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쇼트트랙 1등 공신! 금메달만 23개 최민정의 연금 수준은?

스포츠는 언제나 온 국민의 마음을 울립니다. 특히 올림픽, 월드컵의 경우 온 국민을 하나로 만드는데 큰 몫을 하고 있는데요. 요즘 이 종목의 인기가 하늘을 찌르고 있습니다. 바로 빙판 위의 레이스, 쇼트트랙이죠. 우리나라 쇼트트랙하면 굉장히 실력있는 선수들이 많이 거론이 되는데요. 그 중 1등 공신을 하는 선수가 또 있습니다. 바로 최민정 선수죠. 최민정 선수는 금메달만 해도 무려 23개를 보유했을 정도로 실력이 매우 월등한데요. 이쯤되면 그녀가 실력으로 얻어 낸 금메달, 그리고 이로 얻을 수 있는 연금이 어느 정도인지 궁금해집니다.

98년생, 연금 점수 이미 만점

스포츠 선수들이 국제 대회에 출전을 해서 좋은 성과를 얻게 되면 이에 따라 얻어지는 연금 점수가 있습니다. 이 점수에 따라서 연금이 지급이 되고, 그 수준에 차이가 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렇다 보니 금메달을 많이 딴 걸로 소문이 난 최민정 선수의 연금 점수는 어느 정도일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했습니다.

이러한 궁금증에 따라 그녀는 한 예능 방송을 통해서 연금에 대해 공개를 하기도 했는데요. “연금을 아직 못받았죠?”라는 MC의 질문에 그녀는 “연금 점수를 이미 다채워서 이제 일시불로 받는다”라는 말을 해 놀라움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1998년생, 아직 어린 나이에 이 정도의 커리어를 쌓은 것은 매우 대단한 일이었습니다.

국제대회 금메달 총 23개

최민정 선수는 최근 열린 올림픽은 물론이고 세계선수권, 아시안게임 등 국제 대회를 무수히 많이 출전을 했습니다. 대중들이 익히 잘 아는 것은 동계올림픽 메달이지만, 이것 이외에도 그녀는 다양한 대회에서 금메달을 목에 건 것이죠. 결과적으로 그녀가 국제대회를 통해 딴 금메달은 무려 23개라고 합니다.


현재 올림픽에서는 금메달 연금 점수를 90점, 은메달은 70점, 동메달은 40점을 주고 있고, 아시안게임은 10점, 2점, 1점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큰 대회에서 메달을 많이 획득한 최민정 성수의 경우에는 연금 점수를 많이 채웠을 것이라 예상이 되는데요. 벌써 연금 점수를 다 채워서 일시불로 받는다는 점은 상상 그 이상의 클래스임을 다시 한 번 입증하는 계기가 되기도 했습니다.

평창 동계올림픽 포상금 1억 대

평창 동계올림픽 당시 최민정 선수는 금메달을 획득했습니다. 이로 인해 정부 포상금으로 받은 금액이 1억 125만원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는 일시불 연금을 1억 800만원 수령했다고 하는데요. 이것만 해도 이미 2억이 넘는 돈을 평창 동계올림픽 한 번으로 얻게 되었습니다.

인기 게시글