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의외로 사람들이 잘 모르는 특이한 직업 5가지

우리는 직업이라고 한다면 보통 평범한 회사원부터 교사, 의사, 판사, 변호사 등을 먼저 떠올린다. 그러나 시간을 가지고 직업에 대해서 알아본다면 의외로 우리가 몰랐던 직업들이 수천 수만 가지가 존재한다.

그 중에서도 이런 직업이 있었는지 의심이 들 정도로 특이한 직업들이 있다. 이러한 직업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자.

1. 방탈출카페 기획자

방탈출카페는 일정 시간 동안 수수께기와 암호를 풀어 밀실을 탈출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카페이다. 방탈출카페에서 즐기는 방탈출 스토리와 암호에는 당연히 기획이 필요하다.

적당히 어려우면서도 구성이 알찬 스토리를 만들어내야 하는데 이러한 기획능력을 갖춘 직업이 바로 방탈출카페 기획자이다. 일정 시나리오를 작성하는 능력을 가졌거나 방탈출카페 매니아에게 유일한 직업이다.

2. 네이미스트

네이미스트는 말 그대로 상품, 브랜드, 온라인사이트 등의 이름을 지어주는 직업이다. 현재 국회의원인 손혜원의원의 이전 직업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다.

가스활명수, 후시딘, 엔젤리너스, 이니스프리 등 우리에게 친숙한 브랜드들이 그녀의 작품이라고 한다. 네이미스트도 일종의 전문직으로 경력이나 실력에 따라 연봉의 차이가 크다.

3. 워터소믈리에

워터소믈리에는 와인 대신 물의 맛과 냄새를 전문적으로 평가하는 직업이다. 음식이나 상황에 따라 어울리는 물을 추천해주는 일을 한다.

워터소믈리에 교육은 미국에서 가장 먼저 시작되었으나 2011년부터 한국수자원공사에서 교육과정을 설립하여 워터소믈리에를 양성하고 있다고 한다.

4. 주사위품질관리사

주사위품질관리사는 카지노의 주사위 품질을 관리하는 직업이다. 주사위는 게임의 승패를 좌우하는 도구로, 주사위의 각도와 무게중심에 따라 게임의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때문에 공정한 게임을 위해서 주사위의 품질은 엄격하게 검증되어야 한다. 해외에서는 주사위 생산자가 소송을 당한 사례도 있을 만큼 매우 책임감 높은 직업이다.

5. 아이맥스 스크린 청소부

아이맥스 스크린 청소부는 일반 영화관 청소부와는 다르다. 기본적으로 아이맥스 스크린은 일반 상영관의 스크린보다 몇 배는 더 큰 크기를 자랑한다.

때문에 전문적인 스크린 청소부를 필요로 하는데, 청소가 어려워 한 번 청소하는 데 7~8시간이 걸린다고 한다. 또한 직업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구인공고가 쉽게 나지 않는다고 한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