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먹는다고 소문난 프로바이오틱스 인기 제품 TOP 5

요즘 현대인들의 필수 영양제 중에 프로바이오틱스를 빼놓을 수 없다. 프로바이오틱스는 면역력 강화와 비만 개선에 도움을 주는데 우리 몸에서 장내 유행 세균 증식을 막아주고 장건강을 개선하는데 큰 효과를 발휘한다.

때문에 어릴 때부터 프로바이오틱스를 챙겨 먹는 경우도 적지 않다. 그렇다면,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먹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은 무엇일까? 지금부터 프로바이오틱스 인기 제품들을 알아보자.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인기 제품
5위, 퍼펙트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4%)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먹는다고 소문난 프로바이오틱스 인기 제품 5위는 퍼펙트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이다.

캐나다에서 제조하여 직수입하는 제품으로 장용성 캡슐을 사용하고 살아있는 17종의 생 유산균이 포함되어 있다.

설문조사 응답자 중 약 4% 이상이 퍼펙트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를 애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4위, 자로우 펨 도피러스 (6%)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먹는다고 소문난 프로바이오틱스 인기 제품 4위는 자로우 펨 도피러스이다.

주로 미국 현재에서 직배송되는 제품으로 여성 보조 유산균으로 유명하다. 1캡슐당 50억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으며 균주 Lactobacillus Rhamnosus, GR-1 Lactobacillus Reuteri, RC-14가 들어 있다.


3위, 여에스더유산균 (7%)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먹는다고 소문난 프로바이오틱스 인기 제품 3위는 여에스더 유산균이다.

유명 가정의학과 의사인 여에스더가 대표로 있는 에스더포뮬러에서 판매하는 제품으로 설문조사 응답자 중 약 7%가 복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식물성 캡슐을 사용하며 락토바실러스균과 비피더스균 등을 포함하여 생균 100억 마리의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2위, 슈퍼프리 프로바이오틱스 (20%)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먹는다고 소문난 프로바이오틱스 인기 제품 2위는 슈퍼프리 프로바이오틱스이다.

엠에스바이오텍에서 생산하는 제품으로, 설문조사 응답자 중 약 20%가 꾸준히 섭취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산균 증식, 유해균 엑제로 배변화동에 도움을 주며, 특허 받은 김치 유산균을 포함한 17종의 유산균이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1위, 종근당 락토핏 생유산균 (43%)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먹는다고 소문난 프로바이오틱스 인기 제품 1위는 락토핏 생유산균이다.

종근당에서 생산하는 제품으로 가장 인기 있는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를 중심으로, 베베, 뷰티, 코어, 그린, 키즈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가지고 있다.

유산균인 프로바이오틱스와 부원료를 배합한 유산균 포뮬러로, 장내에서 유산균이 잘 생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프로바이오틱스 시장 규모는?

프로바이오틱스는 우리나라에서 영양제 시장 중 규모가 두 번째로 큰 것으로 나타났다. 루테인, 오메가-3,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제들을 제치고 큰 규모를 형성하고 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의 실제 규모는 얼마나 될까?

지난 해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의 총 매출액은 약 6,444억 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6,366억 원인 비타민 시장보다 약 78억 원을 앞서고 있다.


의사들이 가장 추천하는 영양제는?

1. 종합비타민
2. 프로바이오틱스
3. 미네렐제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