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숙면에 좋다고 SNS에서 나리 난, 타트체리 주스 선택법

매일 밤마다 습관처럼 잠 못 드는 현대인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올빼미 같은 생활패턴,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한 심리적 불안 등 다양한 원인으로 불면증이 지속될 경우 피로감이 쌓여 일상생활에 악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심해지면 우울증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어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제발 잠 좀 자자! 숙면 노하우

수면 환경 개선규칙적인 운동과 더불어 평소 불면증 개선에 도움을 주는 좋은 식품을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녹색 채소, 등푸른생선, 아몬드 등 불면증 개선에 도움 된다고 잘 알려진 식품 가운데 최근 SNS에서는 '타트체리'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주스로 마시는 타트체리는 집과 사무실에서 커피나 차 대신 편하게 마실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이 부담 없이 먹기 좋은 식품으로 인기 급상승 중입니다.


타트체리가 뭐길래?
타트체리 vs 일반체리

타트체리와 일반체리는 완전히 다른 과일입니다. 어두운 보랏빛을 띄는 일반체리는 식후 간식으로 먹는 '달콤한 스위트 체리(sweet cherry)'입니다. 반면 타트체리는 밝은 붉은색을 띠고 있으며 신맛이 강한 '사워 체리(sour cherry)'로 우리나라에서는 생산되지 않는 품종으로 건강을 위해 챙겨 먹는 과일입니다.

스위트 체리는 과육이 단단한 반면 타트체리는 수확 후 바로 무르는 성질이 있어 주스로 만들어 간편하게 섭취합니다. 맛부터 확연히 차이 나는 만큼 과육이 가지고 있는 성분과 효능에서도 많은 차이가 나는데 타트체리에는일반 체리에 비해 베타카로틴이 20배 높게 함유돼 있습니다.

일반 체리 vs 타트체리



꿀잠 사냥꾼, 타트체리에는 어떤 효능이?
효능 & 섭취 방법

타트체리에는 '탄단지', 열두 가지 비타민을 비롯해 미네랄, 철분, 멜라토닌 등 몸에 좋은 영양소가 듬뿍 들어 있어 꾸준하게 섭취할 경우 염증 예방, 불면증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실제 불면증 치료제로 사용되는 천연 멜라토닌 성분이 마늘의 50배, 브로콜리의 330배 풍부하게 들어 있어 조금만 먹어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사진: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 中


연중 따뜻한 지중해에서 잘 자라는 타트체리는 한국에서 생과로 섭취하기 어렵기 때문에 가공 형태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농축액을 음료처럼마시는 것입니다.그렇다면 좋은 타트체리 주스는 어떤 제품일까요.


필수체크, 타트체리 주스 선택 기준 3가지
1. 타트체리 최다 생산지, 터키산을 사용했는가?

첫 번째로 좋은 원재료를 사용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타트체리를 생산하는 국가는 많지만 '어디서 자랐느냐?'를 따져볼 필요가 있습니다. 일조량이 높고 바람이 풍부한 지중해성 기후조건 자체가 타트체리 재배에 가장 적합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지중해 연안에 자리 잡은 터키는 '체리의 고장'으로 불리며 품질면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2. 정제수 NO! 물 타지 않은 100% 원액 제품인가?

"주스라고 다 같은 주스가 아닙니다." 리얼 타트체리 주스는 터키산 본연의 맛을 그대로 살려 오로지 과육만을 그대로 짜낸'100% 착즙' 제품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원액에 정제수 더한 '물탄 제품'이라면 장바구니에서 바로 빼놓으세요!

3. 안전하게 유통되는 제품인가?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 만큼 안전하게 유통되고 있는 제품인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재배하는 곳은 없고 100% 수입을 통해 우리나라에 유통되기 때문에 믿을만한 브랜드 제품을 고르는 것도 중요합니다. 깐깐한 조건을 만족시키는 믿을 만한 제품은 어떤 게 있을까요?


N 포털 타트체리 주스 '1위 제품'

네이처드림 리얼타트체리주스

상큼한 몽모랑시 타트체리만 사용

수많은 타트체리 주스 중에서도 최상급 터키산 '몽모랑시' 품종을 사용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N 포털 판매 1위 '네이처드림 리얼타트체리 주스'는 100% 터키산 몽모랑시 품종을 사용해 상큼한 타트체리 본연의 맛을 즐기기에 좋은 제품입니다.

타트체리 착즙주스 터키 몽모랑시 품종 확인서

맛의 비밀! 물을 타지 않은 100% NFC 방식 제조

네이처드림 리얼타트체리 주스는 NFC 착즙 공법으로 만들어 주스 한 병에 체리 200과 이상을 가득 담았습니다. 과즙에 열을 가해 농축하는 방식이 아닌 자연 그대로를 원액으로 짜냈기 때문에 몸에 좋은 영양소의 파괴를 최소화하고 생과일 본연의 향미를 풍부하게 살려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았습니다.


위생적인 유리병 포장 - 안전하게 배송

원액을 깔끔하고 위생적인 유리병에 담아 플라스틱 환경호르몬 걱정 없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습니다. 언택트 시대에 살고 있는 만큼 온라인은 통한 구입이 급증하고 있는데 수많은 실 구매 후기가 검증하듯 꼼꼼한 포장도 인상적입니다.

사진 : 실제 구입 포장 사례



타트체리 주스는 하루 1~3회 적당량을 그대로 먹거나 물, 음료수에 희석해서 꾸준하게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타트체리 복용 시 주의 사항으로는 여타 식품과 마찬가지로 과다 복용 시 설사나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이체질, 알레르기, 현재 복용 중인 약이 있다면 의사와 상담한 후 복용을 선택해야 합니다.



아무리 좋고 맛있는 식품이라도 먹기 불편하면 처음에만 신경 써서 먹지, 결국에는 잘 안 챙겨 먹게 됩니다.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타트체리 주스로 건강관리 시작해 보는 건 어떨까요?

타트체리주스 더 알아보기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