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실리콘밸리 스타트업 스픽, 앱스토어 영어앱 랭킹 1위가 한국 회사가 아니라고?

어 유치원, 영어 학원에서부터 취업할 때 필요한 각종 영어 시험까지.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영어'라는 숙제를 평생 안고 사는 것 같습니다. 요즘 같은 시대엔 학원보다는 집에서 혼자 영어를 공부하는 사람들도 많이 증가했는데요,

성인들이 많이 찾는, 학원을 가지 않고도 집에서 혼자 충분히 공부할 수 있는 영어 회화 앱 서비스는 어떤 게 있을까요? (아래 앱 순위는 앱스토어 교육 앱 순위를 참고하여 선정했습니다.)


5위. 이지보카

나는 영어 어휘가 조금 부족하다 싶은 사람들에게는 이지보카 앱을 사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이지보카는 '인지과학 이론을 적용한 외국어 학습법'으로 특허도 받은 외국어 학습 앱입니다.

단어의 어원을 이미지, 연상어 등을 통해 기배울 수 있고, 토익이나 토플같은 시험용 단어도 따로 배울 수 있어요. 영어 단어장을 찾고 계신다면 이용해보세요!

4위. 듀오링고

너무나 유명한 언어 학습 앱 듀오링고. 귀여운 캐릭터와 재밌고 쉽게 게임처럼 언어를 학습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특히 영어 초보자가 상황별 단어와 구문을 배우기에 최적화된 앱인 것 같습니다.

특히 레벨이 많아서 영어 좀 한다 하는 사람들도 여전히 배울 게 많은 언어 앱이에요.


3위. 헬로톡

아날로그 감성의 펜팔 친구를 찾고 있다면 주목! 헬로톡은 이 시대에 맞춰 채팅으로 언어 교환을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내가 말하는 언어와 배우고 싶은 언어를 설정하면 설정 기반으로 피드가 구성되고, 친구의 게시물에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일반 채팅과 다른 점은 채팅에서 번역 기능이나 문법 체크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친구도 사귀고, 영어도 배우고. 진정한 꿩먹고 알도 먹고 싶다면 헬로톡을 추천해요!


2위. 케이크

다음은 네이버에서 출시한 무료 영어 앱인 케이크인데요! 유튜브에서 자주 만나던 올리버쌤과 같은 영어 선생님들이 알려주는 영어 표현을 영상으로 보고 저장할 수도 있어요.

케이크는 특히 영상 구간반복으로 표현을 학습하고, 표현한 학습에 대해 발음 점수도 받을 수 있습니다.


1위. 스픽

국내 영어 회화 학습 앱 1위는 스픽인데요! 스픽을 찾아보니 본사가 한국이 아니라 샌프란시스코에 있었어요. 음성인식을 인공지능이 학습해서 내가 말할수록 나의 말을 더 잘 알아듣고, 무엇보다 막히는 부분에서 부담없이 계속 반복 학습할 수 있는 점이 제일 좋아요.

학습법이 수업 - 연습 - 회화 3단계로 구성되어 있는데 마지막에 원어민 선생님들과 배운 표현을 연기하듯이 말하는 것도 신박한 것 같아요. 진짜로 회화를 배우고 싶다면 영어 회화 앱 랭킹 1위 스픽 앱을 사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로고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어플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국내 영어 회화 학습 앱 1위는 스픽
무료 다운로드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