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애플이 5위? 우리나라 취준생들이 가장 취업하고 싶어하는 외국계 기업 TOP 5

우리나라 취준생들이 취업하고 싶은 직장으로는 주로 공공기관 및 공기업이나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대기업을 주로 선호한다.

이 외에도 선호도가 높은 직장이 있는데, 바로 외국계 기업이다.본사를 외국에 두고 있으며, 국내 시장에 진출하여 법인을 설립한 회사들을 말하는데, 취준생들 중 외국계 기업을 목표로 설정한 취준생들이 많다.

그렇다면, 우리나라 취준생들이 가장 취업하고 싶어하는 외국계 기업은 어디이며, 왜 외국계 기업을 가고 싶어하는지 함께 살펴보자.

취준생이 선호하는 외국계 기업 톱 5
5위, 애플

우리나라 취준생들이 가장 취업하고 싶어하는 외국계 기업 5위는 애플이다. 미국계 IT기업으로 PC판매로부터 시작한 애플은 iMac, iPod 등의 독자적인 제품을 출시해왔으며, 2007년은 iPhone를 출시하여 현재까지 대표적인 상품으로써 스마트폰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한 때는 시가총액이 1조 달러를 세계 최초로 달성한 기록을 세우기도 했으며, 국내에도 애플 사용자가 많은 만큼 애플에 취업하고 싶은 취준생도 많다.


4위, 스타벅스

우리나라 취준생들이 가장 취업하고 싶어하는 외국계 기업 4위는 스타벅스이다. 미국계 카페 브랜드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국내에는 1999년부터 입점하여 현재까지 1,200여 개의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특히, 2019 1월부터 9월까지 스타벅스 코리아는 국내에서 약 2,505명의 일자리를 창출하여 우리나라에서 일자리를 많이 창출한 기업 중 손에 꼽힌다.


3위, 코카콜라
코카콜라 TV 광고

우리나라 취준생들이 가장 취업하고 싶어하는 외국계 기업 3위는 코카콜라이다. 미국계 음료 제조기업으로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팔리는 콜라 코카콜라를 생산한다. 국내에서도 음료 시장 내 부동의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

산타와 북극곰의 이미지를 적극 활용하고 있으며, 다양한 예술가들과 콜라보레이션도 자주 선보이면서 대중들에게 매우 익숙한 기업 중 하나이다.


2위, BMW

우리나라 취준생들이 가장 취업하고 싶어하는 외국계 기업 2위는 BMW이다. ‘Bayerisc Motoren Werke AG’약자로독일계자동차제조기업이다.

다른독일계자동차제조기업인아우디, 메르세데스-벤츠등과함께국내에수요가증가하고있는자동차브랜드하나로, 우리나라취준생들이선호하는외국계기업에선정될만큼브랜드이미지가치가매우높다.


1위, 구글

우리나라 취준생들이 가장 취업하고 싶어하는 외국계 기업 1위는 구글이다. 신의 직장 혹은 꿈의 직장이라고도 불리는 구글은 미국계 IT기업으로, 전 세계에서 점유율이 가장 높은 검색 엔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스마트폰에 주로 사용되는 OS인 안드로이드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브랜드 인식으로 인해 많은 취준생들에게 선망이 된 외국계 기업이다.


외국계 기업에
가고 싶은 이유는

1. 수평적인 기업문화
2. 높은 연봉
3. 복리후생 제도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