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엑소 시우민은 입대하고 옥택연은 제대, 2019년 상반기 입소ㆍ전역하는 남자 아이돌 총정리

엑소 시우민 5월 7일 육군 입대
(좌) 시우민 인스타그램 / (우) Twitter 'Baque1227'

엑소 시우민이 2019 5 7일 육군으로 현역 입대했다. 특히, 같은 날짜 슈퍼주니어의 규현이 서울 성북 시각장애인 복지센터에서 대체복무를 마치고 소집해체를 하게 됐다.

MBC 라디오스타

이로써 같은 소속사의 선배인 슈퍼주니어가 모두 전역하고 다음 타자로 시우민이 입대하게 됐다. 또한 시우민은 엑소의 맏형으로써 엑소 멤버 중 첫 입대자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시우민과 함께 2019년 상반기부터 군백기를 시작하는 아이돌은 누가 있을까?

2019년 상반기 군백기 아이돌 9명
1. B1A4 신우
1월 22일 육군 입대
(좌) B1A4 공식 팬카페 / (우) 이국주 인스타그램

2019년 상반기의 시작인 1월부터 입대한 아이돌 멤버는 바로 B1A4의 신우이다. 신우도 또한 시우민과 마찬가지로 아이돌그룹 B1A4의 맏형이자 리더로, 멤버들 중 가장 먼저 현역으로 입대했다.

신우의 입대일은 1 22일로, 신병교육은 3 7일에 수료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소식은 B1A4의 같은 멤버인 공찬이 팬카페를 통해 알렸으며, 공찬 이외에도 이국주 등이 신우의 면회 인증샷을 남기기도 했다.

2. 하이라이트 양요섭
1월 24일 의경 입대
양요섭 인스타그램

하이라이트의 멤버 양요섭은 같은 그룹의 윤두준 뒤를 이어 1 24일 의무경찰로 입대했다. 입대 당시 양요섭은 SNS를 통해 짧게 자른 머리와 자필 편지를 공개했으며, 그 동안 준비했던 음원을 입대 당일에 공개하기도 했다.

이후 4월에 다시 한 번 자필 편지를 하이라이트 공식 인스타그램에 공개하기도 했다. 편지에는 곧 일경 될 이경 양요섭 올림이라는 자신의 군생활 근황을 전하기도 했다.

3. 비투비 이민혁
2월 7일 의경 입대
이민혁 인스타그램

비투비의 멤버 이민혁은 같은 그룹의 서은광, 이창섭에 이어 2 7일 의무경찰로 입대했다. 현재는 5주간의 기초군사훈련을 마치고 의무경찰을 배치 받아 복무 중이다. 이민혁은 입대 전인 1 15일에 솔로 앨범을 발표했으며, 이와 함께 단독 콘서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이후 시간과 장소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입대일에는 이호원 로꼬, 한해와 함께 나란히 입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4. 샤이니 키 / 빅스 엔 / 2AM 정진운
3월 4일 군악대 입대
(좌) 샤이니 공식 인스타그램 / (중앙) 엔 인스타그램 / (우) 정진운 인스타그램

서로 다른 아이돌 그룹이지만, 샤이니의 키, 빅스의 엔, 2AM의 정진운이 3 4일 군악대로 함께 입대했다. 90년생인 엔은 입대 전 SNS를 통해 팬들을 향해 아쉽고 서운한 마음을 전하는 메시지메 남겼으며, 91년생인 키는 솔로 앨범인 I Wanna Be를 공개하고 입대했다.

91년생인 정진운은 군입대 후 성실하게 군복무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한 때 정준영 단톡방 멤버의 의혹을 사기도 했다.

5. 샤이니 민호
4월 15일 해병대 입대
샤이니 공식 인스타그램

샤이니의 멤버 민호는 같은 그룹의 온유, 키 뒤를 이어 4 15일 해병대로 입대했다. 훤칠한 키와 수려한 외모를 자랑했던 민호는 입대 전날 샤이니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삭박한 모습을 과감히 공개했다.

또한 입대 당일에는 같은 그룹의 막내 태민의 배웅을 받으면서 입대했다. 특히, 두 사람은 웃는 얼굴로 남긴 투샷을 공개하기도 했다.

6. 하이라이트 이기광
4월 18일 의경 입대
이기광 인스타그램

하이라이트의 멤버 이기광은 같은 그룹의 윤두준, 양요섭에 이어 4 18일 의무경찰로 입대했다. 이기광은 입대 전에 양요섭과 마찬가지로 자필 편지를 통해서 ‘1 7개월이 금방 지나갈 것이라며 팬들을 위로하기도 했다.

별다른 행사 없이 조용히 입대한 이기광은 논산 훈련소에서 5주간의 기초군사 훈련을 마친 뒤, 경기남부 지방 경찰청에서 복무한다. 또한 같은 그룹의 막내인 손동운도 5 9일 의무경찰로 입대한다.

7. 워너원 윤지성
5월 14일 육군 입대
윤지성 인스타그램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 2>와 워너원 멤버로 활동했던 윤지성이 5 14일 현역으로 입대한다. 윤지성은 워너원 활동 이후, 입대 전까지 다양한 활동에 전념해왔다. 솔로 앨범인 <Aside> <Dear diary>는 물론, 뮤지컬 <그날들>에도 캐스팅되어 활동했다.

그러나 입대일이 다가온만큼 지난 4일과 5일을 마지막으로 스페셜 팬미팅을 가졌으며, 입대 당일에는 간소하게 입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2019년 상반기 귀환하는 아이돌
1. 제국의 아이들 임시완
03월 27일 육군 전역
SBS 한밤

제국의 아이들의 멤버이자, 연기자로 활동했던 임시완이 3 27일 전역했다. 임시완은 전역 직후, 경기도 양주시에 위치한 효촌초에 군 복무 중 받았던 월급 전액을 학교발전기금으로 기부했다. 또한 OCN 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에 출연이 확정되어 현재 촬영 중에 있다고 한다.

임시완은 2017 7 11일 현역으로 입대하여 기초군사훈련을 마치고 경기도 양주 25사단에서 신병교육대대의 조교로 복무했다. 또한 입대 2개월 만에 특급전사로 선발되기도 했다.

2. 2PM 옥택연
09월 04일 육군 전역
KBS 1 국군의 날 기념식

2PM의 멤버인 옥택연이 5 16일 전역한다. 옥택연은 2018 9 4일 당시 미국 영주권을 포기하고 허리디스크 수술을 두번이나 받으면서 현역에 입대했다. 이후 백마부대 신병교육대대 조교로 군 복무를 이행하고, 모범 병사 표창을 수상했다.

이후 간간히 사진을 통해 옥택연의 근황이 공개됐는데 상당히 벌크업된 그의 모습을 두고 캡틴 코리아라는 별칭이 생기기도 했다. 옥택연은 지난 7월 새로운 소속사와 계약했으며 전역 후 가수와 배우의 활동을 병행할 계획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3. 악동뮤지션 이찬혁
09월 18일 해병대 전역
해병대 공식 블로그

악동뮤지션의 멤버인 이찬혁이 5 29일 전역한다. 이찬혁은 2017 9 18일 당시 22살이라는 다소 빠른 나이에 해병대에 입대했다. 이후 악동뮤지션의 멤버이자 동생인 이수현을 통해 근황 및 사진들이 공개되었다.

특히, 군가를 직접 작곡했다는 근황이 알려지면서 그가 뮤지션임을 다시 한 번 되새기게 만들어줬다. 전역 후, 군가가 아닌 어떤 음악으로 컴백하게 될 지 많은 팬들이 기대를 품고 있다.


연예인 군대 Tip

1997년 군 홍보를 목적으로 국방 홍보지원대가 설립되어 연예병사 제도가 시작됐다. 주로 연예병사 제도는 가수, 배우, 개그맨 등이 사용했으며, 국방홍보원 내에 라디오부, 공연팀, TV부 등의 부서에 근무하게 됐다.

그러나 각종 물의를 빗게 되어 군에서는 연예병사 제도를 재검토하였고, 실행 16년 만에 폐지했다. 그 동안 120여명의 연예인이 연예병사로 국방의 의무를 이행했다.

더 이상의 연예 병사는 없지만, 앞으로 현역으로 입대하게 되는 많은 연예인들의 군생활이 팬들의 걱정을 끼치지 않도록 안전하게 이루어지길 바란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