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여행계획 하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여행경비’ 절약 꿀팁 5

여행을 준비하다 보면 하나부터 열까지 고민하게 되는 것이 경비입니다. 만약 여러 사람과 함께 여행을 가게 된다면, 총무를 맡은 사람은 경비문제로 친구들과 싸우기도 하죠.


그만큼 여행에서 매우 중요한 것이 경비인데요. 이런 여행경비를 절약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준비한 내용 함께 보시죠.



여행계획 하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여행경비’ 절약 꿀팁 5






1. 여행통장 만들기



절약이라 보기는 어렵지만, 여행 준비 시 가장 많이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게 ‘여행통장’입니다. 돈은 미리 모아 놓을수록 부담이 적습니다. 여행이 목적인 예금이나 적금을 만들어두는 게 좋습니다.


금전적으로 크게 차이가 있을까 의심하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지만, 막상 여행 경비의 반 이상 목돈이 눈 앞에 있으면 부담이 줄어듭니다.






2. 특가 및 저가 항공 이용하기



여행 경비 중 정말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게 바로 ‘항공권’입니다. 그래서 항공권에서 경비를 줄이는 게 여행 경비로 절약하는 것으로 바로 이어지는데요.


상황만 가능하다면 저가 항공을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물론 여행지가 멀면 멀수록 경유가 생길 수도 있는데요. 적당한 시간의 경유라면 그것도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커피라도 한 잔하면서 면세점을 구경하면 새로운 것들도 보고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얼리버드 항공권이나 신규 취항 기념 등 프로모션 항공권도 항공권 경비를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3. 마일리지 적립카드 사용하기



또 항공권 경비를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그만큼 여행 경비에서 항공권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두 번 강조해도 부족하지 않죠.


평소 항공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신용카드가 있습니다. 비록 마일리지는 티끌처럼 느껴질 정도 적은 것 같지만, 평소 모르는 사이에 카드를 사용하면서 마일리지를 쌓다보면 눈에 띄게 쌓입니다.






4. 관광지 입장료 정보 수집





여행 준비를 하면서 쓰는 경비도 있지만, 여행을 하면서 쓰는 경비도 있습니다. 루트를 따라 여행을 다니다 보면 관광지를 많이 방문하게 되는데요. 큰 돈은 아닌 것 같지만, 여행을 마치고 집에 와서 다시 확인해보면 관광지 입장료가 상당히 많이 나갔죠.


그래서 관광지에 대한 정보를 미리 알고 가는 것도 중요합니다. 아직 학생이라면, 학생증 소지 시 할인 및 무료혜택을 볼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또한 날짜가 정해져 무료 개방하는 곳도 있죠. 때문에 관광지에 대한 사전 조사 매우 중요합니다.






5. 현지 음식 먹기



삼시세끼 챙겨먹는 밥도 나름 경비가 많이 듭니다. 이걸 줄이는 것도 중요하죠.


특히, 여행 준비를 하거나 막상 여행을 가서 방문하는 식당들이 가이드북이나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이 많이 되는 곳이 많습니다. 물론 사진에서 봤던 비주얼의 음식을 만나볼 수 있는 기쁨도 크지만, 그만큼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때문에 대중적으로 노출이 적은 음식점을 찾아보거나, 현지 마트를 통해 재료를 구매한 뒤 숙소에서 끼니를 해결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유니크한 추억도 될 수 있겠죠.


이 외에도 환전어플을 통해 수수료 우대를 받는다던가, 여행자 보험에 미리 가입한다던가 좋은 팁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가장 기억하기 쉽고, 많은 비용을 아낄 수 있게 정말 중요한 꿀팁 5가지만 정리했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