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위자료 30억 + 생활비 2천만원, 어마어마한 위자료 내거나 받은 스타 TOP 5

남녀가 만나서 연애를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미래를 꿈꾸고, 결혼까지 하게 됩니다. 이는 연예인이라고 해서 다를 바가 없는데요. 하지만 결혼을 해서 알콩달콩 잘 사는 모습을 보여주는 연예인도 있는 반면, 서로의 결혼 생활이 잘 맞지 않아 이혼은 결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요즘에는 이혼이 큰 흠도 아니고, 안 맞는데 억지로 사는 것 보다는 각자 서로의 인생을 존중하며 헤어짐을 선택하는 것도 잘못된 일은 아닌데요. 하지만 어느 한 쪽의 일방적인 문제로 이혼을 하는 경우에는 이혼 과정에서 잡음이 들리기도 합니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위자료 문제인데요. 그렇다면 이혼으로 어마어마한 위자료를 냈거나, 받은 연예인으로는 누가 있을지 TOP 5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OP 5. 탑 앵커의 안타까운 이혼, 김주하 아나운서 ‘재산분할 10억’

국내 탑 앵커로 똑부러지는 도시적인 이미지로 큰 사랑을 받았던 아나운서. 바로 김주하 아나운서입니다. 김주하 아나운서는 2004년 미국 국적의 한국인 남편을 만나 결혼을 하고 슬하에 아들과 딸을 두며 단란한 가정을 꾸려 나갔는데요. 행복한 결혼 생활을 이어가던 것도 잠시 남편이 폭행, 외도를 일삼아 결국 이혼을 하게 됩니다. 게다가 충격적인 것은 남편이 혼외 자식을 출산하기도 했다는 점이었는데요. 또한 김주하 아나운서와 결혼하기 전, 남편은 미국에서 결혼을 한 번 하고 이혼을 했던 전력까지 있었지만 숨기고 결혼을 해 더욱 큰 이슈가 되었습니다. 결국 김주하 아나운서는 이혼을 결심하고 위자료 소송을 하게 되는데요. 1심에서는 남편이 김주하 아나운서에게 5천만원의 위자료를 지급하라는 판결을 내렸지만, 2심에서 10억의 재산분할이 결정이 났고, 남편은 5천만원의 위자료를 지급하라는 판결이 났습니다.


TOP 4. 재벌가 사모님에서 이혼까지, 고현정 ‘위자료 15억’

국내 톱 배우이자, 한 때 재벌가에 시집을 가며 연예계를 잠시 떠나기도 했었던 그녀. 바로 배우 고현정입니다. 고현정은 1995년 신세계 그룹 정용진 부회장과 결혼을 함과 동시에 연예계 은퇴 발표를 하는데요. 하지만 2003년 여러가지 루머를 떠안고 결국 두 사람은 결별을 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고현정은 정용진 부회장으로부터 받은 위자료는 15억. 사실 재벌로서의 자산을 놓고 봤을 때는 큰 금액이 아니라 다들 놀라기도 했었죠. 하지만 이에 대해 앞으로 연예계 활동을 하는 것에 대해 허락을 받으며 15억만 받은 것이 아니냐는 말이 돌기도 하는 등 또 여러 가지 말이 많았지만, 추측일 뿐 확인된 바는 없습니다.


TOP 3. 와이프에게 누드모델까지? 이상민 ‘22억 고소장’

연예계에서 공식 커플로 오랜 연인으로 지내다 결혼을 했지만, 안타깝게 파경까지 이르게 된 그들. 바로 이상민, 이혜영입니다. 이들은 7년 연애 끝에 결혼에 골인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결혼 후 이상민의 무리한 사업 확장, 프로듀싱 실패로 인해 부도가 나며 힘든 시기를 겪게 됩니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이상민이 이혜영의 명의로 10억의 대출을 받고 갚지를 않아 문제까지 발생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그치지 않고 이혜영이 찍은 누드사진 역시 이상민의 강요로 찍은 것이며, 그 수입 역시 이상민이 가져갔다는 사실이 밝혀졌죠. 결국 이혜영은 이상민을 상대로 총 22억원 대의 고소장을 접수하게 되었고, 둘은 이혼을 하게 됩니다. 고소는 결국 취하했지만 둘 사이는 끝이 날 수밖에 없었죠.


> TOP 2. 일방적인 이혼 발표, 박진영 ‘위자료 30억’

우리나라 엔터 업계를 대표하는 회사이자, 그 회사의 수장으로 알려진 그. 바로 JYP 박진영입니다. 박진영은 현재 재혼 후 딸을 낳고 행복한 결혼 생활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그가 문제가 되었던 것은 바로 첫번째 결혼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1996년 첫사랑과 결혼을 한 박진영은 13년간 결혼생활을 이어가다 이혼을 하게 되는데요. 이 소식은 연예계의 큰 이슈로 뉴스가 많이 보도가 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여기서부터죠. 바로 이 이혼 소식이 일방적인 이혼 발표였다는 것입니다. 결국 전 부인은 2009년 이혼 조정 중에 박진영에게 재산 분할 신청을 하고, 가압류 신청까지 하게 되죠. 결국 박진영은 총 30억의 위자료와 매달 2천만원의 생활비를 전 부인에게 지급하기로 하며 합의 이혼을 하게 됩니다.


TOP 1. 전국을 들썩이게 만든 신비주의 이혼, 서태지 ‘위자료 5억, 재산 분할 50억’

전국민에게 큰 충격을 안겼던 이혼 소식. 이혼으로 어마어마한 위자료를 내거나 받은 스타 TOP 1은 바로 서태지와 이지아입니다. 서태지의 사생활은 그 어떤 사람보다 베일에 싸여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런 서태지가 결혼을 했었다는 것과 동시에 이혼까지 했다는 소식은 굉장히 큰 파장을 불러 일으킬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리고 그 상대가 배우 이지아라는 것 역시도 큰 충격이었죠. 결혼 사실을 누구에게도 알리면 안돼 결혼 기간 동안 아무도 모르게 살아갔다는 이지아. 하지만 이는 이지아가 이혼소송을 내면서 모든 것이 밝혀지게 됩니다. 이 때 이지아가 서태지를 상대로 내 건 금액은 5억원의 위자료와 재산분할 50억. 서태지의 그늘에 가려져 살았던 이지아의 최후 통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 소송은 결국 이지아가 심각한 사생활 침해로 인한 정신적 고통에 시달리게 되면서 취하를 하고 마무리가 됩니다.

처음의 애틋함은 기대할 수 없겠지만, 마무리까지 아름다울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 어떤 소식보다도 안타까운 소식 중 하나인 이혼 소식. 그래도 한 때는 누구보다 열렬히 사랑했던 사이였던 만큼 서로의 앞날을 응원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조회 수 인기 게시 글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