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우리나라 직장인들이 연말만 되면 가장 부담스러워 하는 지출 TOP 5

연말이 다가오면 송년회, 크리스마스 등 다양한 행사들이 기다리고 있다. 특히, 직장인들은 연말 행사를 맞이하다 보면 월급은 똑같은데 지출은 크게 증가한다.

그렇다면, 수많은 연말 지출 중에 어떤 비용을 가장 부담스럽게 여길까? 우리나라 직장인을 대상으로 연말 지출에 관해 물어보았다. 조사 자료를 바탕으로 결과를 함께 살펴보자.

가장 부담스러운 연말 지출 톱 5
5위, 병원비

우리나라 직장인들이 연말만 되면 가장 부담스러워 하는 지출 5위는 병원비이다. 겨울이 되면 몸이 움츠러들고 면역성이 약해지는데, 추워진 날씨로 감기에 걸리는 직장인들이 늘어난다. 이로 인해 평소보다 병원비 지출이 증가한다.

또한 추가적으로 독감 예방 접종이나 건강검진 등의 비용도 지출하게 돼 많은 직장인들이 부담스러워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4위, 크리스마스 선물

우리나라 직장인들이 연말만 되면 가장 부담스러워 하는 지출 4위는 크리스마스 선물이다. 크리스마스는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기리는 기념이지만, 가족 및 주변 지인들과 선물을 주고받는 날이기도 하다.

때문에 여러 사람의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하다 보면 알게 모르게 지출이 늘어나는 경우가 많다. 은근히 연말에 지출이 많은 항목이 바로 크리스마스 선물이다.


3위, 겨울 의류 구매

우리나라 직장인들이 연말만 되면 가장 부담스러워 하는 지출 3위는 겨울 의류 구매이다. 갑작스레 추워진 날씨에 두꺼운 옷들이 필요해진다.

주로 패딩이나 후리스 등 겨울 의류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며, 브랜드에 따라 옷 한 벌에 몇 십 만원 지출은 매우 쉬워진다. 게다가, 보온이 가능한 패션 아이템으로 장갑이나 목도리 등 구매도 늘어나 겨울 의류에 대한 지출 부담이 적지 않다.


2위, 부모님 용돈

우리나라 직장인들이 연말만 되면 가장 부담스러워 하는 지출 2위는 부모님 용돈이다. 연말을 맞아 부모님 용돈이나 선물을 챙기는 직장인들이 많다.

가족들을 위해 사용하는 지출이지만, 갑자기 생겨난 지출로 인해 부담을 느끼는 직장인들이 많으며, 부모님뿐만 아니라 가족 혹은 친지들의 용돈이나 선물을 챙기는 직장인들도 적지 않다.


1위, 송년모임 회비

우리나라 직장인들이 연말만 되면 가장 부담스러워 하는 지출 1위는 송년모임 회비이다. 연말이 다가오면 갑작스레 모임이 늘어난다. 회사부터 주변 지인들까지 송년회라는 명목의 모임 일정이 잡히면서 이에 따른 지출도 크게 증가한다.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이 때 발생하는 지출을 가장 부담스럽게 여기며 아까워하기도 한다. 특히, 과도한 음주로 인해 경제적 지출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스트레스도 많이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요즘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송년회 유형은?

1. 가볍게 한 잔만 하고 귀가
2. 맛집투어 후 귀가
3. 저녁 대신 점심 회식 후 귀가
4. 영화나 공연 등 문화생활 후 귀가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