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여권 유효기간 6개월 미만시 여행불가한 나라 6곳

기쁜마음으로 해외여행을 준비했는데 여권 유효기간으로 입국이나 출국을 거절당하는 경우도 발생한다. 이유익 즉슨 나라마다 여행자 입국 규정이 정해져 있는데 이것이 지켜지지 않았다는 이유인 것이다. 대부분의 나라는 여권 잔여 유효기간을 6개월 이상 요구한다. 혹 급하게 출발했는데 여권 만료일이 해당 국가 규정보다 부족할 경우 돌아가는 항공편 및 직장 명함, 여행 스케줄 등 단기 체류 계획을 확실히 전달해야 할 경우도 있다. 가장 현명한 방법은 여권 만료일을 확인하고 연장 혹은 재발급 받는 것이다. 그렇다면 여권 만료 유효기간 6개월 이상을 요구하는 나라는 어디일까?

1. 대만

꽃보다 할배로 더욱 인기 관광지가 되고 있는 대만. 한국과 2시간밖에 걸리지 않아 비행시간도 부담이 없으며 여행을 결정하는데도 고민이 적게 드는 곳이다. 그렇다보니 쉽게 훌쩍 떠날 수 있는 곳인데 가장 중요하게 체크해야 할 점이 있다. 바로 여권 유효기간, 6개월 이상의 여권 잔여 유효기간이 없으면 비행기를 탈 수도, 입국할 수도 없다. 중국과 싱가포르도 역시 마찬가지이며 반면, 대만보다 가까운 일본은 3개월, 홍콩과 마카오는 체류 기간 + 1개월만 있어도 여행을 할 수 있다.

2. 미국

각 주, 도시마다 색다른 개성과 자연을 다르게 느낄 수 있는 미국. 미국 여권 잔여 유효기간은 체류 기간이라고 하긴 하지만, 워낙 입국 절차가 까다로운 만큼 넉넉한 유효기간은 필 수 이다. 미국 한 도시에 머무를 경우 최소 1주일, 여러 도시를 여행할 경우 3주 이상은 체류하게 되니, 6개월 이상 여권 잔여 유효기간이 있다면 문제없이 여행할 수 있다. 캐나다도 미국과 같지만 6개월 이상을 권장한다.

3. 호주

호주는 여행을 가기 위해서는 ETA 여행 비자가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는 경우가 많아 여권 잔여 유효기간을 체크할 시간이 충분히 있다. 그래도 꼭 유효기간을 확인해보자. 인근 국가인뉴질랜드체류 예정 기간 + 3개월의 잔여 유효기간만 있으면 되지만, 호주는 6개월 이상이어야 한다.

4. 태국

여름, 겨울 계절과 관계없이 한국인이 좋아하는 휴양지로 뽑히는 태국. 특히 한국인 입에 맞는 맛있는 음식으로 인기가 많다. 그런 태국도 6개월 이상의 여권 잔여 유효기간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고있는가? 여행을 계획할 때 꼭 여권에 적힌 날짜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태국 외에도 라오스,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다양한 동남아시아 휴양지가 6개월 이상을 요구하니 계획할 때 염두에 두는 것이 좋다.

5. 페루

마추픽추로 많은 사람의 버킷 리스트에 올라와 있는 페루이다. 남미는 쉽게 가기 어려운 곳인 만큼 여행 계획을 오래전부터 계획하는 편이 많을 것이다. 페루를 가려면 여권 잔여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은 필요하다. 페루뿐만이 아니라 유우니 사막으로 유명한 볼리비아, 열정의 나라 멕시코, 아름다운 자연의 코스타리카 등 다양한 남미 국가들은 6개월 이상을 요구한다. 꼭 미리 준비하는 만큼 여권유효기간을 체크하자.

6. 스위스

유럽 국가는 대체로 비자 잔여 유효기간이 너그러운 편이다. 프랑스, 독일, 덴마크 등 다양한 국가들이체류 예정 기간 + 3개월 이상의 잔여 유효기간을 요구한다. 하지만 그 중심에 속해 있는 스위스는 6개월을 요구한다. 스위스뿐만이 아니라영국,그리스,노르웨이6개월 이상이어야 하는 나라가 꽤 된다. 유럽은 배낭여행으로 한 번에 장기간 여러 곳을 돌아다니는 경우가 많으니 잔여 유효기간을 6개월 이상 보유했는지 꼭 확인해야한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