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아는 사람만 안다는 독특하고 이색적인 꿀알바 BEST 7

주머니가 가벼운 대학생들이 주로 아르바이트를 많이 한다. 보통 아르바이트라고 하면 카페나 편의점 등을 바로 떠올리게 된다. 그러나 카페나 편의점 이외에도 다양한 아르바이트가 존재한다.

특히 독특하면서도 시급을 많이 주는 꿀알바들이 숨어 있다. 아는 사람만 안다는 독특하고 이색적인 꿀알바를 지금부터 알아보자.

1. 결혼식 하객 아르바이트

결혼식 하객 아르바이트는 이색적이지만, 많이 들어본 아르바이트이기도 하다. 예비부부가 결혼식을 올릴 때 결혼식장을 채워줄 수 있는 친구가 없어 아르바이트로 빈자리의 하객을 대행하는 아르바이트다.

하객이 곧 신랑 신부의 지인이기 때문에 신랑 신부와 인사도 하고 같이 사진도 찍으면서 진짜 지인처럼 행동해야 한다. 알려진 급여는 보통 일당 5만원 정도이다.

2. 한국 민속촌 거지 아르바이트

한국 민속촌을 방문하면 문지기부터 관상가까지 조선시대에 볼 수 있었던 각종 역할을 맡은 아르바이트를 볼 수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이색적이고 꿀알바로 알려져 있는 것이 거지 역할의 아르바이트다.

주로 하는 일은 한국 민속촌을 방문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구걸하는 일이다. 구걸을 통해서 팁을 받을 수 있는데 따로 급여가 없기 때문에 구걸해서 받은 팁이 곧 급여가 된다.

3. 구석기 축제 원시인 아르바이트

경기도 연천군 전곡리에서는 매년 구석기 축제가 열린다. 축제의 주제가 구석기인만큼 원시인 역할을 대행하는 아르바이트가 필요하다. 이 아르바이트는 분장부터 행동까지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실제 원시인처럼 행동해야 한다.

행동이 단조롭기 때문에 이색적이고 꿀알바로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 이 아르바이트를 하기 위해서는 연기력 테스트를 거쳐야 한다. 쉬운 것 같으면서도 어려운 원시인 아르바이트의 알려진 시급은 만원 정도이다.

4. 좌담회 아르바이트

좌담회 아르바이트란 기업에서 새로 출시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사용해보고 이를 평가하는 아르바이트다.

주로 신제품이나 판매가 부진한 제품을 대상으로 평가를 하게 되며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 일당을 받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알려진 일당은 좌담회에 따라 2~5만원 정도이다.

5. 시험 감독 아르바이트

시험 삼독 아리바이트는 말 그대로 자격증, 토익 등 각종 시험장의 감독을 맡는 아르바이트다.

시험 당일 입실하기 30분 전에 사전교육을 받고, 시험장에 입실하여 시험지를 배포한 후, 시험이 끝날 때까지 감독하고, 시험이 끝나면 답안지를 거두어 본부에 제출하면 된다.

6. 인터넷 강의 촬영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사이트에서 종종 인터넷 강의 촬영 아르바이트를 찾아 볼 수 있다. 인터넷 강의 촬영 아르바이트는 인터넷 강의 강사가 강의하는 내용을 카메라로 촬영하기만 하면 되는 아르바이트다.

강사의 움직임 이외에는 별다른 이동이 없기 때문에 특별한 기법이나 기술 없이도 쉽게 할 수 있다.

7. 네일아트 손 모델 아르바이트

손 모델 아르바이트는 네일아트를 하는 사람들이 시험이나 대회에 참가할 때 연습할 손을 빌려주는 아르바이트다.

가만히 앉아 네일아트만 받으면 되기 때문에 꿀알바로 알려져 있지만, 막상 구하기는 어려운 아르바이트다. 또한 네일아트가 마무리될 때까지 앉아 있어야 하고 대회 전까지 손과 손톱 관리를 잘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다.


조회수가 높은 인기 게시물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