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여자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식단에 꼭 들어가는 계란의 놀라운 효과 5가지

여자 연예인들이 다이어트를 하면서 식단을 공개할 때가 있다. 이 때, 다이어트 식단에 꼭 들어가는 식품이 있다. 그것은 바로 계란이다.

충분한 단백질 섭취를 위해서 다이어트 중에도 먹어야만 하는 식품이다. 놀랍게도 계란은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우리 신체에 다양한 효과를 불러오는데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자.

삶은 계란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연예인
1. 소유

씨스타 출신의 소유는 완벽한 바디라인을 가진 것으로 유명하다. 그러나 소유가 이러한 몸매를 가지기까지에는 많은 노력이 있었다.

그녀는 다이어트를 통해 8kg나 감량했는데, 하루 세끼 중에서 점심은 삶은 계란 3개와 식빵 1장을 섭취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2. 설현

AOA 출신 설현도 남다른 몸매로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끈다. 다이어트 이전에는 통통한 볼살이 있었지만 다이어트를 통해 날렵한 턱선과 아름다운 몸매를 가지게 되었다.

설현의 다이어트 식단으로는 1 1식을 실천했다. 1식에는 닭가슴살 고구마 등이 있었는데 삶은 계란 하나도 함께 챙겨 먹었다고 한다.

3. 박보람

슈퍼스타K 2에서 실력을 보여주었던 가수 박보람은 이후 4년간 다이어트 후 데뷔하는 모습을 보여 줬다.

그녀는 다이어트를 통해 32kg나 감량하였는데 하루도 거르지 않고 운동과 식단 조절을 했다고 한다. 박보람의 노래 <예뻐졌다>의 가사처럼 그녀는 바나나와 계란 2개 등의 단백질 위주로 식단을 짰다.

하루 계란 2개씩 먹으면 나타나는 효과 5가지
1. 뇌를 보호한다

달걀은 우리의 뇌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이다. 계란에는 콜린이라는 물질이 들어 있는데, 이는 세포막을 구성하는 아세틸콜린을 합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러한 작용을 통해 뇌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2. 시력에 좋다

계란 노른자에는 루테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이 루테인 성분이 시력에 도움을 준다. 시력 보호 기능이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참고로 루테인이 많이 함유된 식품은 시금치, 브로콜리 등이 있다.

3. 뼈를 튼튼하게 만든다

달걀에는 비타민 D가 포함되어 있다. 비타민 D에는 칼슘의 흡수를 돕는 효과가 있는데, 때문에 뼈와 치아 등이 튼튼해지는데 도움을 준다.

4. 모발과 피부를 건강하게 한다

달걀에는 비타민 D뿐만 아니라 비타민 B 복합체도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 비타민 B는 우리의 모발과 피부를 건강하게 만드는 역할을 한다. 뿐만 아니라 눈과 간에도 좋은 영양소이다. 또한 신경계의 기능이 활발히 일어날 수 있도록 돕는다.

5. 콜레스테롤 조절에 도움을 준다

콜레스테롤은 HDL LDL , 좋은 콜레스테롤과 나쁜 콜레스테롤로 나눌 수 있다. 이 때, 달걀을 섭취하면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의 수치를 높여준다. 때문에 우리 몸의 콜레스테롤 조절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계란을 먹은 후 주의사항

1. 차를 마시면, 변비가 발생할 수 있다.
2. 감을 먹으면, 급서위장염 증상을 겪을 수 있다.
3. 두유를 마시면, 영양성분이 손실될 수 있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