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영화 속 그 장소가 여기라고? 할리우드의 역사를 그대로 간직한LA 이색 관광 스팟 총정리

영화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촬영 스틸컷

사람들은 파리 여행을 떠날 때면 <미드나잇 인 파리>, 로마 여행을 떠날 때면 <로마의 휴일>을 쉽게 떠올린다. 이 외에도 다양한 여행지를 대표하는 영화들이 한 편이 있기 마련이다. 게다가 영화 속에 등장한 장소를 직접 찾아 가보는 것도 여행의 큰 묘미로 떠오르고 있다.

그렇다면 영화의 성지라고 불리는 할리우드에서는 어떤 영화를 촬영했고, 어떤 장소가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을까?

지금부터 영화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속 장소들로 함께 LA랜선 투어를 떠나보자!

1969 할리우드 레트로 감성을 찾아볼 수 있는 영화
영화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포스터

오는 9 25일 한국 개봉을 앞두고 있는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는 지난 7월 미국에서 개봉하여 호평을 받았으며, 대중 문화의 황금기로 불렸던 1969년 할리우드를 그대로 담고 있어 레트로 감성을 충만하게 보여준다.

특히, 영화 속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브래드 피트가 마티니를 마시고, 마고 로비가 저녁을 먹고 영화를 보는 장소들은 단순 세트장이 아니라 실제 할리우드의 역사를 그대로 간직한 LA 이색 관광 스팟들이라고 한다.

희대의 사건을 직접 느낄 수 있는 LA 이색 관광 스팟

1. 레트로 다이닝룸, 엘 코요테 멕시칸 식당 (El Coyote)
| 주소 : 7312 Beverly Blvd., Los Angeles

할리우드에 위치한 엘 코요테 멕시칸 식당

LA에 위치한 엘 코요테 레스토랑은 레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멕시코 음식점이다. 80여년이 넘는 세월 동안 운영되어 오면서 수많은 할리우드 스타들이 방문했다.

그 중에서도 60년대 할리우드 신예 스타로 떠오르던 샤론 테이트가 비극적인 샤론 테이트살인 사건이 일어나기 전에 마지막으로 식사를 한 식당이라고 한다. 그녀를 연기했던 마고 로비도 실제로 그녀가 앉았던 자리에서 식사하는 장면을 촬영했다.


2. 60년대 스타들의 핫플, 플레이 보이 맨션 (Playboy Mansion)
| 주소 : 10236 Charing Cross Road, Los Angeles

플레이 보이 맨션 전경

과거 할리우드 스타들이 모여 화려한 파티를 열던 장소가 있다. 세계 유명 잡지 플레이보이의 창업자인 휴 헤프너가 실제로 거주했던 고급 저택인 플레이 보이 맨션이다.

영화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스틸컷

이 곳에서는 주말마다 파티가 열렸으며, 당시 유명 인사였던 로만 폴란스킨 감독, 샤론 테이트, 스티브 맥퀸 등을 비롯한 할리우드 관계자들이 만나 친목을 나눴다.

현재는 휴 헤프너가 별세 후 다른 억만장자에게 매각됐으나 LA에서 역사문화유적지로 지정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한다.


3. 100년 넘은 할리우드 식당, 무쏘 & 프랭크 그릴 (Tee Musso & Frank Grill)
| 주소 : 6667 Hollywood Blvd., Los Angeles

할리우드에 위치한 무쏘 & 프랭크 그릴

올해 100주년을 맞이한 무쏘& 프랭크 그릴도 할리우드에서 가장 오래된 레스토랑이다. 50년 전 리모델링한 인테리어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으며, 영화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속에선 1960년대 당시 사용했던 식기와 그릇들을 사용하여 당시 할리우드 감성을 충분히 담아냈다.

영화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스틸컷

게다가 영화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의 감독인 타란티노 감독이 단골이며, 찰리 채플린, 마를린 먼로, 해밍웨이 등 다양한 유명인사가 찾았던 할리우드 대표 식당 중 하나로 꼽힌다.


4. 오싹한 기운이 가득, 스판 랜치 (Spahn Ranch)
| 주소 : 12000 Santa Susana Pass Road, Chatsworth

스판 랜치 전경

LA 이색 관광 스팟 중 가장 오싹한 스팟이 바로 스판 랜치이다. 영화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속 사건의 핵심이자 1969년 할리우드에서 있었던 최악의 사건, ‘샤론 테이트살인 사건을 일으킨 찰리 맨슨와 그를 추종하던 패밀리가 실제 거주했던 지역이다.

영화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스틸컷

이러한 특수성 때문에 영화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를 비롯한 3,500편 이상의 영화 및 TV 시리즈를 촬영하기도 했다.

현재는 주립 역사 공원의 일부로 과거 맨슨 패밀리의 은신처를 둘러볼 수 있는 가이드 투어도 제공되고 있다.

할리우드에는 영화관도 특별하다?

1. 갬성 폭발, 폭스 빌리지 극장과 리젠시브루인 극장 (The Fox Westwood Village Theater)
| 주소 : 948 Broxton Ave., Los Angeles

서로 마주보고 있는 폭스 빌리지 극장과 리젠시브루인 극장

LA 웨스트우드에 있는 대표적인 두 개의 영화관 폭스 빌리지 극장과 리젠시브루인 극장은 도로를 하나 두고 사이 좋게 마주보며 자리 잡고 있다.

(좌) 영화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포스터 속 폭스 빌리지 극장/ (우) 영화 속 리젠시브루인 극장

특히 현재는 리젠시 빌리지 극장으로(The Regency Village Theater) 알려진 폭스 빌리지 극장은 이번 영화의 포스터 배경 중 하나로 사용될 만큼 할리우드의 황금기 시절의 외관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리젠시브루인 극장(RegencyBruin Theater)의 경우, 영화 속 샤론테이트(마고 로비)가 자신이 출연한 영화 <레킹 크루(The Wrecking Crew)>를 보기 위해 들린 영화관으로,일찍이 할리우드 대표 영화관으로자리매김하였다.


2. LA 최고의 영화관, 시네라마 돔 (CINERAMA DOME)
| 주소 : 6360 Sunset Blvd., Los Angeles

영화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스틸컷

할리우드에 위치한 수많은 영화관 중에 시네라마 돔도 빼놓을 수 없다. 특유의 돔 모양으로 많은 관광객들의 시선을 강탈하는 영화관이다.

영화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에 등장할 정도로 오래된 영화관 중 하나이며, LA에서는 1998년 역사 문화 유적지로 지정하기도 했다.

또한 외관은 레트로 감성을 유지한 채 내부에는 2002년 리모델링을 거쳐 최첨단 프로젝트와 음향 기술이 갖추어져 있으며, 종종 고전 작품들도 상영하고 있어 수많은 영화팬들에게사랑받는 영화관이다.

당장 여행을 떠날 수 없다면 오는 25일 개봉하는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를 통해 1969년의 할리우드를 느껴보는 건 어떨까.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