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의외로 외국인들이 신기해하는 한국 문화 5가지

MBC every one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해외여행을 나가보면 우리나라와 다른 문화를 접하게 된다. 처음 보는 독특한 문화에 신기해 하곤 하는데, 이러한 경험이 해외여행이 묘미 중 하나이다.

그렇다면 반대로 우리나라로 해외여행을 오는 외국인들은 어떤 한국 문화를 신선하게 느낄까? 의외로 외국인들이 신기해하는 한국 문화를 지금부터 알아보자.

외국인이 신기해하는 한국 문화
1. 식당 호출벨

한국인들은 식당을 방문하면 메뉴를 정한 뒤 테이블을 두리번거리며 호출벨을 먼저 찾는다. 그만큼 우리나라에서 식당 호출벨은 매우 익숙한 문화이다.

그러나 외국에서는 보기 힘든 문화 중에 하나이기도 하다. 때문에 우리나라에 놀러 온 외국인들은 이런 식당 문화를 보고 편리함에 놀란다고 한다.

2. 음식용 가위
MBC every one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우리나라 고깃집에서는 음식용 식가위가 필수이다. 삼겹살이나 냉면 등을 자르기 위해서이다. 그러나 외국에서는 가위가 사무용품이라는 인식이 강하다.

때문에 식재료를 가위로 자르는 문화에 당황하는 외국인들 적지 않다. 그러나 처음에만 당황할 뿐 가위의 편리함에 금방 적응한다고 한다.

3. 숙취해소음료

우리나라에서는 숙취해소음료를 편의점 등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때문에 술 약속이 잦은 분들이라면 숙취해소음료부터 찾게 된다. 그만큼 우리나라에서는 숙취해소음료가 매우 익숙한 문화이다.

그러나 외국에는 숙취해소를 위한 음료가 존재하지 않는다. 우리나라에서 흔하디 흔한 다양한 종류의 숙취해소음료는 외국인들이 신기할 수밖에 없다.

4. 24시간영업

외국인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한국 문화 중 하나는 24시간 영업이다. 우리나라에서는 밤거리를 돌아 다녀 보면 늦은 시간에도 영업하는 식당, 노래방, 카페 등 다양한 상점이 존재한다.

특히나 24시간영업을 써 붙여 놓은 곳이 적지 않다. 아무래도 늦은 시간까지 영업하는 상점이 적은 외국 문화에서 한국문화를 접하게 되면 신기한 문화 중 하나이다.

5. 속도 빠른 인터넷
MBC every one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우리나라로 여행 온 외국인들이 가장 많이 놀라는 것이 바로 인터넷 속도이다. 상품에 따라 무제한 인터넷을 빠른 속도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국내 어디를 가든 와이파이 네트워크망이 잘 구축되어 있어 외국인들은 입이 떡 벌어진다고 한다.

워낙 느린 속도에 잘 터지지 않는 인터넷을 사용하다가 평생 처음 겪어보는 초고속 인터넷을 신기해 하는 외국인들이 많다.

외국인들도 극찬하는 한국 음식
1. 불고기
tv N '윤식당'

불고기는코리안바비큐라고불리며외국인들의입맛을사로잡은것으로알려져있다. 일반바베큐와다르게뼈를발라내지않아도되고달짝지근한양념이많은외국인들에게강한인상을준다고한다.

소개한비빔밥과함께불고기도 tv N <윤식당>에서판매되었는데, 역시좋은반응을보였다.

2. 김밥

우리에게피크닉음식이나간단한끼니정도로여기지는김밥도외국인들에게인기있는음식이다. 특히, 아시아권외국인이아닌경우에는쌀이주식이아니기때문에익숙하지않을있다.

그러나최근들어다양한음식과결합한퓨전김밥들이발달하고있고, 젓가락질이익숙하지않은외국인들에게핑거푸드로알려지면서찾는사람들이늘고있다.

3. 삼겹살

외국에서는 많이 먹는 부위는 아니지만, 우리나라에서 정말 많이 소비되는 돼지고기 부위 삼겹살도 인기 있는 한국 음식 중 하나이다.

별다른 양념없이 바비큐를 해먹는 삼겹살은 한국인들 사이에서는 소울 푸드로도 꼽힌다. 특히, 한국에서 처음 접한 외국인들도 좋은 반응을 보이는 한국 음식 중 하나이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