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어머 이건 꼭 사야돼! 식세기 이모·로봇청소기 삼촌,필수템 된 ‘집사가전 TOP3'

해가 바뀌어도 여전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 장기화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점점 늘어나면서 가사도우미 역할을 하는 일명 '집사 가전'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재택근무와 가정에서 삼시세끼를 해결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덩달아 가중된 가사노동 부담을 줄이려는 수요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로봇청소기, 식기세척기, 의류관리기 등 가사를 도와주는 가전이 냉장고와 세탁기처럼 필수 가전으로 인식되고 있는 것입니다. 여기다 인공지능과 홈IoT 기술을 적극 도입하면서 스마트 기능을 더해 더욱 사용하기 편리해졌습니다. 집사처럼 집안일을 알아서 수행하며 실내 공간을 쾌적하게 만들어주는인기 '집사가전템'을 알아봅니다.

‘설거지옥’ 해방 필수템 식기세척기

하루에 3번 이상 설겆이를 해봤다면 단연 이 제품을 '집사가전 1위'로 손꼽을 것입니다. 일명 ‘설거지옥’ 해방 필수템으로 꼽히는 식기세척기는 2021년 통계청이 발표한 소비자물가지수 조사품목에 새롭게 포함될 정도로 인기 가전으로 떠올랐습니다. 과거 세척위주로 기능이 다양하지 않던 것과는 달리 최근 출시된 제품들은 스팀·살균·자동건조 등 주요 기능은 물론 과일 세척기능까지 탑재하면서 MZ 세대의 니즈를 충족 시키고 있습니다.

뭐니뭐니해도 식기세척기의 기본은 세척력으로 세척 방법 및 코스의 종류를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합니다. 이밖에 살균과 건조는 어떤 단계로 이루어지는 지도 꼼꼼히 살피는 게 중요합니다. 원하는 기능을 선택하기가 복잡하진 않은지 꼭 확인해야 하고, 매장을 직접 방문해 버튼 조작법을 살펴보면 좋습니다.


음식물처리기 매출 908% 증가

재택근무 따라 ‘집밥’ 수요 늘자, 요리를 많이 해 먹는 만큼 남은 음식물 쓰레기 처리가 골칫거리로 떠올랐습니다. 일반적으로 음식물처리기는 무더운 여름철에 잘 팔렸지만 '홈쿡' 가정이 늘면서 이제는 계절에 관계없이 음식물처리기를 찾는 소비자가크게 늘었다고 합니다. 한 대형유통업체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음식물 처리기판매량이 900% 이상 증가했습니다.

고온 건조 분쇄형 음식물처리기부터 수시로 음식물 투입이 가능한 미생물 분해형 음식물처리기등 제품 형태가 다양하기 때문에 개인의 주방 상황에 맞춰 신중하게 선택 할 필요가 있습니다.

똑똑하게 알아서 청소해주는 로봇청소기

로봇청소기도 생활의 질을 높여주는 집사가전으로 손꼽힙니다. 로봇청소기는 불과 몇 년 전까지 만해도 기술적인 한계로 인해 진공 흡입력이 강하지 못하여 스틱형, 스탠드형 청소기의 보조 역할을 하는 기계에 불과하다는 인식이 지배적이었지만,최근에는AI 기술을 접목시킨 고성능 로봇 청소기가 많이 출시돼 하나의 독립적인 가전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특히, 반려동물을 기르는 가정이 많아 동물 털을 청소하는 데에 적합한 기능이 청소기 구매에 중요한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이 밖에 의류관리기, 건조기, 펫 드라이룸'등도 집사가전으로 크게 사랑 받고 있습니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