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은행 VIP는 돈을 얼마나 예금해야 될 수 있을까? 은행별 VIP의 조건들은?

누구든 어린 시절부터 지금까지 은행에 들른 횟수는 수도 없이 많을 것입니다. 모바일 뱅킹으로 입금, 대출, 발급 등 다양한 서비스가 가능한 시대지만 아직 은행에 들러 해결해야 하는 일들은 많죠. 은행에 들르면 가장 먼저 하는 것은 대기번호표를 뽑는 일인데요. 앉아서 대기번호를 기다리고 있다보면 누군가는 대기하는 것 없이 어떤 룸으로 직행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것도 은행에서 직급이 높아보이는 누군가를 대동하고서요!
이들은 대부분 그 은행의 VIP일 가능성이 높은데요. 가끔은 궁금해집니다. 과연 은행의 VIP룸에 들어가는 이들은 누구인지 말이죠.


국민은행

국민은행의 회원 등급은 세 가지로 분류됩니다. MVP스타, 로얄스타, 골드스타, 프리미엄스타 순서인데요. KB금융그룹 내의 금융사 이용 실적을 합해 나뉘며 VIP라고 할 수 있는 것은 바로 MVP스타입니다.
국민은행 VIP MVP스타가 되기 위해서는 해당사에서 요구하는 기준을 충족해야합니다. 1만점 이상 충족하고 총 자산이 3,000만 원 이상이어야 하죠.

점수 산정의 기준은 대출 평잔이 10만원 당 3, 입출금예금 평잔 10만원당 10, 환전&송금 10만원 당 1, 급여&연금 2개월 이상 이체 300, 공과금 20, 거래 년수 1년당 10점입니다.
이 중 입출금예금 평균잔액이 10만원 당 10점을 부여한다고 했는데요. 1억 원의 예금을 예치시키면 1만점을 더 달성할 수 있죠. 정기예금이나 적금은 더 많은 잔액이 필요하며 이는 10만원당 3점을 부여합니다. 또 대출 평균잔액 10만원당 3점을 받을 수 있다고 했는데 3 4,000만 원 이상의 대출이 있으면 1만점을 넘길 수 있다고.

국민은행의 VIP 우대혜택은 각종 수수료혜택, 예금리우대를 기본으로 하며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고 영업점에 있는 대여금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또 본인 및 직계존비속, 배우자, 배우자 부모의 상이 발생하면 장례용품까지도 지원한다고 하네요.



신한은행

신한은행의 회원은 TOP Club이라고 부릅니다. 총 네가지로 분류되는데 프리미어, 에이스, 베스트, 클래식이라고 하며 이 중 VIP등급은 프리미어.
신한은행 VIP인 프리미어가 되기 위해서는 역시 신한에서 요구하는 기준을 충족해야합니다. 1,000점 이상을 채워야하죠.

점수 산정의 기준은 가계대출 200만원 당 4, 정기예금 20만원 당 1, 환전&송금 200달러 당 1, 급여&가맹점 이체 100, 공과금 25점으로 산정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의 VIP에게 주어지는 혜택은 각종 수수료 면제&감면혜택이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등급마다 범위 차이가 있지만 모든 등급에게 신용대출 서비스 혜택을 준다고. VIP는 각종 공연과 쇼핑, 가맹점 할인 쿠폰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여행 컨시어지 서비스와 골프장에서도 할인이 가능하며 명품 화장품 브랜드부터 와인, 황진단 세트와 유명 호텔 숙박권 등의 선물도 부여한다고. 신한의 등급은 3개월마다 선정되고 있습니다.



하나은행

하나은행의 등급 서비스는 손님우대서비스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 거래 평점을 모두 합산해서 등급을 구분하고 있죠. 가장 최고 등급은 하나VIP라고.
하나은행 VIP인 하나VIP가 되기 위해서는 해당사에서 요구하는 기준을 달성해야 합니다. 1만점 이상을 충족시키면 최고 등급이 될 수 있습니다.

점수 산정의 기준은 대출 100만원 당 30, 저축석예금 100만원 당 20, 환전 100달러 당 5, 급여&연금 이체 300, 아파트관리비 100, 거래기간 3년 이상부터는 최저 30점에서 30년 이상 최대 300점을 부여하고 있죠.
특이한 점은 두번째로 높은 등급과 무려 7,000점 이상이 차이가 난다고 하는데 이런 차이에도 불구하고 가장 높은 등급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는 수수료 면제와 할인, 환율 우대가 전부라고 합니다. 이 서비스 제공기간은 3개월로 짧은 편에 속하죠.

사실 하나은행의 VIP 산정 기준은 타사에 비해 다소 낮은 편인데요. 가족 결합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높은 등급의 혜택을 받기가 더 쉬워질 수 있죠. 최근에는 잠재고객이나 떠날 수 있는 고객을 잡기 위해 VIP선정 기준을 낮추고 혜택을 확대하는 은행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우리가족 우대서비스라고 부르는 VIP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은행은 독특하게도 VIP조건으로 총 자산을 평가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 우리은행 상품을 3개 이상 갖고 있다면 거래 기간에 따라 패밀리 등급과 로얄 등급이 주어지기도 하죠.
우리은행의 VIP인 프레스티지가 되기 위해서는 타 은행들과 마찬가지로 적정 기준을 만족해야하는데요. 7,000점 이상을 충족하면 됩니다.

점수 산정의 기준은 담보 대출 평잔 100만원 당 20, 신용 대출 평잔 100만원 당 50, 환전&송금 100만원 당 40, 입출식 예금 100만원 당 100, 급여&연금 이체는 150점입니다.
얼추 보아도 다른 은행에 비해 기준이 낮아 보이는데요. VIP가 될 수 있는 조건이 낮은 편인 만큼 혜택도 아쉬운 부분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프레스티지 등급만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은 창구 송금 수수료 면제, 신용카드 연회비 1년 면제 뿐이라고. 환전, 여행자 수표 환율 우대는 다른 우수 등급들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시중은행 직원
평균급여액 순위 TOP.6

TOP 1. 한국씨티 : 약 5800만원
TOP2. KEB하나은행 : 약 5700만원
TOP3. KB국민은행 : 약 5200만원
TOP4. SC제일은행 : 약 4800만원
TOP5. 신한은행 : 약 4700만원
TOP6. 우리은행 : 약 4700만원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