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연예인의 한마디에 매출 758% 상승! 연예인 덕 톡톡히 본 제품들 TOP.4

연예인들은 항상 누군가의 선망이 대상이 되곤 합니다. 특히 요즘에는 누구나 SNS를 통해 연예인이나 인플루언서가 사용하는 제품이 무엇인지 단박에 알 수 있는데요. 스타를 닮고자 하는 모방심리 때문에 이들이 사용하고 걸치는 것들이 이슈가 되어 품절되는 사태가 종종 있습니다.
최근 방영이 시작된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에서 송혜교가 걸친 그레이 색상의 트렌치코트는 방송직후 빠르게 완판 되었고 얼마 전 종영한 갯마을 차차차에서 신민아가 사용한 가방, 립스틱, 레깅스도 금새 동이 나고 말았죠.
이렇게 대중들의 소비심리를 자극하기 위해 여러 업체들은 PPL로 큰 광고비를 쓰게 됩니다. 하지만 이 외에도 말 한마디, 잠깐의 노출로 의도치 않은 대박 매출을 낸 업체들도 있는데요. 과연 어떤 연예인들이 간접광고 후광을 내주었을까요?


스타의 말 한마디로 매출 수직상승!
서지혜 - 곰표맥주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서지혜 덕분에 방송을 탄 맥주가 있습니다. 바로 밀가루로 유명한 업체 곰표에서 출시한 맥주인 곰표 맥주인데요.

우리의 평소 모습과 마찬가지로 후드티에 모자, 코트를 걸치고 터벅터벅 집앞을 나와 편의점으로 직행한 서지혜. 평소 맥주 마니아로 불리는 그녀는 원하는 맥주를 찾아 무려 3곳의 편의점을 들릅니다. 연이은 품절 소식 끝에 서지혜가 손에 쥐게 된 맥주가 바로 이 맥주인 것이죠.

방송이 나가던 당시 대형 포털사이트 검색차트에는 서지혜 맥주가 올랐습니다. 연예인이 좋아하는 맥주인 탓도 있지만 쉽게 구할 수 없는 희귀한 아이템이라는 부분이 더욱 소비욕구를 자극한 것. 마치 허니버터칩 사태와 비슷한 맥락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이후 SNS에는 곰표맥주를 구한 인증샷이 수 천 건이 올라왔다고.

곰표맥주는 공급2주만에 생산량 300만 개를 완판했고 국산, 수입맥주 모두를 통틀어 매출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습니다. 그 인기는 여전하죠.



정국 - 콤부차, 다우니

최근콤부차라는 기능성 차 들어보셨나요?생소했던 이 차는 최근1년간 많은 여성들이 먹고 있는 건강,다이어트 용 차인데요.이 콤부차가 유명해진 이유가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의 정국이 라이브 방송에서
콤부차 레몬가루를 먹고 있다고 밝혔기 때문인데요.정국이 콤부차를 마신다고 밝히자 마자 기능성차 전문기업인티젠이 엄청난 매출 상승률을 보였습니다.정말말 한마디로 회사가 대박이 난 것.

정국의 라이브방송 이후인 올해31~16일 동안 티젠 콤부차의 수출량은2월과 비교해 무려800%성장했죠.그 다음 달은1월 전체에 비해100%가 성장했습니다.이 회사는 정국 덕분에 중국과 일본에서 수출 문의를 숱하게 받았고 중국 수출량은1800%나 올랐습니다.

정국이 대란을 시킨 아이템은 이 뿐만이 아닙니다.섬유유연제 역시 방탄소년단 정국의 후광을 입고 품절사태를 일으켰는데요.그 주인공은다우니 어도러블입니다.심지어 저도 이 섬유유연제를 사려다가 품절되어 당황한 기억이 있네요.


박세리 - 전기그릴

리치한 인생의 표본이라 볼 수 있는 박세리.그녀 역시도 많은 사람들을 플렉스하게 한 장본인입니다.그 중 눈에 띄는 것은 전기그릴.

대전 집을 떠나 서울로 이사간 박세리는 티비를 보던 와중 무언가에 홀린 듯이 일어나 냉동 닭꼬치를 꺼냅니다. 그리곤 전기그릴 위에 얹어 구워먹기 시작합니다. 작고 간단해보이는 이 전자제품에 사람들은 또 검색해보기 시작했죠.

사실 티비에 비치는 제품들은 쇼파, 테이블 등 대부분 고가이기 때문에 확인해보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작고 귀여운 전기그릴은 쉽게 구매가 가능해 보입니다. 역시나 박세리가 사용한 전기그릴은 누구나 살 수 있을 만큼 만만한(?) 금액대였는데요.
1인 가구용 전기그릴은 이마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것이었으며 가격은 겨우 2 5900. 방송 후 얼마가지 않아 당연스럽게도 품절이 되었습니다. 덩달아 박세리가 먹은 닭꼬치도 연일 소진되었다고.


이효리 렌틸콩

제주에 살던 이효리가 블로그에 렌틸콩을 올렸습니다. 완두콩도, 검은콩도 아닌 렌틸콩이라니. 생소한 콩 이름에 네티즌들은 렌틸콩에 대해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아니 근데 세상에, 이 렌틸콩이 열량은 낮고 영양소는 풍부한슈퍼곡물로 불리고 있었던 것.

사람들은 이효리가 먹는다는 아침식단을 따라하기 위해 생소한 곡물인 렌틸콩을 사들이고 다양한 조리법을 찾아보았습니다. 우유에 갈아마시는 방법, 삶아서 먹는 방법 등 다양한 조리법들이 공유되기 시작했죠.
이효리 효과로 이마트의 렌틸콩 매출은 지난해에 비해 758%나 올랐고 슈퍼곡물 매출 신장(398%)를 이끌어냈다고.

이렇게 렌틸콩 붐이 일어난 이후 이효리가 밝힌 내용이 사람들을 당황시켰는데요. ‘렌틸콩을 나도 그 날 처음 먹어 본 거다. 이웃이 먹어보라며 선물로 줘서 받았다는 비하인드가 있었던 것.. 하지만 사람들은 그다지 동요하지 않았습니다. 왜냐면 렌틸콩은 세계 5대 식품으로 뽑힐 만큼 슈퍼푸드였으니까요!
이효리는 이번 뿐만이 아니라 데뷔부터 현재까지 슈퍼스타로 군림하며 여러 제품들을 완판, 품절 시켰는데요. 과연 또 어떤 제품들을 동나게 할지 기대됩니다.




+보너스
완판녀 수지!
그녀가 완판시킨 아이템 TOP.4

1. 클라렌 렌즈

2. 카카오X빈폴 백

3. 게스 데님

4. 맥칠리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