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시세 없이 부르는 게 값, 350억 원 드라마 실사판 펜트하우스 5곳!

강남 한복판에 우뚝 솟아 오른 100층 '펜트하우스-헤라펠리스' 아파트. 상위 0.1% 사람들이 모여사는 주상복합아파트 헤라펠리스를 배경으로 '현실에 있을 법 한 이야기'를 실감 나게 다루고 있는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의 인기가 뜨겁습니다. 드라마에 빠져들수록 "실제 저런 곳이 있을까?"촬영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 극중 삼성동에 위치한 100층 규모의 '헤라펠리스'는 실제 존재하는 아파트는 아니고 파주에 위치한 1200평 규모의 세트장에서 촬영했습니다.


플렉스 끝판왕, 펜트하우스(Penthouse)란?

플렉스함의 상징 ‘펜트하우스(Penthouse)’란 아파트, 호텔, 주상복합 등 고층 건물 상층부의 고급스럽게 꾸며진 특별한 주거 공간 또는 객실을 뜻하는 말입니다. 일반적으로 아파트나 건물의 맨 꼭대기 층에 위치하며 넓은 평수와 호화로운 인테리어, 부대시설, 철저한 보안을 자랑하며 그만큼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실사판 펜트하우스 어디?

복층 구조는 기본. 십 수명 손님이 방문해도 부담 없는 넓은 크기, 럭셔리한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초고급 펜트하우스는 드라마 속에만 존재하는 것일까요? ‘Nope!’ 현실에도 드라마 부럽지 않은 크기와 편의 시설을 자랑하는 초고가 하우스들이 있습니다. 드라마 속 '헤라펠리스' 부럽지 않은 실사판 초호화 펜트하우스를 알아봅니다.


분양가 350억,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펜트하우스

서울시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 잡은 잠실 롯데월드타워 내에 위치한 시그니엘 레지던스에 국내에서 가장 호화로운 펜트하우스가 있습니다. 시그니엘 레지던스는 지상 42층부터 71층 내에 있는데 60평에서 300평 사이의 대형 평형으로 이뤄진 곳으로 68층~71층에 총 7개의 펜트하우스가 있습니다. 이들 펜트 하우스의 분양가는 300억을 훌쩍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듀플렉스 펜트하우스 7세대(202평~371평)

68층~69층에 K 타입(202.01~219.22평) 4세대, 70층~71층 K 타입 1세대, L 타입(356.59~371.17평) 2세대 자리하고 있습니다. 각각 5~6개의 방과 화장실을 구비한 복층 구조입니다. 고층인 만큼 시원한 한강뷰를 자랑합니다. 입주민은 6성급 호텔인 ‘시그니엘 서울’의 피트니스센터와 수영장, 사우나 등을 부대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하고 룸서비스 등의 호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비싼 집, 한남더힐

우리나라에서 가장 비싸게 거래된 아파트로 손꼽히는 한남더힐 대형 펜트하우스에는 재계 인사와 연예인 등 유명인이 많이 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구광모 LG그룹 회장, 정성이 이노션 고문, 박세창 아시아나IDT 대표이사가 233㎡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 시스템에 따르면 지난 9월 전용면적 243.642㎡ 1층 매물이 77억 5천만 원에 거래돼 올해 전국에서 가장 비싸게 팔린 아파트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지난해에는 같은 물건이 84억 원에 거래된 기록도 있습니다.


100평 복층 펜트하우스 78억

한남더힐 100평형 펜트하우스는 방 4, 화장실 4 복층 구조로 앞·뒤 개별 테라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1.5층에 현관문이 있으며 신발장과 수납장 크기만 해도 일반 30평형대 아파트의 2~3배 크기입니다. 높은 층고와 양창 구조로 채광이 좋고, 1~2층 분리도 확실한 편입니다. 2층에 별도의 서브 주방이 마련돼 있어 가족 간에도 프라이빗 한 별도의 생활이 가능합니다. 현재 네이버 부동산 기준 매매가 78억 원 선입니다.


분양 35억→부르는 게 값, 아이크로리버파크 펜트하우스

반포동 아크로리버파크는 신반포1차 아파트가 재건축된 고급 아파트로 학군과 교통권이 모두 좋은 아파트로 손꼽힙니다. 펜트하우스는 중간 타워동 최상층에 한 호씩 318㎡3세대로, 분양 당시 35억 원에 조합원 분양된 펜트하우스는 현 매매 호가는 70억 원 이상으로 추정됩니다. 사고파는 거래 자체가 많이 없는 귀한 펜트하우스라 희소성으로 그 가치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 편입니다. 우스갯소리로 "150억에도 안 판다. 부르는 게 값이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학세권, 교통권 모두 good~ 아리팍!


약 95평 펜트하우스는 복층 구조로 3.5m의 높은 층고와 시원한 한강뷰를 자랑합니다. 방 5개, 화장실 3개로 1가구당 차량 3대 주차 가능합니다. 펜트하우스의 가장 큰 프리미엄은 일반 아파트 공간에서는 절대 즐길 수 없는 야외 테라스 공간 활용과 높은 층고의 개방감이 손꼽힙니다.


주병진 펜트하우스, 상암동 카이저펠리스

SBS 인기 예능프로그램 '미운우리새끼'에 등장해 ‘주병진 펜트하우스’로 화제를 모은 상암동 카이저펠리스 펜트하우스는 326㎡ 2세대가 있습니다. 넓은 복층 구조로 방 4개, 욕실 4개를 기본으로 전면 발코니 포함, 크고 작은 발코니들이 4개나 있어 뛰어난 채광을 자랑합니다.

내 집에서 즐기는 힐링타임

특히 편백나무 사우나실, 샤워실, 대형 중앙 욕조, 메이크업 룸 등을 갖춘 욕실이 눈에 띕니다. 테라스에도 월풀이 있다고 하니, 따로 호캉스를 가지 않아도 집에서 충분히 힐링타임을 즐기기 좋아 보입니다. 현재 네이버 부동산 기준 매매가 50억 원 거래되고 있습니다.


89 대 1 높은 경쟁률 속초디오션자이 펜트하우스

강남, 한남 등 서울 부촌에만 있을 것 같은 펜트하우스 바람이 부산, 대구, 속초 등 지방 아파트에도 불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 분양한 속초디오션자이아파트 펜트하우스의 경우 단 3가구 모집에 267명이 몰려 89 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43층, 131㎡ 3세대 시원한 오션뷰

속초디오션자이는 최고 43층으로, 속초에서 40층이 넘는 주거시설은 이 아파트가 처음입니다. 펜트하우스는 131㎡ A, B 두 가지 타입 총 6세대로 서울 부촌의 펜트하우스와 견주어보면 다소 작은 크기지만, 외국 부럽지 않은 시원한 오션뷰를 자랑해 희소성으로 인한 향후 가치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