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숙취해소 음료 BEST 5

세계 각지에서 술을 즐기는 문화가 있지만, 우리나라만큼 술을 많이 먹는 나라도 없다. 연간 국내에서 소비되는 소주만 약 30억 병이 넘고, 성인 한 명당 평균 70병 이상을 마신다고 볼 수 있다.

그럼에도 다음날 멀쩡히 회사에 출근하거나 컨디션이 좋은 사람들을 보면 신기할 정도이다. 우리나라에는 소주만큼이나 소비량이 많은 제품이 있는데, 그건 바로 숙취해소 음료이다.

술을 많이 먹은 날에도 다음날 일정을 소화하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숙취해소 음료를 찾는다. 그렇다면,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숙취해소 음료는 무엇일까?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자.

한국인이 선호하는 숙취해소 음료 5
1. 컨디션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숙취해소 음료는 컨디션이 있다. 1992년 처음 출시 되어 지금까지 사랑 받고 있는 장수 제품으로 CJ헬스케어에서 생산한다.

오리지널 컨디션뿐만 아니라 숙취해소 기능을 강화한 컨디션 헛개수나 여성 소비자를 겨냥한 컨디션 레이디 등도 출시되어 있으며, 숙취해소 시장에서 점유율이 50%에 가까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2. 모닝케어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숙취해소 음료에 모닝케어도 있다. 컨디션보다는 무려 7년 뒤인 2005년에 처음 출시했지만, 지난 15년 동안 매출이 꾸준히 성장한 제품이다.

다른 숙취해소 음료들에 비해서 깔끔한 맛과 향으로 인정받아 왔으며,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연구하는데 많은 투자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3. 광동 헛개차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숙취해소 음료에 광동 헛개차도 있다. 광동 헛개차는 다른 숙취음료들과 다르게 차음료 제품이다.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는 헛개나무열매 추출 농축액을 담고 있어 음주 후 찾는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 게다가 차음료이다 보니 특유의 구수한 향과 맛은 물 대신 차로 마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4. 상쾌환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숙취해소 제품에 상쾌환도 있다. 앞 서 소개한 제품들처럼 음료 제품은 아니다. 알약 형태의 숙취해소제로 최근 들어, 걸스데이 혜리가 광고모델로 유명하다.

효모추출물, 헛개나무 열매, 비타민 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휴대가 간편하여 음료보다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으며, 특히 젊은 층에서 점유율이 높다.


5. 여명 808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숙취해소 음료에 여명 808도 빼놓을 수 없다. 세계 최초로 특허받은 숙취해소음료로 남종현 회장이 이끄는 그래미에서 출시한 제품이다.

이 음료를 만들기 위해 808번의 실험을 거쳤다고 알려져 있다. 그래서인지 숙취해소음료의 정석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주로 3/40대인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많다.

의외의 숙취해소로 소문난 음료수

숙취해소 음료는 아니지만 숙취해소로 유명한 음료가 있다. 게다가 우리나라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해외에서 반응이 더 좋다고 소문이 났다.

1996년 해태음료에서 출시한 갈아만든 배이다. 제품명처럼 갈린듯한 배 알갱이가 들어 있는 음료이다. 해외에서는 와 모양이 비슷한 ‘ldH’로 통하는데 어느 실험 결과에서 숙취 해소 효과가 크다고 알려져 인기가 역주행했다.

제조사 또한 인기에 힘입어 갈아만든 배 by 숙취비책이라는 숙취해소 전용 제품을 출시하기도 했다.


연령별 선호하는
숙취해소 음료는?

20 : 상쾌환
30 : 여명 808
40 : 여명 808
50 : 컨디션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