 서리태콩물에는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역할을 하는 이소플라본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갱년기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는 발열, 안면홍조, 건망증, 우울증과 같은 증상을 이소플라본 성분을 통해 예방할 수 있다.


4. 골다공증예방
MBN 천기누설

서리태콩물은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골다공증에 가장 좋은 칼슘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서리태콩물의 칼슘은 뼈의 골밀도를 높여 골다공증과 같은 뼈 질환 예방에 탁월하다.

뿐만 아니라 앞 서 소개한 이소플라본 성질이 뼈에서 칼슘이 빠져나가는 증상을 방지해줌으로써 더욱 더 뼈의 골밀도를 높이는데 상당히 도움을 준다.


5. 다이어트 효과
MBN 천기누설

마지막으로 서리태콩물은 다이어트 효과도 가지고 있다. 서리태콩물에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두 가지 성분이 있다. 먼저 서리태콩물에 함유된 식이섬유가 다이어트에 가장 큰 도움을 준다.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쉽게 높여주기 때문에 체중조절에 도움을 주고,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준다.

또한 서리태콩물에 함유된 칼슘은 신장기능을 향상시켜 이뇨작용에 도움을 준다. 이를 통해 몸에 쌓이는 나트륨 및 노폐물을 배출할 수 있으며, 노폐물이 배출되어 몸이 붓는 증상이 감소한다.


서리태콩물 만드는 법

1. 서리태를 씻어 5시간 이상 물에 불려준다.
2. 불린 서리태를 냄비에 넣고 삶는다.
3. 물이 끓기 시작하면 약불에서 10~15분간 더 삶는다.
4. 서리태는 식힌 후, 물과 서리태를 2:1 비율로 믹서기에 넣고 갈아준다.

이외의 탈모예방 푸드
1. 다시마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해서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해주고, 각종 미네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모발의 영양분을 보충해준다.

2. 맥주효모

모발을 만드는 단백질 대사 비오틴, 메티오닌, 시스틴이 함유되어 있어 탈모 예방에 매우 효과적이다.

3. 당근

붉은 색소에 해당하는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다. 베타카로틴은 우리 몸에서 비타민A가 되는데, 비타민A는 탈모 원인 중 하나인 건조성 두피를 막아준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