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이것만 알아두자! 국내 10대 대기업 신입 공채 응시 포인트

드라마속 주인공 박보검이 면접을 보고 있다 (tvN 드라마 '남자친구)

2019년 하반기 10대 그룹이 신입공채를 시작했다. 그룹 공채의 경우 일괄 기간 내 서류 접수를 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지만 올해는 계열사별 공채를 진행하는 기업이 늘어났다. 학점을 요구하는 기업도 포스코, 한화토탈, 현대엔지니어링 정도라 기회요인도 늘었다.

다만 연초 신입수시채용을 시작한 현대자동차그룹을 비롯해 SK는 내년 상반기부터 단계적인 공채폐지를 알려 취준생들의 아쉬움을 사고 있다. 수시채용이 트랜드로 잡아가고 있는 요즘 공채에 매진하고 있는 취준생이라면 2019 하반기를 놓쳐서는 안된다.

국내 대기업 공개채용 응시 포인트

삼성

취준생이라면 누구나 취업을 꿈꾸는 대표 한국 기업 삼성은 서류에서 직무적합성 평가를 통과 해야GSAT 응시가 가능하다. 연구개발 인력증원으로 기술력 확보에 나선 삼성디스플레이는 상반기보다 채용인원을 늘렸다.



LG

LG 그룹의 경우 서류접수를 일괄 시작해 순차 마감하는 것이 특징이다. 계열사별 접수 마감일이 상이하기 때문에 꼼꼼하게 챙겨봐야 한다.

서류 '블라인드'방식을 채용하고, ‘구직자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계열사 3곳까지 동시에 지원 가능하다. 이때 인적성검사는 한번만 진행한다.


롯데

롯데 그룹 공채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지난해부터 도입한 AI 서류검토이다. 2개 계열사 중복지원이 가능하며하루 만에 끝내는 ONE STOP’ 면접을 통해 지원자 역량을 가린다.

복수지원을 원할 경우 지원사 1, 지원사 2 및 우선순위를 등록해야 하며 자기소개서는 각각 작성해야 한다.


SK


SK 그룹에 입사하고 싶다면 올해가 적기다. 2020년 상반기부터 그룹공채 축소 예정이라는 소식에 취준생들의 마음이 급하다. 서류에 無스펙을 적용하고, 계열사간 복수지원이 불가능 하다.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그룹의 경우 현재 현대엔지니어링과 현대글로비스에이가 신입사원을 모집 중이다. 오픈 카톡으로 인사담당자 질의 및 문답이 가능하다.


CJ

CJ그룹의 경우 서류 블라인드 방식 리스펙트방식으로 신입사원을 뽑는다. 공채를 줄이는 것과는 상반되게 연구인력 충원에 대한 노력은 활발하다. CJ ‘GLOBAL TALENT 전형을 통해 각각 석박사 및 해외 우수인재를 섭외 중이다.


KT

KT의 경우 전년 하반기 대비 40% 확대해 채용 규모를 늘렸다. 지난해 롯데가 공정심사를 위해 도입한 AI 서류검토 방식에 KT도 발 빠르게 동참했다.

앞서 진행된 ‘2019 하반기 KT 스타오디션합격자의 경우 서류전형 합격의 혜택이 부여됐다.


포스코

포스코는 특별하게 1 2일 합숙면접을 진행한다. 각 직무 분야의 우수 직원들이 동참해 1 2일에 걸쳐 조별과제 및 개별발표 수행을 통해 예비 신입사원 직무역량 평가에 나선다.

포스코 그룹은 6개 계열사에서 상반기 700명보다 2배 많은 1400명 가량을 채용 예정이라 포스토 입사를 희망한다면 지금이 기회다.


한화

2013년부터 필기 인적성 폐지한 한화의 경우 면접 비중을 강화했다. 전문성, 인성, 최종면접 등 3단계에 걸쳐 면접을 진행한다. 한화토탈의 경우 자격요건으로 일정 학점을 요구하고 있다.


GS

GS그룹은 GS리테일과 GS SHOP이 각각 하반기 신입사원을 모집 중이다. 이들은 온라인 적성검사를 실시한다. 자원 요건에 학점과 같은 제한 사항이 사라진 점은 기회요건이다. 대신 서비스마인드가 우수하신 분이 포함돼 있으니 참고하자.

면접 복장 대여해 드립니다

1- 서울 (취업날개서비스)
2- 광주 (광주나래서비스)
3- 대구 (화양옷장)
4- 인천 (청년면접지원서비스)
5- 부산 (드림옷장)
6- 울산 중구 (디딤돌옷드림)
7- 전주 (청춘꿈꿀옷장)
8- 창원 (Lovely suit)
9- 천안 (청년 면접정장 무료대여 사업)
10- 김포 (김포청년 무료옷장)


[bid:job]

[/bid:job]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