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얼짱에서 웹툰작가로! 박태준이 200억 대출받아 건물을 산 이유

과거에 이것에 대한 인식은 그리 좋지 않은 편이었습니다. 어렸을 때도 공부를 방해한다는 이유로 이것을 보면 부모님께 혼났던 기억 다들 있으실 텐데요. 이제는 전세가 역전이 되었습니다. 바로 만화, 웹툰 시장이 매우 커지고 활성화가 된 것이죠. 그렇다 보니 너, 나 할 것 없이 많은 사람들이 웹툰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그 중 이 사람 역시 웹툰작가로 새출발을 알렸는데요. 바로 얼짱 박태준입니다. 얼짱으로도 한참 잘나가던 그는 웹툰작가로도 대성을 하며 최근에는 신사옥까지 올렸습니다.

네이버 웹툰 인기순위 상위권 독식

웹툰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박태준의 만화를 한 번쯤은 보았을 것입니다. 이유인 즉, 그가 인기 순위 상위권을 독식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과거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을 한 그는 당시 연재 중인 작품이 3개가 있다며 모두 인기 순위 1위, 2위, 3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밝힌 적이 있습니다.

외모지상주의, 싸움독학, 인생존망 모두 다 인기 순위에 오르면서 말 그대로 대박 웹툰 작가로 거듭난 것입니다. 하지만 그는 웹툰을 하기 전부터 어느 정도 인지도가 있는 인물이었습니다. 얼짱으로 활동을 하면서 방송 출연도 삼가지 않았는데요. 그래서 더욱 ‘재미로 하는 것이 아니냐’는 평이 있었지만 결과로 보여주면서 지금은 가장 잘나가는 웹툰 작가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Top 20위 내 작가 연평균 수익 17억 5천만원

웹툰 작가들이 어느 정도를 버는 지는 상위권 작가들의 SNS를 보면 보여집니다. 대표적인 인물로는 야옹이 작가가 있는데요. 으리으리한 집, 고급 외제차 등을 끌고 다니는 것을 보면서 많이 번다는 것을 짐작을 하곤 합니다.


박태준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얼마를 버는지 정확하게 밝히지는 않았지만, 한 보도에 따르면 네이버 웹툰 연재 작가들 중 Top 20위권 작가들의 연평균 수익이 17억 5천만원이 된다고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박태준의 경우 그 중에서도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그 이상의 수익이 있지 않나 예상해 봅니다.

박태준만화회사 설립, 사옥 이사 200억 대출

이렇게 만화가 잘되면서 그는 본인의 만화 회사를 차리게 됩니다. 바로 박태준만화회사인데요. 최근에는 회사를 신사옥으로 이전을 하기도 했습니다. 당시 200억 가량의 대출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위치는 신사동 가로수길로 지하 2층부터 지상 6층까지 총 8층으로 이루어진 큰 건물입니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