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연봉도, 근무환경도 좋은 미국 최고의 직업 5가지

미국 취업 전문 사이트 '커리어캐스트'는 매년 미국 주요 200개 직업을 대상으로 미국 노동청 통계 등 다양한 자료를 이용해 수입이나 업무환경, 스트레스, 미래전망 등을 평가하여 순위를 매긴다. 올해 미국에서 가장 최고의 직업으로 꼽힌 것들은 무엇일까?


1위 통계전문가


커리어캐스트는 “세상이 보다 정량화되고 데이터 중심적으로 변하면서 통계가 촉망받고 있다”고 밝히면서 미국 최고의 직업으로 통계전문가를 꼽았다.수치와 데이터를 다루는 일이 점차 중요해지면서 수학과 통계학 관련 전문가들이 최고의 직업으로 평가 받은 것. 연봉은 8만 110달러.

2위 의료서비스관리직


사람의 생명을 다루는 직업은 어느나라에서든지 중요하다. 의료서비스관리직이 연봉 9만4천500달러로 2위를 차지했다. 1위인 통계전문가보다 연봉이 높지만, 스트레스 또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3위 공정분석전문가


공정분석전문가란 생산과정을 각 단위공정으로 분해해 각 단위공정별로 자재의 공간적, 시간적 움직임이나 공정내용을 조사하여 생산과정에 불합리한 점이 발견되면 이를 조정하는 직업이다. 연봉은 7만9천 달러.

4위 정보보안분석가


IT계열의 전망은 한창 밝을 전망이다. 정보시스템과 정보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보안 정책을 수립하고 시스템에 대한 접근 등을 통제하는 업무를 맡는다. 간단히 말해 데이터 시대에 사람들의 정보나 자산을 지키는 직업. 연봉은 9만 달러

5위 데이터과학자


데이터과학자는 데이터 과학과 관련된 분야를 전공하고 데이터 분석과 관련된 업무에 종사하는 사람으로, 기업이 가진 빅데이터를 저장, 처리, 분석한다. 빅데이터에서 목적에 따라 유용한 정보를 추려 제품 또는 서비스를 개선하기도 한다. 연봉은 11만1천달러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