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렌탈하는 제품 BEST 5

jtbc 드라마 '품위있는 그녀'

정수기·비데·안마의자로 대표되는 전통적인 렌탈 제품군이 최근에는 에어컨·냉장고·건조기 등으로 다양해 지고 있다. 에르메스, 샤넬과 같은 명품 가방, 시계도 렌탈이 가능하다.

매년 봄·여름 이어지는 미세먼지와 폭염의 영향으로 최근 공기청정기는 집집마다 필수.직접 필터관리를 하기 부담스럽다면 렌탈이 편한 선택이다.

렌탈 서비스 30~40대 가장 많이 이용
MBC 쇼핑왕루이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렌탈 서비스 신청 연령대를 살펴보면, 40대 고객의 구매 비중이 가장 많았고, 30대가 그 뒤를 이었다.

그렇다면 최근3040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렌탈 필수품은 어떤 게 있을까?

다양해진 렌탈 품목
1. 각종 주방 가전용품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3040세대의 경우 식기세척기,음식물 처리기를 비롯해 커피 머신,에어프라이어,인덕션 등 각종 주방가전용품을 가장 많이 렌탈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홈 카페로 많이 이용하는 캡슐커피 머신의 경우 월 정액 결재를 할 경우 일정 개수의 원두 캡슐도 함께 제공해 젊은 부부들에 인기 품목이다.


2. 고가의 미용 기기

곱고 맑은 피부는 모든 여성들의 소망.100만 원이 훌쩍 넘어 구입하기 부담스러운LED 마스크도 렌탈 사용하는 사람이 많다.

특정 브랜드 고가 드라이기처럼 선뜻 구입하기는 꺼려지지만 성능을 경험해 보고 싶은 제품도 미리 써보면 좋다.


3. 이색 반려동물용품

애완동물이 단순한 동물을 넘어서 가족과 같은 대우를 받는애견,애묘시대.차량용 시트,애완견 유모차,자동 화장실,펫드라이룸 등 이색 반려동물용품까지 그 종류도 다양하다.

일부 렌탈 사이트의 경우30일 정도 사용한 후 구입도 가능하기 때문에 일단 빌려 써보고 구입하는 합리적인 소비를 하는 것이 좋다.


4. 웰빙 시대 건강관련 용품

건강관련 용품은 늘 인기 품목이다.집안의 미세먼지를 제거해주는 공기청정기,하루의 피로를 풀어주는 전신 안마기가 최고 인기 품목.

홈트를 할 수 있는 러닝머신,승마운동기를 비롯해 체지방을 분석할 수 있는 인바디 기계도 렌탈 가능하다.척추온열의료기기,눈 마시지기 등 건강 관련 용품도 눈길을 끈다.


5. 그림도 빌려 감상하는 시대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3040세대라면 집안을 작은 갤러리로 만들 수 있는 그림 렌탈도 많이 이용한다.

각자 취향에 맞는 그림을 골라3개월, 6개월 등 원하는 주기로 교체 가능하다.그림을 잘 모른다고 해도 큐레이터가 공간과 취향을 고려해 작품을 추천해 준다.


한번 써보고 싶은 렌탈 취미용품

1. 전동 휠
2. 드론
3. RC
4. 콘솔 게임기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