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아파트에서 건강검진을? 이색 서비스 제공하는 전국 아파트 6PICK!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나가지 않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아파트에 대한 입주자들의 요구 또한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단지 안에서 다채로운 여가활동이나 편의시설을 즐길 수 있는지에 대한 여부도 아파트값의 큰 부분이 되었죠. 아파트가 단순히 먹고 잠자는 공간인 것을 넘어 운동, 취미, 일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만능공간이 된 것입니다.
때문에 몇 년 사이 전국의 아파트에는 이색커뮤니티 시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 중 몇가지는 세상에 이런 서비스도 제공이 된다고?’ 할 정도로 독특하다는데요. 오늘은 입 떡벌어지는 이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국의 아파트들을 모아봤습니다.



단지 내에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면 어떨까요?
양평의 다문지구 반도유보라 아이파크에서는 단지내 최초로 ‘U라이프 센터를 선보였는데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아주 제격인 커뮤니티 시설인 것 같습니다.

지역 특성상 고령층이 많아 각광을 받은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단지 내 센터에서 입주민 전용 건강검진 프로그램인 헬스케어서비스를 실시할 뿐만 아니라 문화강좌, 자녀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등도 제공한다고. 병원에 가야지만 받는 서비스를 큰 힘 들이지 않고 단지내에서 받을 수 있다는 것은 정말 큰 혜택이 아닐 수 없습니다.



GS건설이 김포 한강센트럴자이를 일대의 랜드마크로 만들기 위해 노력한 흔적이 보입니다.
단지 면적의 약 40%를 조경 공간으로 확보했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입주민 전용 미니 잔디 슬로프와 가족 텃밭, 캠핑 데스크를 만들기 위해서였죠.

미니 잔디 슬로프를 마련해 여름철에는 녹지로, 겨울철에는 눈썰매장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때문에 이 단지에서는 눈오는 날이면 야외에서 눈놀이를 하는 가족들을 심심찮게 발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단지 곳곳에는 일반 CCTV보다 화소수가 4배 이상인 고화질의 CCTV도 설치되어 있다고.


GS건설은 아파트 분양 경쟁력에 꽤 신경을 많이 쓰는 건설사인 것 같습니다. 트렌드르 ㄹ분석해 커뮤니티 센터의 컨텐츠 경쟁력을 높여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고 있죠.
송도에 있는 자이 크리스털 오션에는 1인 방송이 가능한 유튜브 스튜디오가 마련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너도 나도 유튜브 시장에 뛰어들고 싶어하는 요즘 트렌드를 반영한 신개념 커뮤니티 시설로 분양 당시 높은 호응을 받았다고 합니다.

바다와 인접해있는 곳이라 바다 조망을 활용할 수도 있어서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어하는 자녀를 두었거나 젊은 층의 입주민들에게 매우 환영 받고 있다고 하네요.


한화 포레나 수원장안에는 펫 프렌즈 파크, 캠핑가든, 런드리 카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이 정도로는 이색 커뮤니티라고 부르기는 어려워 보이는데요.
이 아파트에서 내세우는 서비스 중 눈에 띄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배달로봇이죠.

포레나 배달로봇은 단순히 커뮤니티 시설 안에서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개별 세대까지 음식을 배달해주는 똑똑한 로봇이라고 합니다. 주문시 입력한 QR코드를 통해 정확한 배달장소에 도착하며 전화번호 확인으로 주문한 사람만 음식을 수령할 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스스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장애물도 피한다고 하는데요. 코로나 시대에 가장 적합한 서비스가 아닐까 합니다.


서울 서초구에 있는 옛 무지개아파트의 서초 그랑자이는 이번년도 여름에 완공이 되었습니다. 이미 완공이 되기 전부터 화제였던 아파트인데요. 7성급 호텔을 방불케 할 정도로 기존의 타 아파트와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보여주었기 때문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국내 최초로 커뮤니티 시설에 입주민 전용 CGV를 입점시킨 것!

CGV 골드클래스가 입점 되어 있어 입주민은 언제든지 원하는 때에 마실 나가듯 영화관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상영관에서는 최신 영화 뿐만 아니라 뮤지컬, 오페라, 클래식, 콘서트, 스포츠 생중계 등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죠. 소규모 대관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2025에 준공 예정인 반포 디에이치 클래스트는 한국 대장이 될 아파트라는 이름으로 온라인을 뜨겁게 달군 주인공입니다. 단지 안에 없는 것 빼고 다 있을 정도로 모든 것이 갖추어져 있는데요.

4계절 워터파크, 테니스코트, 도서관, 극장, 볼링장, 체육관, 찜질방 등은 다른 아파트에서 볼 수 있다쳐도 히노끼 노천탕, 식물원, 아이스링크, 야외수영장이 딸린 게스트하우스 스위트룸, 오페라하우스까지 준비되어있다고 합니다.
현재 존재하는 국내의 어떠한 단지도 따라올 수 없는 최고의 커뮤니티라 불리고 있어 완공 후 모습이 매우 기대되는 아파트인데요. 몇 년 후이 아파트의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궁금해집니다.




보너스
조식서비스를 제공하는 아파트 5곳

1. 자연래미안 e편한세상

2. 아크로리버파크

3. 개포 래미안블레스티지

4. 성수 트리마제

5. 반포 리체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