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의외로 외국인 관광객들이 가장 부러워한다는 우리나라 문화 5가지

JTBC <비정상회담>

비싼 돈이 들지만, 해외 여행을 나가면 가장 크게 느끼는 점이 나라마다 문화가 조금씩 다르다는 것이다. 그 나라에 가야만 느낄 수 있는 문화를 접하면서 여행의 묘미를 다시금 생각하게 만든다.

반대로 대한민국에 여행 오는 외국인들도 우리나라에서 또 다른 문화를 느끼기도 한다. 그 중에서도 칭찬을 거듭하면서 부러워하는 문화나 서비스 등이 있는데 어떤 것들을 가장 부러워하는지 함께 살펴보자.

외국인을 부러워하는 한국 문화
1. 안전한 치안
MBC every 1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의외로 외국인들이 부러워한다는 한국 문화에 치안 수준이 있다. 외국인들이 느끼기에 우리나라만큼 치안이 안전한 나라가 없다

각종 총기사고나 소매치기가 만연하는 해외에 비해 우리나라는 총기 소지가 금지되어 있으며, 카페나 식당 등에서 물건을 두고 자리를 비우더라도 절도 당하는 일이 없다.

게다가 CCTV 공화국이라고 불릴 정도로 공공부문에서 관제 시스템까지 잘 구축되어 있다. 물론 사건 사고나 어떤 상황에서도 벌어질 수 있으므로 어떤 나라에서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2. 공공 와이파이 및 인터넷 속도
MBC every 1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의외로 외국인들이 부러워한다는 한국 문화에 공공 와이파이 및 인터넷 속도도 있다. 외국인들이 우리나라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느끼는 차이가 바로 공공 와이파이와 인터넷 속도이다.

공항에서부터 제공받을 수 있는 와이파이는 우리나라 어디를 가더라도 쉽게 누릴 수 있으며, 지체 없이 제공되는 인터넷 속도에 두 번 놀란다고 한다. 한국의 인터넷 속도가 빠르다고 듣고 와도 실제 사용해보면서 신세계를 느낀다고 한다.


3. 친절하고 정확한 서비스

우리나라에서 빠른 것은 인터넷뿐만 아니다. 의외로 외국인들이 부러워한다는 한국 문화에 친절하고 정확한 서비스 처리도 있다.

우리나라는 무엇이든 빨리빨리 해야 한다는 문화가 자리잡고 있어 인터넷 속도뿐만 아니라 서비스 처리까지도 빠르게 이루어진다.

그런데 서비스 처리가 단순히 빠르기만 한 것이 아니다. 친절하고 정확하게 처리할 뿐만 아니라 실수가 발생하더라도 즉각 처리해주는 수준이다.


4. 공공 의료 보험

의외로 외국인들이 부러워한다는 한국 문화에 공공 의료 보험도 있다. 우리나라의 국민건강보험제도는 선진국들도 쉽게 따라오지 못하는 사회보장제도 중 하나이다.

대부분의 국가들은 의료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민간 의료 보험에 가입하거나 고액의 진료비를 지불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공공 의료 보험을 통해 의료 서비스에 대한 진료비 및 치료비가 매우 절감된다. 덕분에 OECD 국가 중에서도 우리나라 국민들의 건강 수준이 5위에 달한다.


5. 지하철 시스템

의외로 외국인들이 부러워한다는 한국 문화에 지하철 서비스도 있다. 물론 인구가 집중되어 있는 서울에서 지하철을 이용하다 보면 혼잡함을 피할 수 없을 때도 있다. 그러나 다른 선진국들에 비해 이렇게까지 현대적인 시설을 갖춘 지하철은 많지 않다.

전자식 요금 처리는 물론 무료 환승 서비스와 실시간 도착 정보, 쾌적한 온도 조절, LTE급 와이파이까지 제공하는 지하철은 역시 한국뿐이다. 게다가 각종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안전 시스템도 잘 갖추어져 있다.

외국인도 극찬하는 한국 음식들
1. 뼈해장국

외국인도 극찬하는 한국 음식에는 뼈해장국이 있다. CNN에서는 한국에 가면 꼭 먹어봐야 할 음식 1위로 선정하기도 했다.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과음 후 숙취 해소로 생각나는 음식 중 하나이기도 하지만, 한 끼 식사로도 추천할만한 음식으로 꼽힌다.


2. 김밥

외국인도 극찬하는 한국 음식에는 김밥도 있다. 우리에게피크닉음식이나간단한끼니정도로여기지는김밥도외국인들에게인기있는음식이다. 특히, 아시아권외국인이아닌경우에는쌀이주식이아니기때문에익숙하지않을있다.

그러나
최근들어다양한음식과결합한퓨전김밥들이발달하고있고, 젓가락질이익숙하지않은외국인들에게핑거푸드로알려지면서찾는사람들이늘고있다.


3. 불고기
MBC every 1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외국인도 극찬하는 한국 음식에는 불고기도 있다. 코리안 바비큐라고 불리며 달짝지근한 양념이 많은 외국인들의 입맛을 사로 잡는다고 한다.

게다가 일반 바비큐와 다르게 뼈를 바르지 않고 먹을 수 있어 외국인들 사이에서 신기하게 여기는 음식 중 하나이다.


외국인 신기해하는
한국 식당 문화

1. 식당에서호출벨로직원을호출할있다.
2.
고기를자를음식용가위를사용한다.
3.
과음, 숙취해소를위한음료가있다.
4. 24
시간영업하는식당이나업소가많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