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의외로 대만 관광객들이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검색해보는 4가지

대만 인기 예능 쫑이완흔따(綜藝玩很大)

최근 들어, 우리나라의 최대 도시인 서울이 세계적인 도시로 떠오르고 있다. 이와 동시에 중국, 일본, 미국,홍콩,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다양한 나라에서 우리나라를 찾는 외국인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그 중에는 대만에서 우리나라를 찾는 대만 관광객들도 적지 않다. 관광객들은 주로 김치, BTS, 한국 바비큐 등을 많이 검색하지만, 의외로 대만 관광객들이 검색하는 이색 검색어들이 있는데 어떤 것들 많이 검색하는지 함께 살펴보자.

대만 관광객들의 한국 검색어 4가지
1. 쥐포
MBC <전지적 참견 시점>

의외로 대만 관광객들이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검색하는 것 중에 쥐포가 있다. 쥐포는 생선 쥐치의 포를 떠서 말린 음식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영화관이나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종종 술안주의 말린 안주로 등장하기도 한다.

말린 쥐포를 날 것으로 먹기도 하지만, 구워먹기도 하는데 의외로 대만 관광객들이 관심 있어 하는 한국 음식이다.


2. 웹툰 여신강림
네이버 웹툰 여신강림

의외로 대만 관광객들이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검색하는 것 중에 웹툰 여신강림도 있다. 여신강림은 작가 야옹이가 2018 4월부터 네이버에서 연재한 웹툰이다.

국내에서는 연재 3주 만에 1위를 차지할 만큼 인기 웹툰 중 하나이다. 일본, 태국, 인도네시아 등에서도 인기 웹툰으로 등극했는데 그 중에 대만도 빠지지 않는다.


3. 가수 닐로
KBS2 <불후의 명곡>

의외로 대만 관광객들이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검색하는 것 중에 가수 닐로도 있다. 2015 9월 데뷔한 우리나라의 가수이다. 한 때 5집 앨범 3번 트랙 지나오다가 멜론차트 1위를 차지하면서 유명해졌다.

외국인들 사이에서는 BTS, 트와이스, 블랙핑크 등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지만, 유독 대만 관광객들 사이에서 많이 검색해보는 한국 가수에는 닐로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4. 한국 단발
아이유 <밤편지>

의외로 대만 관광객들이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검색하는 것 중에 한국 단발도 있다. 종종 우리나라에서 많은 여자연예인들이 단발머리의 헤어스타일을 선보이면서 화제가 되기도 한다.

단연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해외에서까지 화제가 되기도 하는데, 대만 관광객들도 이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요즘 국내에서 유행 중인 대만 음식
1. 대왕연어초밥
Olive '원나잇푸드트립'

대만에서도유명한프랜차이즈중하나인삼미식당이우리나라에입점하여큰인기를끌고있다.

이곳의대표메뉴는대왕연어초밥으로일반적인연어초밥과차원이다른스케일을보여주며많은사람들의관심을받고있다.

초밥한피스당사람손바닥만한크기를가진이음식을먹기위해많은사람들이삼미식당을찾고있다. 이러한비주얼덕분에인증샷도필수가됐다
.


2. 대만샌드위치
홍루이젠

두번째로소개할대만음식은대만샌드위치다. 현지에서도유명한홍루이젠이국내에진출하여지속적으로확장해나가고있는추세이다.

삼색샌드위치라고불리는이샌드위치는햄, 치즈, 버터크림의조합으로단짠이라는요즘음식트렌드과맞아떨어지면서많은사람들이찾고있다.

이러한대만샌드위치의인기에힘입어편의점상품으로출시되기도했으며, 현재까지도지속적으로매장이늘고있다.


3. 흑당버블티
타이거슈가 페이스북

마지막으로소개할우리나라입점한대만음식은흑당버블티이다. 대만전통버블티에흑당이마치흘러내리는듯한비주얼로, 호랑이무늬를닮아많은사람들이찾고있는비주얼갑음식중하나이다.

대만에서도유명한프랜차이즈중하나인타이거슈가가국내에입점하여이제품을팔기시작했으며, 현재는전국적으로흑당열풍이일어나타브랜드카페들뿐만아니라식료품제조사들까지이트렌드를따라가고있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