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연봉 7,000을 버는 유형이 따로 있다? 슈퍼리치가 가장 많다는 MBTI유형 TOP.5

2년 전부터 유행한 성격 유형 테스트가 있습니다. 다들 들어보신 MBTI인데요. 인터넷에서 누구나 검사할 수 있는 MBTI 100% 신뢰할 수 없다고 하지만 어느 정도 성향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감성적인지, 조심성이 높은지, 리더쉽이 뛰어난지, 도전적인지 등 아주 다양한 형태로 구분할 수 있죠.
그렇다면 이런 성향에 따라 소득에도 연관이 있을까요? 슈퍼리치들의 MBTI가 궁금해졌습니다.
과연 MBTI 중 가장 높은 소득을 벌고 있는 유형은 무엇이고 그 유형에 속해있는 유명인은 누가있을까요?



조사 결과 소득이 가장 높은 유형은 ENTJ입니다.
일할 때 질서와 논리를 부여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으로 목표를 추진해내는 ENTJ. 비전을 갖고 다른 사람을 활발히 인도하는 타고난 리더형인데요. 스타트업 CEO들도 이 유형이 가장 많다고 합니다.

이 유형에 속해있는 사람은 누가 있을까요? 누가 들어도 부자라고 할만큼 엄청난 슈퍼리치인 빌게이츠가 ENTJ에 속해있습니다. 빌게이츠의 재산은 현재 기준 1,520억 달러라고 하죠.
이들은 연평균 약6만달러,한화로 약7,000만원을 번다고 합니다.



두 번째로 소득이 높은 유형은 ESTJ입니다.
사업가형인 ESTJ는 실용적인 면을 추구하고 현실적입니다. 부를 축적하는 것을 지위가 높은 것과 같은 것으로 여기는 경향을 갖고 있으며 가끔 지나치게 사무적인 경우도 있죠.

이 유형에 속하는 유명인들은 미국의 전 장관인 빌클린턴의 아내인 힐러리 클린턴, 포드 자동차 설립자인 헨리 포드, 도널드 트럼프의 딸인 이반카 트럼프가 있습니다. 국내 유명인으로는 김구라, 허경영 등이 속해있죠.
이들은 연평균 약58,000달러,한화로 약6,700만원을 번다고 하네요.



소득이 가장 높은 MBTI 유형 중 3위는 ENTP입니다.
이 유형은 소위 발명가형이라고 하죠. ENTP는 박식하고 창의성이 넘치는 말 그대로 발명가와 일치하는 성격으로 형명가의 기질을 타고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틀에 박힌 체제를 뒤집거나 분야 전체의 성장을 이뤄내는 인물들이 있다면 대다수가 ENTP일 것.

ENTP에 속해있는 대표 부자 유명인으로는 스티븐 잡스가 있습니다. 스티븐 잡스의 사망 당시 재산은 83억 달러였으며 현재는 그 가치가 219억 달러입니다.
ENTP 유형의 사람들은 연평균 약 5 4,000달러로 한화로 약6,300만원을 벌고 있습니다.


네 번째로 소득이 높은 MBTI 유형은 ESTP입니다.
이 유형의 사람들은 외향적이고 사고지향적인 E T 모두를 갖고 있는데요. 모험을 즐기는 사업가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능하면서도 선입견이 없어 진취적인 편이죠. 순발력이 뛰어나고 멋과 동시에 판단력도 갖고 있습니다.
때문에 유명 정치인들이 이 유형에 많이 속해있죠.

트럼프 전 대통령과 마돈나가 이 유형에 속해있는데요. 도널드 트럼프는 퇴임 후 7억 달러의 재산이 감소했다고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23억달러, 한화로 2 6,000억원으로 예상된다고.
ESTP 유형은 평균적으로 얼마를 벌까요? 이들은 연평균 약 5 3,000달러, 한화로6,200만원을 번다고 합니다.



소득이 다섯 번째로 높은 유형은 ISTJ입니다.
완벽한 논리주의자가 이들을 대표하는 키워드인데요. 딱딱해 보이지만 사실은 한국인 중 가장 많은 유형이라고. 맡은 일에 헌신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ISTJ 유형은 원리원칙과 계획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또 여러 사람들과 어울려서 일하는 것보다 혼자 일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하죠. 때문에 연구자, 투자은행가, 데이터 분석가가 이들에게 잘 맞는 직업입니다.

이 유형에 속하는 워렌 에드워드 버핏은 별명조차 투자의 귀재라고 불리고 있는데요. 워렌 버핏의 순자산은 858억 달러로 추산되고 있습니다. 또 아마존 창업자인 제프 베조스도 이 유형에 속하는데 그의 자산 역시 어마어마한 190억 달러라고.
이 유형의 사람들은 연평균 약 4 9,000달러, 한화로는 약5,800만원을 번다고 하죠.





+보너스
MBTI별 투자방법

- 조심성 많은 관리자 : ISTJ / ISFJ / ESTJ / ESFJ
부동산, 예금, 적금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 논리적인 분석형 : INTJ / INTP / ENTJ / ENTP
부동산, 주식, 펀드 등 대부분의 재테크가 잘맞습니다.

- 이상적인 외교형 : INFJ / INFP / ENFJ / ENFP
재테크에 관심이 없는 편으로 배당, 적립식을 추천합니다.

- 모험을 즐기는 탐험가형 : ISTP / ISFP / ESTP / ESFP
주식을 즐기는 유형으로 영끌을 주의해야합니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