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우리나라 사람들이 회식 후 다음날 가장 선호하는 해장 음식 BEST 5

JTBC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우리나라에서는 종종 회사를 마치고 직장 동료들끼리 모여 저녁 식사 겸 술을 한 잔 마시는 경우가 있다. 우리는 이를 주로 회식이라고 부른다.

주로 회식은 직장 내 친목과 업무적 동기부여를 증진하기 위해서 마련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회사 생활의 연장이며 다음 날 속쓰림, 두통, 구통 등의 숙취로 인해 업무 효율성이 떨어지기도 한다.

이러한 숙취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해장을 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우리나라 직장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해장 음식은 무엇일까?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자.

주 1~2회 음주하는 우리나라
tvN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우리나라는 세계적으로도 음주 빈도나 음주량이 많은 나라로 꼽힌다. 그만큼 우리나라의 음주 소비량은 비교적 많은 편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매일같이 업무와 인간관계에 시달리는 직장인들은 매주 술자리를 갖는다.

우리나라 직장인의 2명 중 1명은 주 1~2회 음주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직장인 전체 중 3분의 1은 주 3~4회의 음주를 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가장 선호하는 해장 음식 BEST 5
1. 콩나물국

콩나물국은 해장 음식 중에서도 가장 선호하는 해장 음식으로 나타났다.

별다른 재료나 양념 없이 콩나물만으로 끓여낸 콩나물국은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있어 해장국으로 많이 찾을 수밖에 없다.

특히, 숙취 해소의 좋은 아르기닌 성분이 들어 있어 실제로도 매우 효과가 좋은 음식이다.


2. 짬뽕

짜장면과 함께 중국집 대표 메뉴인 짬뽕도 해장 음식으로 선호한다. 비 오는 날에도 생각나는 짬뽕은 얼큰한 맛과 해산물에서 우러나는 시원한 맛이 어우러져 속을 따뜻하게 하고 해장을 하는데 제격인 음식으로 뽑혔다.

술을 마신 다음 날이면 콩나물국 못지 않게 많은 찾는 음식 중 하나이다.


3. 라면

짬뽕만큼이나 인기 있고 비슷한 해장 음식인 라면도 있다. 얼큰한 한국식 인스턴트 라면이야말로 바쁜 직장인들이 정말 많이 찾는 해장 음식이다.

라면에 경우에는 상시 집에 구비해두거나 편의점에서 컵라면 등으로 해결할 수 있으며, 조리 시간이 빨라 출근 준비로 바쁜 아침에는 라면만큼 간단한 해장 음식이 없다.


4. 뼈 해장국

회식 후 다음날 점심 메뉴로 인기 많은 뼈 해장국도 있다. 해장국도 재료에 따라서 종류가 매우 다양하지만 가장 인기가 많은 음식은 돼지 감자뼈가 들어간 뼈 해장국이다. 흔히, 감자탕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감자뼈뿐만 아니라 우거지나 들깨가루를 넣어 먹는 경우도 많다. 뿐만 아니라 칼슘, 비타민, , 베타카로틴, 세레늄 등의 다양한 영양소가 많은 음식으로 뽑히기도 한다.


5. 순댓국

마지막으로 소개할 해장 음식은 순댓국이다. 돼지뼈를 우려낸 사골에 순대를 넣고 끊여낸 음식이다.

또 다른 재료는 파가 들어가기도 하는데 깍두기, , 부추무침, 새우젓을 추가로 넣어 간을 맞추어 먹기도 한다.

뽀얗게 하얀 국물에 밥과 함께 먹으면 이만한 해장 음식이 또 없다고 한다. 참고로 부산 등의 영남 지방에서는 순대가 아닌 돼지고기가 들어간 돼지국밥을 먹기도 한다.


의외로 선호하는 해장 음식은 피자?
KBS2 <김과장>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해장 음식 리스트에는 한식이 아닌 의외의 음식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각종 토핑과 치즈로 만들어낸 피자이다.

실제로 미국 등의 서양권에서는 핫소스를 뿌린 피자로 해장하는 문화가 있으며, 우리나라의 경우에도 젊은 층에서 해장 음식으로 피자를 선호한다고 한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