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월세만 1000만원? 음원부자 성시경이 귀족 월세로 지내는 이유는?

연예인들이 건물, 부동산 차익으로 억대의 수익을 올렸다는 소식은 이제 전혀 어색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가운데서도 직접 건물이나 집을 매입하지 않고 월세를 고집하는 이들도 있는데요. 대표적인 연예인이 바로 성시경입니다. 성시경은 고급 빌라에 거주를 하면서 월세를 무려 1000만원을 냈다고 하는데요. 그 돈으로 사는게 낫지 않냐고 하지만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매달 1000만원 월세

성시경이 매달 1000만원씩 월세를 내면서 거주했던 곳은 바로 한남동에 위치한 한 고급 빌라 ‘유엔빌리지’입니다. 이곳은 연예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곳으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성시경이 이 빌라에 거주하던 당시 높은 월세로 인해서 한달 수입이 마이너스라고 이야기를 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이사를 한 집이 방송을 통해 공개가 되기도 했는데요. 그렇다면 이사를 하며 이제는 귀족 월세를 벗어난 것인가 했지만, 여기 역시 성시경은 전월세로 들어왔다고 밝혔습니다. 총 두 개의 층으로 이루어진 집으로 이곳 역시 규모가 굉장했는데요. 밝혀진 바는 없지만 이곳 역시 월세 비용이 만만치 않을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세금 부담을 줄이기 위한 선택

그렇다면 왜 매달 1000만원이라는 큰 돈을 내면서도 성시경은 월세로 거주를 하는 방법을 선택한 것일까요? 분명 성시경 정도의 능력과 재력이라면 충분히 매매가 가능했을 텐데 말이죠. 단순히 집 살 돈이 없어서 월세로 살았다면 1000만원의 높은 월세를 자랑하는 곳이 아닌 저렴한 곳곳 선택했을 테니 말입니다.

겉으로는 비싸 보이지만 어쩌면 이것은 합리적인 선택이었을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세금 때문인데요. 기본적으로 자가를 매입할 경우 해당 주택에 대한 취득세를 내야 하고, 이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등의 세금을 부담할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고급 빌라, 큰 평수의 집의 경우 세금 액수 역시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죠.

사생활 보호를 위한 잦은 이사

세금 이외에 또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사생활 보호인데요. 연예인의 직업적 특성 상 자연스레 사생활이 쉽게 노출이 됩니다. 그렇다 보니 집이 공개가 되면 사생팬, 파파라치 등이 따라붙는 경우도 흔해지는데요. 이렇게 되면 일상 생활에 제약이 걸릴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집을 매매한 상황이라면 쉽게 그곳을 떠나지도 못하게 되겠죠. 이것도 일이기 때문에 가벼운 마음으로 옮겨 다닐 수 있는 월세를 고집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