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스마트폰 어디까지 써봤니? 우리가 잘 몰랐던 유용한 기능 5가지

이제는 스마트폰이 없는 사람이 없다고 할 정도로 필수품이 되어 버린 스마트폰입니다. 다들 스마트폰 하나씩은 가지고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세컨트 스마트폰을 두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게다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시간은 일상 생활 중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사용빈도가 높은 스마트폰을 잘 활용하고 있을까요? 스마트폰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대박 기능들 함께 살펴보시죠.

스마트폰 어디까지 써봤니?
우리가 잘 몰랐던 유용한 기능 5가지

1. 비행기 모드로 빠른 충전

비행기 탑승 시 전파 방해 우려로 스마트폰 등은 비행기 모드로 전환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이러한 비행기 모드가 의외의 기능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비행기 모드로 충전 시 충전 속도가 빨라집니다. 두 번째는 스마트폰을 보채는 아이들에게 건내 줄 때 비행기 모드를 설정해두면 전자기파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카톡을 몰래 읽을 수 있습니다.


비행기 모드에서 카톡 메세지를 읽게 되면 자신의 대화창에서 1이 사라져 읽음으로 표시되지만 상대방 대화창에서는 1이 사라지지 않아 메시지를 읽지 않은 것으로 나타납니다.




2. 텔레그램, 무료 무제한 웹하드로

메신저 프로그램으로 텔레그램이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카톡보다 보안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카톡 이외에 메신저로도 많이 사용합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사용빈도가 높지 않은 메신저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메신저가 아니어도 웹하드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 나에게 보내기 기능을 통해 파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무료인데다가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PC와 연동이 가능하여 PC와 스마트폰 사이에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 파일 당 용량은 1.5 GB인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리모컨 고장 확인

텔레비전 시청 시 리모컨을 사용하다 보면 리모컨이 먹통일 때가 있습니다. 리모컨이 고장이 난 건지, 건전지가 다 된 건지, 텔레비전이 고장인지 도통 알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 때 스마트폰을 활용하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카메라 앱을 실행한 뒤, 리모컨을 스마트폰을 향해 전원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 때 리모컨 앞쪽에서 불빛이 반짝이면 리모컨은 이상이 없다는 뜻입니다. 반대의 경우에는 텔레비전의 수신기의 문제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4. 수평계로 활요하기

벽에 액자를 걸 때나 가전제품을 옮기는 등 수평계가 필요한 경우가 일상생활에서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그러나 이 때마다 수평계를 준비할 수가 없죠. 그러나 스마트폰을 통해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버블 레벨이라는 어플을 통해 수평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플을 다운받아 실행한 뒤 사물에 올려두면 우리가 평소 이용하는 수평계와 똑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분실 시 연락처 표시

매우 간단하면서도 유용한 기능이지만, 많은 분들이 사용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스마트폰 사용자의 대부분은 잠금을 설정해둡니다. 비밀번호나 패턴 등을 많이 사용합니다. 그런데 만약, 잠금이 설정된 스마트폰을 잃어버리면 아무리 착한 사람이 주어줘도 찾아주기가 힘듭니다.


이 때 유용한 기능이 바로 분실 시 연락처 표시 입니다. 설정에서 잠금모드설정이나 점금화면 등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비상연락망 등의 다양한 문구를 표시할 수 있는데, 이를 설정해두면 잠금화면 시 사용자가 설정해 둔 문구가 함께 뜹니다. 즉, 잠금화면에서 비상연락처를 쉽게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