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업계 최고는 억대 연봉, 색으로 마음을 치유하는 컬러테라피스트

날이 갈수록 마음의 병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현대인들에게 스트레스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것이다 보니 이와 같이 마음의 병을 얻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것인데요. 예전에는 이런 사람들의 마음을 달래주고, 상담을 해주는 사람들로는 심리상담사로 제한이 되었지만 요즘은 다릅니다. 다양한 것들로 마음의 위안을 전하면서 정신적인 치유를 도와주고 있죠. 바로 이 직업처럼 말입니다.

미술을 통한 정신 치유

우리가 심신의 안정을 찾을 때 음악을 듣기도 하고, 미술 작품을 감상하기도 합니다. 이것은 예술이 가진 힘을 활용하는 것인데요. 이 직업 역시 이것을 활용해 사람의 정신을 치유하고 있습니다. 바로 컬러테라피스트죠.


컬러테라피스트라는 직업은 1980년대 영국에서 시작된 컬러 치료 시스템이 기원입니다. 컬러 진단을 통해서 내담자의 심리를 분석하고, 내담자가 가지고 있는 심리적인 문제를 치유하죠. 예전부터 미술 혹은 그림 그리는 것이 정신적으로 안정을 준다는 연구 결과는 꾸준히 나왔습니다. 컬러테라피스트는 이러한 부분을 활용한 직업으로 내담자의 심리를 컬러 치료 시스템을 통해 해결하며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직업이죠.

컬러테라피스트 어떻게 되나요?


컬러테라피스트가 되기 위해서는 자격증을 취득해야 해요. 대표적인 것이 ‘컬러심리상담사 민간 자격증’인데요. 이는 우리나라에서는 한국컬러테라피협회에서 교육을 받은 후 취득이 가능합니다. 이것 이전에 미술이나 심리학을 전공하거나 배워 둔다면 훨씬 더 도움이 될 수 있겠죠.

이처럼 컬러테라피스트가 되기 위한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여러 가지 활동이 가능해 집니다. 심리진단 및 컬러코칭부터 시작해서 컬러테라피 컨설팅, 컬러테라피 관련 강의, 컬러테라피 임상 등을 할 수 있죠. 날이 갈수록 이에 대한 수요는 높아지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현재는 기업 강의는 물론이고 특수기관, 복지분야, 교육분야, 컨설팅, 건강, 의료, 뷰티 분야에서까지 컬러테라피스트를 찾는 실정이죠.


컬러테라피스트 연봉

컬러테라피스트의 연봉은 천차만별입니다. 본인이 어느 정도 하는지에 따라서 수입의 격차가 큰 편이죠. 즉 내가 열심히 하고 일을 많이 하게 되면 자연스레 연봉도 높게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컬러테라피스트로 활동을 하며 교육까지 하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억대의 연봉을 받기도 하니까요.

이처럼 억대의 연봉을 가지기 위해서는 컬러테라피스트로서 탁월한 능력을 갖춰야 합니다. 자신만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강점을 개발해 이것을 부각시켜야 하죠. 다른 컬러테라피스트들과의 차별화를 두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끊임없이 개발을 하고 연구를 해야겠죠.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