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안구건조증에 좋은 음식

< 안구건조증에 좋은 음식 >

1.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다. 안토시아닌에는 눈의 노화를 예방해주고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시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2. 호박
호박은 피부미용이나 노화방지,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데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호박엔 루테인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루테인은 시력을 유지하는 망막의 작은 부위인 황반에 집중적으로 분포되어 있는 성분이다. 부족할 경우엔 눈의 작은 염증이 시력 상실의 원인이 되는 황반변성으로 이어지게 될 수도 있어 주의해야 한다.

3. 시금치
시금치에는 제아크산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제아크산틴은 눈의 망막 부위에 있는 항산화 물질로 자외선과 청색광에 노출되어 생기는 활성산소를 흡수하고 노화에 따른 백내장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 또 시금치에는 제아크산틴 외에도 앞서 말씀드린 루테인도 상당량 들어있기 때문에 눈 건강을 지켜주는데도 효능이 있다.

4. 가지
눈의 망막에는 외부로부터 오는 빛의 자극을 시각정보로 만들어 뇌에 전달해주는 로돕신이라는 단백질이 있다. 이 로돕신잉 부족해지면 시력이 떨어지게 되어 있는데, 가지에는 이 이 로돕신의 체내 재합성을 도와주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다.

5. 당근
당근에는 눈에 좋은 비타민 A가 많이 들어 있어서 꾸준히 섭취하면 시력 개선에 효능이 좋다. 특히 성장기 어린이들의 눈을 활성화하는데 좋고 생으로 먹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갈아서 주스로 마시는 게 좋다.




◆ 건강관련 인기글 다시보기 ◆

* 칼로리를 태우는 갈색지방 늘리기
https://goo.gl/ZYprrt

* 입냄새를 잡는 15가지 방법
https://goo.gl/Jv87WY

* 나트륨 섭취 자가진단
https://goo.gl/c55Pj5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