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숙취해소 음료 보다 더 효과 좋은 술 빨리 깨는 법 다섯 가지

'음료, 환, 젤리 가루' 숙취해소제의 종류가 매우 다양해졌습니다. 건강하게 술 먹고 싶어 하는 젊은 층이 늘어나면서 숙취해소 음료 소비량도 증가했다고 합니다. 과음한 다음날이면 자연스레 숙취해소제를 찾게 되는데 가격이 만만찮습니다.

한 병에 5~6천 원씩 하는 숙취해소 음료보다 더 빠르게 나를 숙취의 고통에서 구해 줄 무언가가 없을까. 큰돈 들이지 않고 술 깨는 법 알아봅니다.

해장 아메리카노 NO! 생수&이온음료 OK!

1. 숙취해소 음료 보다 물 많이~
술에는 물 만큼 좋은 것이 없습니다. 비싼 숙취해소 음료보다는 물을 많이 마시고 소변을 자주 봐 독소를 빼 주는 것이 관건입니다.

중요한 것은 목이 마른다고 차가운 물을 벌컥 벌컥 마실 것이 아니라 체온과 비슷한 미지근한 물을 먹는 것입니다. 물은 뇌에 산소를 원활하게 공급해 주고, 음주 후 부족한 수분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2. 폴란드인이 사랑하는피클 주스
폴란드 사람들의 베스트해장 방법이바로 피클 주스를 마시는 것이라고 합니다. 말이 좋아 '주스'지, 사실은 피클이 담겨 있던 국물을마시는 것과비슷합니다.

과음한 다음 날 숙취로 고생한다면 피클 국물을 먹어보세요. 술을 많이 마시면 몸속의 나트륨과 칼륨이 고갈되는데 피클 국물에 들어 있는 식초, 물, 나트륨 등은 신체에 수분과 전해질을 보충해 줘서 균형을 잡아주는 데도움을 줍니다.


3. 술 먹은 다음날에는 단거
술을 많이 마신 날에는 유독 달달한 것이 생각납니다. 과음을 하면 혈당이 일시적으로 떨어지는데, 과할 경우 어지럼증, 구토, 피로감 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꿀이나 토마토 등 과일을 통해 과당을 섭취하면 음주 후 일시적으로 떨어진 혈당이 보충되고, 숙취의 원인으로 손꼽히는 아세트알데히드를 빠르게 분해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4. 숙취해소에는 고단백 음식
과음한 다음날 라면, 짬뽕과 같이 맵고 자극적이면서 국물이 있는 음식을 찾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러나 이는 오히려 위장 점막을 자극하고 나트륨 함량이 높아 몸에 좋지 않습니다.

과음 후에도 자극적인 음식보다는 지방과 단백질 함유량이 높은 식단을 선택해 체외 알코올 배출량을 늘려주면 컨디션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은 체내에서 아미노산으로 분해되며 신진대사 속도를 높이는 효과 줍니다.

해장국을 먹고 싶다면 자극적이지 않은'맑은 해장국'을추천합니다. 해장국을먹다 보면자연스레땀을 흘려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되겠죠.


5. 내 몸에 가까운 물, 코코넛워터
사람 몸속의 물과 가까운 것으로 알려진 코코넛 워터는 칼륨, 마그네슘, 칼슘 등의 전해질 농도가 혈액과 비슷해 몸에 흡수가 빠르기 때문에 음주로 손실된 몸속 수분을 단시간에 보충해 주고 갈증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천연이온음료'로 불리는 코코넛워터는 1000g 당 16.7kcal로 열량도 적고, 콜레스테롤이 없어 다이어트족에게도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이 밖에 칼륨이 풍부해 몸속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는 바나나, 라이코펜이 풍부한 토마토 주스를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