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우리나라 여권으로도 갈 수 없는 위험한 나라 7곳

여권 파워 지수 3위 대한민국

사람들이 의외로 잘 모르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우리나라 여권이 가진 힘이다. 우리나라 여권의 경우, 비자 없이 갈 수 있는 나라가 121, 도착비자가 필요한 나라가 42, 사전비자 발급이 필요한 나라가 35곳으로 세계 188국을 갈 수 있는 여권이다. 독일, 프랑스와 함께 나라별 여권파워 순위 공동 3위를 차지했다.

그러나 이렇게 강력한 여권임에도 불구하고 갈 수 없는 나라들이 있는데 어떤 나라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자.

대한민국 비자로 갈 수 없는 나라 6곳
1. 리비아

리비아는 북아프리카 이집트와 알제리 사이에 위치한 나라이다. 북아프리카에 위치한 만큼 아름다운 해변 지중해를 마주보고 있는데, 이러한 환경과 다르게 위험요소가 높아 대한민국 비자로 입국할 수 없는 나라 중 하나이다.

현재 리비아는 내전이 심각하며, 대통령이 공석일 정도로 정치가 불안정하다.

2. 소말리아

소말리아는 동북아프리카에 위치한 나라로 인도양을 접하고 있다. 또한 아덴만을 사이에 두고 예멘과 마주보고 있으며 에티오피아, 케냐 등과 국경이 접한다.

소말리아의 경우, 입국할 수 없는 다른 나라들과 마찬가지로 내전이 심한 나라이지만, 통일 정부가 없는 상태로 과도정부와 반군이 대립하고 있다.

3. 시리아

시리아는 서남아시아에 위치해 있다. 터키, 이라크, 이스라엘 등과 인접해 있고 지중해를 마주보고 있는 이 나라는 2011년부터 내전이 일어나면서 현재는 입국이 금지되어 있다.

정부군과 반군 간의 갈등뿐만 아니라 IS, 미국 등이 개입하면서 잔혹한 전쟁으로 치닫고 있다.

4. 아프가니스탄

아프가니스탄은 중앙 아시아의 위치한 나라로 이란, 파키스탄 등 다양한 나라와 국경을 접하고 있는 내륙 국가이다.

국가 내에서는 내전은 물론, 무장단체 탈레반이 점거하고 있는 지역으로써 입국이 금지되어 있는 상태이다.

5. 예멘

예멘은 서남아시아에 위치한 나라로 아덴만을 마주보고 있는 국가이다. 현재 예멘은 내전이 일어나고 있는 지역으로 외교부에서도 출입 금지국으로 지정하였다.

대한민국 여권으로도 입국이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내전으로 인한 난민 발생이 세계적인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6. 이라크

이라크는 서아시아에 위치한 나라이다. 이란, 터키, 시리아, 사우디아라비아 등의 나라와 국경을 접하고 있다.

2003년까지만 해도 치안이 양호하여 우리나라 사람들이 유학이 가능한 나라였지만 전쟁으로 인한 상황이 악화되어 2007년 이후 현재까지 입국이 금지되어 있는 나라이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여전히 이라크와 우호적인 관계를 가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필리핀도 여행 금지?

세부나 보라카이 등의 필리핀 주요 관광지는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이기도 하다. 때문에 필리핀도 여행 금지 지역이라고 한다면 많은 사람들이 의아해 할 수 있다.

정확하게는 필리핀 전역이 금지 지역은 아니다. 필리핀 내에서도 이슬람 반군이 활동하고 있는 남부 지역을 중심으로 만다나오섬, 솔루 군도, 바실란, 타위타위 군도가 이에 속한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