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신기록의 행진! 너튜브 '최단, 최초, 최다' 기록 세우며 대세 증명한 연예인 TOP 5

이제는 한국을 넘어 세계로 향하고 있는 우리나라 연예인들. 그렇다 보니 눈만 감았다 뜨면 새로운 기록들을 다시 쓰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 중 요즘 가장 핫한 컨텐츠 채널인 유튜브에서 역시 우리나라 연예인들은 관심 대상 중 하나로 수많은 기록들을 써내려 가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신기록의 행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유튜브에서 최단, 최초, 최다 기록을 세우면서 대세를 증명한 연예인으로는 누가 있을까요? TOP 5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TOP 5. 골드버튼, 실버버튼 동시 개봉, 백종원

일정 수준의 구독자를 보유하게 되면 유튜브에서 채널 주인에게 선사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실버버튼과 골드버튼인데요. 실버버튼은 구독자가 10만명 이상, 골드버튼은 100만명 이상이 되었을 때 수여하는 것이지만, 이 두 가지를 동시에 수여 받은 이가 있습니다. 바로 백종원이죠. 백종원은 ‘백종원의 요리비책’이라는 채널을 운영하면서 다양한 요리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이는 국내는 물론 해외 시청자들까지 사로잡으면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실제로 백종원에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다는 소식이 처음 돌았을 때는 ‘생태계 파괴다’라는 말까지 돌았을 정도니까요. 실버 버튼 하나 받기에도 어려운 것이 사실인데 골드버튼까지 한 번에 받은 백종원! 정말 대단하네요.


TOP 4. 2019 구독자 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채널 2위, 장성규

유튜브 채널은 꾸준한 영상 업로드로 꾸준히 성장을 하는 것이 큰 관건입니다. 누구나 처음부터 잘 할 수는 없으니까요. 그렇다 보니 날이 갈수록 높아지는 인기로 큰 성장을 보여준 채널도 있는데요. 바로 장성규의 유튜브 채널인 ‘워크맨’입니다. ‘워크맨’은 실제로 2019년에 구독자 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채널 2위에 올랐을 정도로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무려 385만명의 구독자를 모은 것인데요. 당시 1위는 브라질 게임 채널 ‘라우드’였으며, 3위는 ‘백종원의 요리비책’, 4위는 ‘자이언트 펭TV’였던 것을 감안하면 굉장히 큰 성장을 이룬 채널 임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TOP 3. 채널 오픈 7시간 만에 100만 구독자, 제니

세계적으로 큰 이슈를 불러 일으키는 우리나라 아이돌 가수들. 그 중심에는 걸그룹 블랙핑크, 그리고 제니가 있습니다. 제니는 생일을 맞이해서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선사했는데요. 그것은 바로 제니의 일상을 엿볼 수 있는 유튜브 채널 개설이었습니다. 이러한 제니의 유튜브는 개설을 하자마자 큰 이슈가 될 수 밖에 없었는데요. 어느 정도였는지 따져 보자면 바로 최초, 최고 기록을 경신했을 정도죠. 제니는 유튜브 채널 개설 7시간 만에 구독자 100만명을 돌파해 골드버튼을 받은 것은 물론 이틀 만에 300만 명이라는 대기록을 세웠습니다. 이는 최단시간 100만 구독자 돌파였죠. 세계적인 걸그룹 멤버의 위상을 보여 준 제니. 팬들도 매우 뿌듯했겠어요.


TOP 2. K팝 걸그룹 최대 조회수, 블랙핑크

제니가 개인 채널로 최단시간 100만 구독자를 돌파했다면, 그녀의 모태가 되는 걸그룹 블랙핑크는 K팝 걸그룹 최다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lovesick girls’ 뮤직비디오가 4억 뷰를 돌파한 것이죠. 블랙핑크 유튜브 채널에는 이 영상 이외에도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 되어 있는데요. 억대뷰 영상들 가운데 4억뷰 달성은 11번째이며 걸그룹으로는 최다 기록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 영상은 공개 75시간 만에 1억뷰에 도달한 기록이 있으며, 당시 유튜브에서 1주일 동안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도 차지했었죠.


TOP 1. 최단시간 조회수 좋아요 기록! BTS

세계를 떠들썩하게 만든 이들. 신기록의 행진! 유튜브에서 최단, 최초, 최다 기록 세우며 대세 증명한 연예인 TOP 1. 이 연예인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바로 방탄소년단 BTS죠. 방탄소년단은 유튜브 이외 음원사이트에서도 기록을 올킬하면서 세계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데요. 유튜브에서도 그 기록은 끊이질 않았습니다. BTS의 노래 ‘Butter’의 뮤직비디오는 공개하기 전부터 좋아요 수가 100만을 돌파했고, 공개 후에는 13분 만에 1000만뷰, 2시간 20분 만에 3000만뷰 그리고 20시간 56분 만에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죠. 이 모든 것이 전 세계 최단 기록이라면 믿으실까요? 세계 속으로 쭉쭉 뻗어 나가는 BTS! 이쯤 되면 다름 기록이 궁금해지네요.

이제 우리 일상 속에서 유튜브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것으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그리고 이 컨텐츠에서 눈부신 활약을 보여주는 우리나라 연예인들의 채널을 보고 있으면 왠지 모르게 국뽕이 차오르기도 하는데요. 앞으로도 더 범접할 수 없는 기록들을 세우며 좋은 결과를 보여주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네요!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