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아침에 먹으면 독이 되는 음식 TOP. 5

아침에 먹으면 NO!
내 위 건강을 망치는 음식 TOP5


아침을 안챙겨 먹는 것 보다 챙겨먹어서 더 독이 되는 음식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공복으로 지내는 것 보다 뭐라도 먹는게 좋을 것 같아서 커피 한잔에 빵을 드시거나, 바나나 등을 챙겨먹거나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사실 아침에는 먹으면 내 위장 건강에 해가 되는 음식이 많습니다. 오늘은 이런 음식의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고 내 위장 건강을 지키시길 바랍니다!





첫번째
아침을 향긋하게 깨워주는 커피


아침 잠을 깨기 위해서 커피를 내려드시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커피 없이는 못살아~!' 하시는 매니아 분들도 상당히 많으실 것 같은데요. 하지만 커피는 카페인 함량이 상당히 높아서 빈속에 마시게 되면 위산을 과다하게 만들어 낼 수도 있습니다.
그로 인해 식도에 염증을 일으킬 수도 있고, 위에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을 불러 올 수도 있구요.

아무리 커피가 좋아도 아침에 눈 뜨자마자, 공복에 커피를 마시는 것은 자제하셔야 한다는 것..!
절대로 포기할 수 없는 분들은 커피를 드시기 전 빵이라도 드신 후 마시는 게 좋다는 것 꼭 기억해주세요.



두번째
영양소가 풍부한 우유


우유를 아침에 드시는 분들도 많으실거예요. 우유가 위장 건강에 악영향을 미친다니 상상도 못했다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사실 우유는 빈속에 마시게 되면 칼슘과 카제인 등의 성분때문에 위산 분비가 촉진되어 위벽이 상당히 자극됩니다. 위벽에 자극을 줘서 위산을 자꾸 분비하게 되면 커피와 마찬가지로 식도를 자극시키고 위장을 자극해서 염증을 일으킬 수도 있고 더 심각한 질환으로 발전할 수도 있다는 사실도 기억 해 주세요.

공복이 아닐 때 마시면 우유만큼 좋은 식품도 또 없지요?




세번째
간편하게 먹기 좋은 완전식품인 토마토


토마토는 완전식품으로 분류 되는 채소 중 하나예요.

피부 건강 등을 위해서 토마토를 꾸준하게 섭취하시는 분들 계시죠? 생으로도 먹고 익혀서도 먹고, 갈아서도 드실텐데요.

사실 이 또한 공복에 먹게되면 위장 내부의 산도를 높이게 돼요.
산성도가 높아지면 위장 건강을 해치고 위벽을 손상시켜 가볍게는 속쓰림, 혹은 위염 심할 경우에는 위궤양까지 초래할 수도 있기 때문에 토마토를 드실 때도 빈속에는 절대로 드시지 않도록 하셔야한다는 것을 꼭 기억해 주시길 바랄게요.




네번째
속을 든든하게 채워주는 고구마


고구마는 아침에 먹기 좋은 음식이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고구마와 우유를 함께 갈아서 드시기도 하실거구요.

근데.. 바로 이 고구마가 공복에 먹으면 위장의 건강을 해치기 쉽상인 제품 중 하나라니 믿기지 않지요?

고구마에는 아교질, 타닌이 많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들이 위장 벽을 자극해서 위산의 분비를 활발하게 만든다고 해요. 위산이 많이 나오면 속이 쓰린 것은 당연지사고 위염, 위궤양까지 발생 할 수 있기 때문에 아침에 빈 속에 고구마를 드시는 것은 삼가하시는 것이 좋아요.



다섯번째
상큼함이 톡톡 터지는 겨울 과일인 귤


귤은 달달하기도 하지만 신 맛도 있는 과일이기도 하잖아요.
이런 맛만 봐도 아시겠지만, 귤은 산성 성분이 많이 함량 된 과일이기 때문에 공복에 먹게 되면 위산이 과다하게 나오고 위를 손상시키게 되고, 속쓰림에 역류성 식도염에 위궤양.. 심하면 위 암까지 유발 할 수도 있다는 것을 기억 해 두셔야합니다.

오렌지나 레몬 등 시큼한 맛을 내는 과일은 다들 공통적이라는 것을 알아 두시는 것도 좋겠지요?








그 외에도 아침에 바나나를 아침으로 챙겨 드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바나나는 배를 든든하게 채우기 좋은 과일이기도 하지만 공복에 먹으면 혈액내에 흐르는 마그네슘의 함량을 급격하게 증가시켜요. 적당한 마그네슘은 좋은 역할을 하지만 과도하게 나오는 영양분은 심혈관 등의 기능에 장해를 일으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화가 되는 것에도 안좋은 영향을 줄 수도 있기 때문에 공복에 섭취하는 것은 다시 생각 해 보셔야한답니다.



'아침에 뭐라도 챙겨먹는게 좋겠지' 라는 생각으로 드셨던 음식 중에 오늘 알려드린 음식이 포함 되어있지는 않으셨는지요?
무조건 먹고 배를 채우고 보자!라는 생각은 더이상 하시면 안됩니다. 내 몸을 위한, 내 면역력 증가를 위한 제대로 된 음식을 섭취하시는 것이 내 건강을 제대로 유지하는 지름길이라는 것을 꼭 기억해 주시길 바랄게요.

먹는 즐거움을 잊지 않기 위해서도 위장 건강, 식도 건강을 챙기는 것은 필수라는 것 다들 아시죠?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