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얼굴만 봐도 웃겨' 확신의 예능캐 아이돌 6PICK

확신의 예능캐 아이돌선정 6 Pick
'다' 잘하는데 예능은 '더' 잘해요.


소위 '아이돌'이라고 하면 멋있게 꾸미고 무대위에서 춤과 노래를 부르는 것을 떠올립니다.
요즘은 워낙 능력이 뛰어난 아이돌들이 많아 이제는 외모와 춤, 노래는 디폴트값으로 여겨지고 있는데요.

어느 방면에서든 완벽한 아이돌들은 많지만, 기본 4~5명에서 많게는 10명이 넘는 아이돌 그룹 안에서 개개인의 존재감을 드러내기는 힘듭니다. 나만의 특출난 무언가를 보여주어 눈길을 끌어야하는데 고작 3분 내외의 무대에서는 대중들에게 보여줄 기회가 많이 없죠.

하지만 끼가 있는 멤버는 어디에서든 표가 나기 마련. 예상치 못한 웃음을 주거나 의외의 모습으로 아이돌 팬들에게 예능캐, 개그캐로 불리며 유명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렇게 입소문을 통해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대중들에게 더욱 알려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오늘은 얼굴만 봐도 웃긴 확신의 예능캐 아이돌 6명을 선정해보았습니다.

# 세븐틴 - 승관

13인조 남성 아이돌 그룹인 세븐틴. 인원이 매우 많지만 유독 예능 프로그램에서 사랑받는 멤버는 따로 있습니다. 바로 세븐틴의 예능 꿈나무, 부승관입니다.
초창기 때부터 통통튀는 표정과 몸짓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말이 많은 편이 아니라고 하네요.


부승관은 출연하는 예능마다 신선한 캐릭터와 독특한 개인기로 이목을 끌었고 결국 라디오 DJ와 예능 프로 MC까지 맡게 되었었죠. 세븐틴 멤버들은 부승관이 단순히 끼가 많아서가 아니라 엄청난 노력으로 이뤄낸 결과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장난기 많은 그의 팀 내 포지션은 의외로 메인보컬이라고 하며 이미 입사 때 부터 내정되어 있던 실력파!



# 오마이걸 - 승희

몽환 컨셉의 장인인 오마이걸에도 예능캐는 단연 존재합니다.

순발력과 재치가 뛰어나 방송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개인 라이브 방송에서도 주목을 받았는데요. 이런 순발력과 재치는 무대에서도 여실히 나타납니다.

노래실력 뿐만 아니라 다재다능한 모습을 보여주는 승희는 개그맨들에게 개그맨 오디션을 권유받았을 정도로 개그감이 뛰어나며 예능에 나올 때마다 특유의 매력으로 분량을 많이 확보하는 편이죠.



# 아이즈원 - 최예나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인기를 얻고 있는 12인조 아이즈원의 예나. 막내같은 귀여운 이미지지만 사실은 그룹 내 3번째 연장자입니다.


어난 예능감으로 2019년에는 예능 '호구들의 감빵생활'에 고정으로 출연했습니다. 데뷔한지 5개월만에 예능 고정은 극히 드뭅니다.

발랄하고 긍정적인 기운을 가득 몰아주는 해피바이러스로 팀내 분위기 메이커를 자칭하는 예나는 귀엽고 통통튀는 매력으로 유독 10대들 사이에서 '닮고 싶은 성격'으로 자주 언급이 되고 있습니다.


# 비투비 - 육성재

'잘'생긴 '또'라이 라는 뜻으로 '육잘또'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비투비의 육성재 또한 예능감이 넘치는 멤버 중 하나입니다. 잘생기고, 노래도 잘하고, 연기자로써도 입지를 굳히고 있는데다가 예능감도 뛰어나 사기캐라고 불립니다.

사실 비투비는 모든 멤버들이 다 개그캐, 예능캐라고 불리는데요.
육성재가 유독 주목을 받는 데에는 그룹 내에서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것도 한 몫합니다.



# 비투비 - 서은광

비투비, 아니 아이돌 전체에서의 최강자라고 볼 수 있는 개그캐의 탑 서은광입니다.
우스꽝스러운 개그를 선보이며 이미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는 웃기고 재미있는 캐릭터로 자리를 잡았는데요. 한 예능에서는 웃찾사 개그맨이냐는 말을 들을 정도였습니다. 말 그대로 '얼굴만 봐도 웃긴' 아이돌이죠.

놀랍게도 이렇게 끼 넘치고 개그감이 넘치는 서은광은 비투비의 리더이자 메인보컬이랍니다.

비투비는 멤버 전원이 재미있는 개그돌이라는 말을 듣는데요.
본업인 노래와 춤을 잘해야 이런 잔망스러운 모습도 재미있게 받아들여지는 것 같습니다.




6. 제국의 아이들 - 광희

광희가 아이돌이라는 사실에 놀라는 사람, 아직도 있나요?
자신만의 캐릭터로 예능돌에서 리얼 예능인으로 발돋움한 광희!

현재 예능에서 인기 고공행진 중인 황광희는 사실 제국의 아이들의 멤버입니다. 제국의 아이들은 멤버들이 흩어졌지만 공식적으로 해체라는 말이 없으며 언제든지 다시 모일 수 있다고 했으므로 언젠가는 아이돌 광희를 다시 만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