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스타벅스에서 써먹을 수 있는 꿀팁 12가지





한번 별다방에 빠지면 헤어날 수 없다고 해서 "스벅덕후"라는 말까지 생겼었죠.



스타벅스 덕후들이 알려주는 스타벅스 꿀팁을 알려드릴께요. 다만, 각 매장마다 이용방법이나 혜택시기 등 방식이 다를 수 있다는 점은 인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1. 온도 조절



평소 따뜻한 음료를 먹을 때 "온도가 너무 뜨거웠다" 느끼셨던 분들은주문할 때 "어린이용 온도"로 해달라고 미리 말씀해주세요.그러면 바리스타가 57도의 온도로 적절하게 따뜻한 음료를 만들어 줄겁니다.











2. 차이티 라떼 덜 달게



스타벅스의 차이티 라떼는 많이 달죠.덜 달게 먹고싶다면 차이 티백을 구입하고 500원을 추가해서 따뜻한 우유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3. 추가 주문 가능한 시럽 토핑



주문한 아이서 커피나 티가 조금 밋밋하다고 느낄 때에는 돈을 추가로 내서 시럽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매장마다 보유한 시럽이 차이날 수 있지만,



카라멜, 무설탕 카라멜, 헤이즐넛, 무설탕 헤이즐넛, 시나몬 돌체, 무설탕 시나몬 돌체, 바니라, 무설탕 바닐라, 페퍼민트, 라즈베리, 토피넛, 클래식, 코코넛(여름에 제공), 진저브레드(겨울에 제공), 펌킨 스파이스(가을에 제공), 초콜릿 등의 시럽이 있습니다.









4. 텀블러 가져오면 300원 할인



텀블러를 가져오면 할인해주는 브랜드는 스타벅스 뿐만 아니라커피빈, 투썸플레이스 ,탐앤탐스, 파스쿠찌, 카페베네, 할리스, 엔젤리너스에서 300원 할인해줍니다.단, 이디야, 던킨도너츠는 100원 할인해줍니다.









5. 스타벅스 경쟁사 컵 할인



스타벅스에서 공식적인 글로벌 할인 정책 중 하나로 경쟁사 커피 컵을 가지고 왔을 경우음료를 스타벅스 컵으로 바꿔 따라주고 사이즈 상관없이 100원을 할인해줍니다.











6. 얼음은 따로주문

주문할 때 얼음을 따로 컵에 담아서 달라고 하거나얼음을 적게 넣어달라고하면 스타벅스 바리스타는 우유나 물로 나머지를 채워줍니다.









7. 아이스벤티와 핫 벤티의 차이



아이스 벤티는 710ml고 핫벤티는 591ml의 음료를 담고 있습니다.아이스 벤티는 핫 벤티보다 에스프레소 샷을 하나 더 추가로 담고(총 3개샷) 핫벤티는 그란데 사이즈와 똑같은 양의 카페인을 담고 있습니다.핫 벤티는 우유값을 더 지불하는 셈입니다.











8. 생크림 매니아를 위한 방법



따뜻한 음료에 생크림을 얹으면 녹이 마련입니다.그런게 싫다면 그란데를 시켜서 벤티 사이즈 컵에 넣어달라고 부탁하면 됩니다. 물론 톨 사이즈를 시켜서 그란데 컵에 넣어달라고 해도 됩니다.









9. 물 주문은 병이 아닌 컵으로

스타벅스 매장은 트리플 필터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3천으로씩 내고 사는 생수병보다 더 깨끗한 물을 무료로 받아서 마실 수 있습니다.











10. 프라푸치노는 벤티 시켜서 나눠먹으면 이득



초콜릿 크림 칩 프라푸치노 같은 경우 벤티 사이즈가 6700원인데 양으로 봤을 때 톨 사이즈의 딱 두배가 됩니다.그런데 톨 사이즈 가격은 5700원입니다.만약 벤티를 시켜서 친구와 둘이 반으로 나눠먹으면 4700원이나 절약하게 됩니다.











11. 아이들과 반려견을 위한 비밀메뉴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잘 상용화 되지 않고 있지만 일본이나 미국, 유럽에서는 반려견들을 위한 펍푸치노(생크림)와 아이들을 특별히 배려한 키즈 핫초콜렛, 패션아이스티, 바닐라스티머, 스무디, 베이비치노, 따뜻한우유, 카라멜 애플소스, 라즈베리 이탈리안 소다 등이 있습니다.











12. 가장 작은 사이즈 쇼트(Short)



알고 있는 사람도 많겠지만 아직 모르는 사람도 많을 듯 하네요디스플레이에는 톨354ml, 그란데473ml, 벤티590ml만 있기 때문이죠우리나라에서 쇼트 236ml는 따뜻한 음료만 주문가능하고 아이스음료는 주문이 안됩니다.참고로 쇼트와 톨 사이즈는 둘 다 에스프레서 샷이 하나씩 들어갑니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