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여름철 불청객, 지긋지긋한 모기 퇴치를 도와주는 신박 아이템 다섯 가지

고단한 하루 일과를 마치고 편안하게 잠자리에 들었는데 귓가를 '윙~윙~' 맴도는 모기 소리가 영 불편합니다. 모기 물린 자리를 잠결에 나도 모르게 벅벅 긁어 버리면 피부에는 쉽게 지워지지 않는 상처가 남곤 합니다.

여름철 불청객 지긋지긋한 모기를 퇴치하려 모기향을 피워보지만 모기보다 사람이 먼저 질식사할 것 같죠. 몸에 부담이 가지 않으면서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모기퇴치 아이템은 없을까요.

모기퇴치도 스마트하게~

1. 패션은 덤, 모기퇴치 시계
모든 모기가 우리의 피를 빨아먹는 것일까? 정답은 NO! 우리를 공격하는 모기의 대부분은 암모기 입니다. 암컷은 교미를 끝낸 뒤 알을 낳아야 하는데, 이때 필요한 단백질을 보충하기 위해 흡혈을 합니다.

손목에 간단하게 착용 가능한 모기퇴치 시계는 암모기가 싫어하는 숫모기의 비행 소리를 이용해 만든 제품입니다. 모기의 천적으로 손꼽히는 잠자리 날개 소리, 모기가 싫어하는 초음파 소리까지 더해 약 2m~2.5m 구간의 암모기 활동을 억제합니다.

모그원 제품



2. 독소 제거부터, 버그바이트띵
모기나 벌레에 물리지 않도록 평소 샤워를 자주 하고, 체취나 땀 관리에 신경 쓰는 것이 제일 중요하지만 일단 물렸다면 가려움을 유발하는 모기의 타액이나 독소부터 추출해 준다면 가려움증이나 붓기, 흉터를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맘 카페에서 여름철 인기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일명 '모기 침 제거기'가 있습니다. 주사기처럼 생긴 제품을 모기가 물린 부위에 데고 양쪽 손잡이를 잡아당기면 압력에 의해 피부 속에 들어 있던 모기의 침이 빨려 나와 가려움을 완화시켜 줍니다. 단 목이나 얼굴 부위같이 피부가 약한 부분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3. 보조배터리로 사용, 휴대용 모기 퇴치기
고전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모기향, 전기 모기향은 경우에 따라 화재 위험도 있고 밀폐된 방에서 사용할 경우 두통, 재채기, 비염 발생 등 부작용이 걱정됐습니다. 최근 근자외선을 이용한 휴대용 모기 퇴치기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인체에 무해한 근자외선 불빛을 이용해 모기를 포집하는 방식이므로 몸에 부담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제품 크기도 작고 보조배터리를 전원으로 이용해 캠핑과 같은 야외활동 시에도 휴대가 편리합니다.

판다지아 모기퇴치기



4. 가방에 살짝, 모기 퇴치 클립
모기 퇴치 스프레이를 직접 몸에 뿌리기 어려운 민감성 피부라면 간편하게 가방이나 옷에 끼워서 사용할 수 있는 모기 퇴치 클립을 추천합니다.

비킷가드 클립은 모기가 싫어하는 천영 허브향 시트로넬라 오일을 코인 형 클립에 담아 곤충을 퇴치하는 방향제 형태로 외출 시 신발, 옷깃, 가방 등에 부착해 간편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비킷가드



5- 모양도 향도 예쁜, 모기기피 행인 솝
고층 아파트에 모기가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와 현관문으로 들어온다'라는 우스갯소리가 있습니다. 여름철 벌레가 잘 유입되는 현관문, 창문, 욕실 입구에 모기가 싫어하는 향을 이용해 만든 행입솝을 걸어두면 모기 퇴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핸드메이드 제품의 경우 모기가 가장 두려워하는 시나몬을 바탕으로 시트로넬라, 페퍼민트 에센셜 오일 등을 이용해 만드는데 대부분 화학약품이나 인공 향을 넣지 않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모기기피행인솝, 공방드은자 제품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