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이것만 알아도 유용해지는 전자레인지 활용법 7가지

보통 전자레인지 하나씩은 보유하고 있다. 그만큼 우리 생활에 밀접한 도구 중 하나가 바로 전자레인지이다.

이런 전자레인지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매우 많다. 몇 가지만 알아도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도구이다. 지금부터 전자레인지를 유용할게 사용할 수 있는 꿀팁을 알아보자.

전자레인지 활용법 7가지
1. 식기 살균 세척

첫 번째 팁은 식기 세척기나 살균 소독기가 없을 때 매우 유용한 팁이다. 아이들을 키우고 있는 집이라면 접시 하나마다 위생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 살균 세척이 가능하다면 더욱 좋다.

이러한 효과를 전자레인지 하나로 누릴 수 있다. 깨끗이 설거지한 접시나 식기를 전자레인지에 놓고 돌리면 살균 효과를 볼 수 있다.

2. 토마토 껍질 까기

토마토는 채소 중에서도 유달리 껍질을 까기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런 토마토 껍질을 쉽게 깔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 중 하나가 전자레인지이다.

토마토를 전자레인지에 넣고 2분 가량 돌려주면 껍질을 쉽게 깔 수 있다.

3. 감자칩 만들기

집에서 심심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면 짭조름하고 바삭한 감자칩이 생각 날 때가 있다. 그리고 감자와 전자레인지만 있다면 집에서 혼자 간단하게 감자칩을 만들 수 있다.

먼저 감자를 3mm 정도의 두께로 썬다. 다음, 전자레인지용 접시에 담아 전자레인지를 돌려주면 된다. 앞뒤로 잘 뒤집어서 골고루 가열해주면 바삭한 감자칩을 맛볼 수 있다.

4. 쨈 만들기

아침밥 대용이나 간식으로 먹는 빵과 잼은 찰떡궁합이다. 이 때 필요한 잼도 전자레인지로 조리할 수 있다.

먼저 속이 깊은 용기를 준비하자. 준비된 용기에 꼭지를 제거한 딸기와 설탕을 2:1 비율로 넣고 6분간 전자레인지에 가열한 후 섞어주면 딸기잼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이 때, 가열 전에 레몬즙을 조금 넣어주면 더 맛있는 잼이 된다.

5. 튀김의 바삭함 살리기

치킨 등을 포함한 튀김류의 요리는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바삭함을 잃어 눅눅해지기 마련이다. 그러나 전자레인지 하나면 죽어버린 튀김의 바삭함을 되살려 줄 수 있다.

먼저, 접시에 키친타월을 깐다. 다음, 키친타월 위로 눅눅해진 튀김을 올린 뒤 전자레인지에 가열해주면 된다. 이 때, 튀김을 눅눅하게 하는 수분이 날아가기 때문에 튀김이 다시 바삭해지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6. 빵가루 만들기

튀김류 음식을 조리하다 보면 빵가루가 필요할 때가 있다. 미리 사놓은 빵가루는 없고, 먹다 남은 빵이 조금 남아 있다면 전자레인지로 빵가루를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식빵이나 카스텔라를 종이 위에 올려 전자레인지에 2분에서 2 30초 가량 돌려준다. 이후 굳어진 빵을 손으로 부숴주면 빵가루를 쉽게 만들 수 있다.

7. 과실주 숙성

과실주를 자주 만드는 사람이라면 매우 유요한 꿀팁이다. 전자레인지는 과실주의 숙성기간을 줄여줄 수 있다.

보통 과실주는 담궈두면 2~3개월 정도의 숙성과정을 거친다. 그러나 과실주 재료를 모두 용기에 담은 뒤 강한 온도로 5분가량 돌리면 긴 숙성기간 없이 과실주를 완성할 수 있다. 대량으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가볍게 마시는 정도라면 이 꿀팁을 활용해보자.

사용한 전자레인지 청소하는 방법
1. 레몬즙을 짜서 그릇에 담는다.

먼저 레몬즙을 그릇에 짜서 담는다. 꼭 레몬즙이 아니더라도 귤껍질과 물을 함께 그릇에 담으면 레몬즙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레몬즙이나 귤껍질에는 구연산 성분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살균 효과를 가져 올 수 있다.

2. 3분~5분간 돌린다.

레몬즙 또는 귤껍질이 담긴 그릇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3분에서 5분간 돌린다. 그럼, 전자레인지가 구연산 성분을 가진 습기로 가득 차게 된다. 이후 3분에서 5분간 대기하면서 전자레인지의 묵을 때를 불린다.

3. 마른 행주로 닦아낸다.

습기로 불어난 묵은 때는 마른 행주로 구석구석 닦아내면 쉽게 청소가 된다. 위 방법으로 전자레인지의 눌어붙은 묵은 때뿐만 아니라 살균 청소까지 가능하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