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언택트 여행시대, 드라이브 하기 좋은 국도 여행 코스 best 5

반려견과 드라이브 인증샷을 남긴 배우 구혜선(사진=구혜선SNS)

훌쩍 떠나고 싶어지는 계절 가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해외여행이 사실상 불가능해지면서 국내 여행에 대한 열망이 날이 갈수록 늘어만 갑니다.

코로나 이후 여행도 언택트 방식을 선호하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보다는 자동차를 이용하는 로드트립 여행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유명 관광지나 맛집을 방문하기 위해 떠나는 것이 아니라 길을 따라 발길을 옮기며 자연을 느끼고 '길 따라 마음 따라' 여유로운 시간을 즐기는 것이 로드트립 여행의 포인트입니다. 코로나 블루를 단번에 날려 버릴만한 국내 언택트 로드트립 코스는 어디가 있을까요.

'드라이브스루' 여행 코스 5선

- 바다 보며 내달리는 '7번 국도-ALL'
동해안을 따라 끝없이 남북으로 이어지는 해안 도로들을 만날 수 있는 '7번 국도'는 총 길이 500km가 넘는 대표 로드트립 코스입니다. 강원도 최북단 고성을 시작으로 부산까지 이어지는 이 길을 제대로 여행하고 싶다면 최소한 2박 3일 정도의 여유를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해안가를 따라 아기 자기 한 식당, 카페가 줄지어있고 길이 지나가는 지역마다 볼거리 먹거리가 유독 넘쳐납니다. "어디 가서 무엇을 해라"라고 말하기 어려울 정도로 즉흥적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바로 7번 국도 로드트립의 매력입니다.


<2박 3일 드라이브 코스>
고성 청간정-양양 잔교해변-영덕 삼사해상공원-영덕 강구항-경주 동궁·월지-울산 태화강-부산


- 아름다운 석양 감상, '77번 국도-완도 서부도로'
파주에서 서해안을 따라 완도를 거쳐 부산까지 한반도를 L자형으로 연결하는 77번 국도는 분단으로 막혀 있지 않다면 위로는 황해도 개성시까지 이어져 있습니다. 언택트 남쪽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완도를 추천합니다.

차량 통행이 한산해 아름다운 석양을 여유롭게 즐기며 달릴 수 있는 완도 서부도로 구간은 완도대교에서 완도군청으로 이어집니다. 한적한 해안 도로변에 차를 세우고 일몰을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코스입니다. 국내 최대 전복 생산지 완도에서 맛있는 전복 요리를 먹는 것은 덤.


<1박2일 드라이브 코스>
완도대교-완도수목원-청해포구-완도어촌민속전시관-화흥포항-정도리 구계등 해변(갯바람,미소공원)


- 지평선 보러 갈까 '29번 국도-김제 벽골제'
충남 서산부터 전남 보성까지 넓게 펼쳐진 호남평야를 가로지르는 29번 국도에 가면 지평선 너머로 펼쳐지는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29번 국도의 시작점임 서산의 해미읍성과 해미향교는 가을이면 단풍이 아름답기로 소문나 있는 곳입니다. 이 길을 따라 김제 방향으로 달리다 보면 지평선을 감상 수 있는 벽골제에 다다릅니다. 끝없이 이어진 평야와 하늘이 하나 된듯한 아름다운 일몰은 색다른 장관을 연출합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담양, 화순, 보성까지 로드트립을 해볼 만합니다.


<1박2일 드라이브 코스>
서산 해미읍성-해미향교-김제 벽골제-정읍 내장산국립공원-담양 죽녹원-화순 지석천


- 환상적 드라이브 '30번 국도-변산반도 해안길'
산과 바다가 어우러져 환상적인 드라이브 코스를 자랑하는 부안 변산반도 해안 길은 전북 지역의 대표적인 드라이브 관광명소입니다.

30번 국도 해안가를 따라 둥글게 변산반도를 돌 수 있는데 길 주변에 내소사와 채석강, 사랑의 낙조공원, 변산 해수욕장 등 명소들이 많아 드라이브 여행의 참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당일 드라이브 코스>
새만금 1호 방조제-변산면 대항지-진서면 곰소리


- 데이트 일번지 '75번국도-청평호반길&북한강변길'
약 33km에 달하는 청평호반길&북한강변길은 자라섬에서 청평호까지 북한 강변을 따라 이동하며 반나절 데이트하기 좋은 코스입니다.

가평 제1경으로 손꼽히는 청평 호반은 길을 따라 봄이면 벚꽃, 가을이면 단풍이 곱게 물들어 더욱 장관을 연출합니다. 특히 아침에 핀 물안개는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해 한 폭의 수채화를 연상시킵니다. 길을 따라 맛 좋은 카페도 많아 테이크아웃 커피 한잔 사서 차안 데이트를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반일 드라이브 코스>
자라섬-남이섬-청평호반


서울·경기도 근교 드라이브 코스 어디?

▲파주시 자유로
▲포천시 국립수목원로
▲남양주시 북한강 화음길
▲양평군 두물머리 강변길
▲광주시 남한산성&팔당호 벚꽃길
▲용인시 가실벚꽃길
▲안성시 금광호수로
▲화성시 화성방조제
▲안산시 시화방조제길



[bid/job]

[/bid:job]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