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의외로 사람들이 잘 모르는 전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 TOP 5

전세계 각지에는 다양한 규모와 생활 환경을 가진 도시들이 자리잡고 있다. 각 도시마다 지형적 위치나 살아온 역사 등이 다르기 때문에 각기 다르게 특색 있는 모습을 갖추게 된다.

그 중에는 특정 나라나 특정 지역에 많은 사람들이 모여 사는 지역도 있다. 어떤 도시는 작은 나라의 인구수만큼이나 많은 사람들이 모여 살기도 한다.

그렇다면 전세계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모여 사는 곳은 어디일까? 의외로 사람들이 잘 모르지만 전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를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자.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 5

5, 인도 델리
(17,380,000 )

전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는 인도 북부에 위치한 델리이다. 델리는 인도의 수도인 뉴델리를 포함한 주변 지역까지 포함한 델리 수도 연방구역을 말하는데, 인구가 많은 나라로 유명한 인도에서도 가장 많은 인구가 사는 지역이기도 하다.

델리는 매우 더운 날씨와 각종 산업시설로 인해 스모그 현상이 자주 나타나기로 유명한데, 이 곳을 여행하는 것은 쉽지 않다. 그러나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유산을 3개나 만나볼 수 있는 지역으로, 레드 포트, 꾸뜹 미나르, 후마윤묘지가 그것이다.


4, 중국 베이징
( 21,510,000 )

전세계에서 네 번째로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는 중국 북동부에 위치한 베이징이다. 베이징은 중국의 수도로 과거 명나라와 청나라의 수도였기 때문에 기나긴 역사와 다양한 문화 유산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베이징의 날씨도 우리나라처럼 여름과 겨울의 변화가 뚜렷하고, 사막과 가까워 황사 피해가 심한 편이어서 여행의 적기를 찾기 어렵지만, 유네스코가 세계유산으로 지정한 자금성부터 이화원, 만리장성, 천안문광장, 왕푸징거리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도시이다.


3, 중국 상하이
( 24,150,000 )

전세계에서 세 번째로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는 중국 동부에 위치한 상하이이다. 상하이는 중국의 4대 직할시 도시 중에 하나로 경제의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중국 최근 수십 년의 역사를 알고 싶다면 상하이를 봐야 한다고 한다.

상하이는 장강 하구에 위치한 어촌도시었지만, 20세기부터 급성장한 도시로, 대한민국 임시 정부 청사를 시작으로 홍커우 공원, 황포강변, 동방명주탑 등의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는 도시이다. 또한 상하이와 인접한 항저우, 쑤저우까지도 함께 둘러볼 수 있다.


2, 파키스탄 카라치
( 24,300,000 )

전세계에서 두 번째로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는 파키스탄 남부에 위치한 카라치이다. 파키스탄의 수도는 이슬라마바드이지만, 파키스탄의 최대도시는 카라치 꼽힌다.

과거 영국으로부터 독립한 직후에는 카라치가 수도였으며, 여전히 파키스탄의 최대 무역항과 증권거래소가 있어 경제의 중심지이기 때문이다. 이 도시는 여전히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현재 인구가 많은 도시 3위인 상하이를 꺾고 현재 2위까지 올라왔다.


1, 중국 충칭
( 32,350,000 )

전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는 중국 시난 지방에 위치한 충칭이다. 충칭은 인구수뿐만 아니라 면적 또한 넓은 지역으로 유명하다. 중국 내 존재하는 4개의 직할시 중에서도 면적이 가장 넓은 도시로, 스위스의 2배 크기 혹은 일본 훗카이도 크기와 맞먹는다고 한다.

이에 불구하고 충칭이 잘 알려지지 못한 것은 충칭시 대부분은 농촌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행정구역을 넓게 지정하는 중국 특유의 방식 때문이다.

서울시의 순위는?

지금까지 전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 5위부터 1위까지 알아보았다. 그렇다면, 우리나라 최대 도시라고 할 수 있는, 우리나라의 수도 서울시는 순위로 따진다면 몇 위에 올랐을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의 인구는 2019 6월을 기준으로 약 9,750,000 명이다.

파키스탄 라호르가 약 10,050,000 명으로 23, 중국 린이가 약 10,030,000 명으로 24위로 이를 뒤이어 우리나라의 서울시가 전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 25를 차지했다.


이 외의 순위는?

6, 나이지리아 라고스 (1,706만 명)
7, 방글라데시 다카 (1,697만 명)
8, 중국 선전 (1,546만 명)
9, 중국 톈진 (1,742만 명)
10, 터키 이스탄불 (1,416만 명)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